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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 고를때 봐야할게 너무 많다는게 문제
  일반 |
돈데크만44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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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07-11 12:18:42 조회: 2,126  /  추천: 1  /  반대: 0  /  댓글: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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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토크 - 숫자가 크면 낭창 작으면 작대기
2.CPM - 뭘까?
3. 킥포인트 - HIGH LOW로 나눠서 어디쯤에서 휘는지 보여주는거

근데 이게 제조사마다 기준이 다르다고함.
인터넷에서 긁어온 저 자료도 100% 믿으면 안됨.

게다가 나라마다 선호하는것도 달라서
유행하는거 따라가는서 쳐보고 파는게 가성비 있는거 같네요.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cpm이 낭창대는 거랑 연관이 더 많습니다
토크는 뒤틀리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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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M이 오히려 낭창낭창이나 작대기와 연관있구여... 토크는 비틀림에 대한 저항값같은거라... 히팅순간 밀리지않고 버텨주는 뻣뻣함 정도로 보면될거같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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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는 쉽게말하면 샤프트를 아래위 양손으로 움켜쥐었을 때 걸레짜듯 샤프트를 쥐어짤때 얼마나 많이 돌아가느냐 아니냐의 차이. 많이 돌아가면 토크가큰것.

cpm은 샤프트를 특정기구?같은곳에 특정지점까지 고정시킨후 이샤프트를 동일한 힘으로 튕겼을때, 특정시간동안 아래위로 진동하는 횟수.

킥포인트는 기준에 따라 반대일수있지만
킥포인트라는 표현을 쓰는경우
샤프트가 휘어지는 지점이
하이킥일겨우는 버트(그립쪽)
로우킥일경우는 팁(헤드쪽)
인 경우.
하지만 착각하기쉬운게
하이킥이라고 그립 바로 아래가 휘거나
로우킥이라고 넥바로 위가 휘는게 아니라

샤프트를 10등분해서 각 구간별로
그립쪽을1, 헤드쪽을 10이라한다면
1, 10구간에 휘는게 아니고
6-7 즈음 어딘가가 항상 휘는데
그 구간 내에서
하이킥은 좀더 그립쪽,
로우킥은 좀더 헤드쪽
이 휘는구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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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한 본문을 답변으로 마무리지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궁금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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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수 이기에 토크와 무게를 중점적으로 보고 킥포인트룰 참고하면 충분하더라구요.
제조사마다 다르다고는 하지만 무게는 다를수 없으니 비슷한 무게와 토크의 샤프트를 쳐보면 전체적으로 느낌이 비슷하더라구요. 한 25%정도만 샤프트 특성에 따라 채는 맛이 다르다고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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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량 정보가 빠지신듯요..
중량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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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모든 제조사들이 초급자용, 중급자용, 상급자용 레벨별로 지향점이 같으니 세부적인 수치는 의미없고 같은 레벨내에서는 비슷하다고 보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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