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다들 아시는 CJ발 리퍼비시 아이언 5S 교품기 입니다.
원래 아이폰은 리퍼라는 말을 쓰시던데..전 말 그대로 유통하는 브라이트스타에서 직접 맞교환을 받았습니다. ^^
저번주 토요일 5S 가유유유 24요금제 SK데함회선이 있어, 신청 후 화요일 개통 수요일 수령했습니다.
아이폰은 처음이라 호기심에 신청했는데, 처음 본 모습이 나름 마음에 들었습니다.
안드로이드랑은 달라서 이것 저것 눌러보는데, 후면카메라 불량이더군요.
리퍼버시 5S는 초기 받는 아이폰은 양호하나 리퍼물건은 폭탄돌리기라는 말까지 있어서 걱정하는 도중 다른분이 올리신 브라이트스타에 직접 연락 후 택배로 맞교환했다라는 글을 보고는,
일단 다음날 as센터에 가서 점검을 의뢰하니, 일단 8.3 버전이 낮다며 업데이트하고 초기화를 하면 괜찮을 수도 있다는 말에 기사님께 폰 드리고 10여분 후 기사님 카메라 불량 맞다며 교품진행해야겠습니다 하셔서, 그냥 브라이트 스타에 연락해서 직접 교환하겠다라고 하니 친절하게도 고장내역 적어주시고 싸인까지 해주시네요.
그러면서 이 기기 불량률 높다면서 기사님은 안 권한다 하시더군요..
다섯번 교품해가신분 있다고 하시고요. ㅎ
물건 받고 고객센터 연락해서 브라이트스타 연락처 받아서 연락했습니다.
상담사분이랑 통화 후 전 다행이 불량 확인되어 교환해주신다고 신청서 두장이랑 불량확인서 찍어보내고 다음날 받았습니다.
폭탄 리퍼보다는 좀 귀찮았지만, 배터리 싸이클 2(초기 물건은 싸이클 0)에 양품 받은 걸로 만족합니다.
사진 속 작은 상자에 담겨서 뽁뽁이로 몇 번 싸여서 안전하게 왔습니다.
AS센터 리퍼가 불안하시면 직접 연락 후 맞교환도 좋아보입니다.
전 호기심에 개통했는데, 3개월 후 메인으로 할지 고민 중입니다. ㅎㅎ
댓글목록
|
작성일
|
|
브라이트스타에서 각 센터에 교품용 재고 보내주는 거 아닌가요? 센터에서도 애플기기랑 헬로기기랑 리퍼정책이 다릅니다. 결론적으로 브라이트 스타나 센터나 같다고 보여집니다 |
|
작성일
|
|
물론 그럴 수도 있지만, 다른 분들 글 보면 처음받는 물건은 정식 애플리퍼이고, AS센터는 애플 리퍼가 아닌 자체 리퍼 물건이라 불량률이 높다고 합니다. 센터리퍼 받으신분들 보면 배터리싸이클이 800이 넘는 분도 있고 해서 그냥 위에 적은 글대로 진행해봣습니다. |
|
작성일
|
|
불량률이 높은 이유는 최초 애플에게서 리퍼로 구입했거나 또는 불량으로 인해 들어온 제품들의 부품을 짜집기해서 수리한 뒤 다시 리퍼제품으로 사용하기 때문으로 알고 있구요.
|
|
작성일
|
|
그럴수도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
|
작성일
|
|
5번 교환하신분 뽐뿌에 그분같은데 ㅋㅋ |
|
작성일
|
|
기사님이 5번 교품해 가신분있다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참고로 부산입니다. ^^ |
|
작성일
|
|
서면 가셨나요?? 저한텐 7번이라고 하셨어요ㅋㅋ |
|
작성일
|
|
서면 맞습니다. 그럼 그분이 두번 더 하셨나보네요.. ㅋㅋㅋ |
|
작성일
|
|
다행이네요 ㅎㄷㄷㄷ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