s20c 연철과 s25c 연철의 차이가 많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s20c 연철과 s25c 연철의 차이가 많나요?
질문 |
aisu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6-07 12:55:12 조회: 4,851  /  추천: 0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검색해서 보니 대충 무슨 말인지는 알듯말듯한데요.

 

이게 일반이이 쳐서 그 차이를 체감할 정도일까요?

 

궁금합니다.ㅎㅎ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타감이 S20C 가 좀 부드럽고 S25C 는 좀 딱딱합니다.  미묘하지만 차이납니다. 딱딱이라고해서 손이 아플만큼의 딱딱은 아니고요. 부드럽다와 찰지다 정도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구성은 S25C가 더 좋습니다. 오랜시간 사용해도 그루브가 뭉개지지 않고 딩도 잘 안생깁니다. 근데 이게 비거리는 모르겠습니다.

    1 0

연철 내의 탄소함유량 차이인데요..이 탄소는 금속의 조직, 결국 기계적 성질에 차이를 가져옵니다.
두 재료의 기계적 성질 차이는 경도에서 약간 차이가 나고요..
그렇다고 연철 아이언 헤드는 단조가공으로 완성하기에 골퍼가 타격으로 그 차이를 느낀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특별히 본인은 예민하여 구분할 수 있다고 라고 하시는 골퍼도 계실텐데, 그럴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분들은 아마 늘 티끌하나 없는 완벽한 청결상태로 샷을 해야 할테고,
일기불순한 날, 그립 마모량 차이 또는 그립테이프 종류 등의 변수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정상적인 골프가 불가능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0 0

와 정말 좋은 댓글 정보 감사합니다

    0 0

연철단조든 덜 연철단조든 주조든 그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느끼는 건 인간의 손이나 팔의 영역이 아닙니다.

골퍼가 부드러움을 느꼈다는 건 그 타격음이 부드럽고 좋다고 느끼는 겁니다. 로마로나 미즈노 같은 아이언의 명가들도 모두 인정하는 바입니다. 즉 귀의 영역입니다.

또한 샤프트의 탄성과 그립의 푹신푹신한 정도도 영향을 미치고요.

막말로 가장 소리 좋은 아이언 헤드에 가장 덜 단단한 금속샤프트에(그라파이트 아이언은 소리가 별로...) 푹신푹신한 그립 끼워두면 누구나 와 타감 죽이네 소리 나옵니다.

중공 아이언들 타감 안 좋다고 하는 건 대부분 그 중공 아이언들의 소리가 별로이기 때문이죠.

타감에 매몰되면 더 중요한 것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놓치는 건 돈입니다.

    4 0

코코코코코 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게...
가끔 연습장에서 이어폰끼고 샷을 해보시면 바로 느낄 수 있을 겁니다.

    1 0

스윗스팟에 맞추느냐.. 공을 어떤걸 쓰느냐가 타감에 미치는 영향이 훨씬 커서.. 헤드소재는 별로 중요한것 같지 않습니다. 아무리 연철이라도 빗맞으면 타구감은 똥입니다.

    0 0

타감=소리라는게 맞는말인거같은데요..

    1 0

대표적인 예로 S20C는 포틴 TB5, 로마로 RD시리즈에 사용되었고
S25C는 미즈노의 JPX 시리즈에 사용되었습니다.
쳐 보시면 확실히 손맛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물론 정타가 나야 느낌이 다르겠지요??? ^^

    0 0

s16c부터 s25c 그 외 다른 소재 단조 아이언까지 여러 세트를 두루 쳐봤는데 블라인드 테스트로 구분할 수 있는 영역은 아닙니다. 타구감은 샤프트에 따라서 헤드 모양이나 제작 방식에 따라서도 다르게 느껴지기 때문에 소재의 차이가 주는 영향력은 미미하다고 봅니다.

    1 0

다른건 모르겟으나 미즈노 아이언4세트 보유중인데 클럽마다 손맛이.달라요...미즈노에서도 사운드의 차이가 크다고 하는데  귀를막고 해본적은 없어서 모르겟으나 몸으로 느끼는 느낌은 분명다릅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