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부동산팁+이사 + 소소한 인테리어 간단 후기 > 주거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자작]부동산팁+이사 + 소소한 인테리어 간단 후기
인테리어 |
HomeFamily…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3-16 13:55:07
조회: 1,505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 ]

본문

-제 집 아닙니다.

-투룸입니다.

-저도 집구해 본 것 처음입니다. 집수리는 많이해봤습니다만...

 

 

일단 부동산 느낀점

1. 네이버 부동산, 다방, 직방 매물 믿을 건 못된다.

평이 좋은 놈 중에서도 ㅂㅅ 많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방을 보여주는데, 모르는척 하고 있으면 1명은 40만, 또다른 1명은 35만원에 보여 줍니다. 총 3명을 만나 봤는데 제대로 한다는 생각은 안들었습니다.

-A부동산: 허세 이빠이 매물도 그지같고, 특히 월세올려치기 5만원 ;;; 진짜 미친놈 

-B부동산: 얼마짜리 구하냐길래 35짜리 구한다니까, 앞으로 내가 보여주는건 다 35짜리다 이야기함. 친절하긴했으나 신뢰가 안감.

-계약한 부동산은 일은 깔끔하게 잘 하더군요. 그냥 괜찮은 빌라에 붙은 번호로 그냥 전화했습니다.(역시 어른들 말이 틀린건 없더라구요) 약간 하자가 있긴했습니다. 그건 뒤에 나옵니다.

 

2. 부동산 약속보다도 살 주변을 1시간 정도는 걸어봅시다.

-정말 괜찮을 거라 생각한 인터넷매물이 있었는데요. 가보니까 옆이 개인주택인데 개가 사람지나갈 때마다 짖습니다. 어휴; 거기 얻었으면 끔찍합니다. 주변을 한번씩 걸어보면 어디가 낫겠다는 생각드실겁니다. 강추!! 

-이건 그냥 잡설인데, 근처 돼지국밥집 좋은 곳이 있어서 갈일 있을때마다 갑니다. 

 

3, 핫플레이스 아니면 네고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계약한집은 처음에는 40>38>36에 계약했습니다. 1달 방이 노니, 그냥 싸게 내자고 생각하신 듯합니다. 집이 쓸데없이 커서... 40하니 비싸서 그냥 알겠다고하고 헤어졌는데, 전화와서 집주인이 38 하자고 한다니 생각해보라고하고, 다시 방을 보러가서 '혼자 거주할 집인데 이렇게 클 필요가 없다. 2만원 네고 가능하냐'고하니 해준다고하셔서 뭐 적당하게 잘 됐습니다.

 

4.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떼어보자

-등기부 등본: 아 여기 저당이 얼마 잡혀있는지, 있다면 건물가액 대비 절반이 넘는지, 전세가 많은지 보는 겁니다. 여기까지는 잘 생각을 하시는데

-건축물대장: 이게 정말 핵심!! 입니다. 원룸, 투룸을 구하는 경우 방 쪼개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생각도 못했습니다. 허미;;; '불법건축물' 인 것입니다. 잘못하면 임대차보호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시게 됩니다. 이거 아주 중요합니다. 저는 뉴스는 봤어도, '뭐, 여기가 강남도 아닌데'라고 생각했는데... 아뿔싸;

-만약 미리 알았다면, 지금 집을 상당히 고려했을 것입니다. 근데 워낙 급해서 그냥 들어갔습니다.

-부동산에서 계약당시에 잘 설명해줬습니다. 다만 계약금 걸기 직전이라, '아차'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동산 팁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사는... 팁드릴게 없는게

제가 포터가 있어서 간단하게 옮겨 줬습니다. 아니 사람1명 사는데 2번에 나눠서 갔고요. 아마 한 차 꽉 차지 싶었습니다. 정말 양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인테리어랄 거까지는 없고, 교체, 장착 사진하고 돈정도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1. 소프시스 수납장 -5만원

 

 

 

 

 

2.암막커튼- 4만원 

-암막이라고 하믄 검정으로 해야 효과가 좋은데, 방이랑 어울리지 않은 것같고, 저정도도 햇빛차단에는 효과적일 거같아서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따수미 칠줄 알았으면 롤스크린이 나을뻔 했다는 생각도 많이들었습니다. 겨울 바람 막을거라그래서 저거 샀는데...

-집주인에게 계약시 이야기해 두었습니다.

 

 

 

 

3. 벽걸이- 다이소 천원

-꽂꼬핀? 2천원주고 사봤는데 안들어가서, 라이터로 녹여서 붙였습니다. 잘 붙더라구요

꽂꼬핀은 내하중 2키로, 저건 1.5키로 였습니다.

 

 

 

 

4.롤스크린- 4만원

-좋은데 주문시 받기까지 오래걸렸습니다 5영업일은 잡으셔야합니다.

-또 다른 팁은. 고정대?를 천장에 박을 때에 꽤 많은 거리를 띄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박기전에 계약단계에서 다 이야기 해두었습니다.








5, 방등- 코콤60W 3만원

-이전 등이 정상작동했는데, 램프등이고, 후져보여서 바꾸었습니다. 이건 항상 하던거라 집에 남는게 있어서 바꾸었습니다.  등은 찍은 사진이 없네요.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이사 같은거 큰돈이 오가는 거래라 너무 떨려요 ㅠㅠ


빌라에 붙은 번호면  그 플랜카드처럼해서 붙어있고 거기에 써져있는 전화번호 말씀하시는건가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