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 시 다양한 스윙이론에 따른 회전방법 그리고 교정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입문 시 다양한 스윙이론에 따른 회전방법 그리고 교정
일반 |
핸드텔리 손흥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5-07 13:15:21 조회: 1,800  /  추천: 0  /  반대: 0  /  댓글: 2 ]

본문

입문 시 스윙이론 기준 어떤 레슨을 받느냐가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첨에 SNT(스택&틸트)로 입문했습니다.

척추각 및 회전방법, 임팩트 방법이 다른 것과 많이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배운게 엉터리 일수도 있구요)

나이들어 어깨를 누르고 밴딩하는게 너무 힘들고 긴채에 단점이 많이 저 역시 현재도 바꾸고 있는 과정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몸통스윙이다라는 프로의 말과 제 고지식(무지)와 함께  저 스윙의 회전법이 몸에 익어버렷습니다.

 

그러다 보니 오른발을 축으로 회전을 해도 왼쪽 골반 허리 부터 접혀서 들어오는 버릇으로  아무런 꼬임이나 오른쪽 바깥 햄스트링&둔근 허리 텐션을 느끼지 못하고, 턴이 많은 롱아이언이나, 드라이버 백스윙 시 왼쪽이 무너지고 앤 계속 스웨이, 스핀아웃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정말 습관? "몸이 기억한다"가 무서운게, 이게 정말 잘 고쳐지지 않네요.

시계추가 되어버린 제 척추 몸추는 그날까지.....이상 푸념글이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스택엔틸트가 원래 왼쪽에 체충을 싣고 돌리는건데,
긴채일수록 스웨이랑 스핀아웃이 생긴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나름 효율적인 스윙인데...

    0 0

아. 다른 스윙으로 변경 후 스웨이 발생했다는 말이었습니다. 왼쪽으로 밴딩하면서 스택하는 패턴으로 저 같은 초보가 오른발 중심의 컨밴셔널으로  스윙하니 그런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밴딩하는 버릇이 남아 컨밴셔널 시에도 왼 무릎이 딸려오면서 스핀아웃 되는 거였습니다.
즉 컨밴이랑 스택이랑 회전축이 다른데 똑같이 적용하는 버릇이 남아 있어 스웨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