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
기타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3-21 01:47:03 조회: 5,982  /  추천: 14  /  반대: 0  /  댓글: 30 ]

본문

마이골프스파이에서 한 10년 전 핫했던(정말 핫했던) 캘러웨이 X-hot 드라이버와 지금 핫한 스텔스2+ 와의 비교입니다.

 

그냥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이렇습니다.



 

볼스피드, 캐리, 토탈, 백스핀 모두 스텔스 2+ 가 앞서고 있습니다. 

(특히 백스핀이 드라마틱하게 줄었습니다.)

 

10년인데 10야드 정도 차이 나네요. 장타자의 경우는 더 벌어지겠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덜 벌어질 거 같기도 합니다.

 

다만 저렇게 차이 나도 18홀에서 얻을 수 있는(10년 전 드라이버와 비교해서 줄일 수 있는) 스코어는 1.1타 수준입니다.

 

그러니 많은 분들이 '예전 거 쳐도 별 스코어 차이 없는데?' 라고 하시는 거겠죠.

 

그러나 본인의 경험이 그렇다 하더라도 숫자로 나오는 진보를 무시하고 다 똑같다고 말씀하시는 건 조금은 자신의 경험을 너무 확대해서 일반화 시키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똑바로 스윗 스팟에 같은 폼으로 히팅 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예전 드라이버를 쳐도 별 문제가 없을 겁니다. 

아니면 새로운 드라이버에 적응하는 것보다 기존에 손에 익은 드라이버가 더 편하게 쓸 수 있는 경우도 있겠고요(G400을 아직도 고집하는 박민지 프로 처럼요).

 

다만 예외는 있겠지만 많은 분들은 스윗 스팟에 일정한 폼으로 치기 어려운 게 사실이고, 이런 경우 분명히 요즘 드라이버들이 많이 도움을 줍니다.

 

덜 맞아도 꽤 버텨주고, 덜 휩니다.

 

적어도 예전 드라이버로 오비 말뚝 1미터 밖에 떨어져 죽었다면, 요즘 드라이버들은 오비 말뚝에 걸쳐서 안으로 들어올 수 있는 수준은 됩니다.

(물론 죽을 공은 죽습니다)

 

링크에 전문이 있습니다.

 

 

 

 

 

 

 


추천 14 반대 0

댓글목록

드라이버 기변 이유는.....이뻐서 입니다
자동차처럼요 ㅎ

    3 0

정답입니다!

    0 0

심리적인 영향이 제일 큰 거 같아요. 세상에 같은 스윙이 하나도 없으니, 그 사람에게 제일 잘 맞는 헤드 모양, 무게, 타구음, 디자인 등이 있는 게 아닐지.. 저도 드라이버를 5개 정도 써 봤는데 어드레스 들어갔을 때 헤드를 바라보면 편한 모델이 있더라구요. 사실 헤드 체적은 다 460cc로 동일하고 헤드 모양이 미세하게 다른 것 뿐인데.ㅎㅎ

    0 0

그것도 맞는 말씀입니다. 심리적인 면도 커요.

    0 0

글쎄요... 10년동안 10야드라.. 1년에 평균 1야드?
대부분의 골퍼가 10년된 드라이버로 말하기보다는
3~4년된 내 드라이버와 비교하는게 아닐까요?
매버릭쓰는데 로그st샀다 몇주전 로그를 보냈습니다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고 몇년간 잘 맞아준 매버릭이 전 더 편하더라고요

    3 0

저도 매버릭 3,4년째인데 1년만에 스텔스1,코브라ldtx,심2,  다보내고, 매버릭과 핑425만 있습니다.

    0 0

본문에 그렇게 쓰여있지는 않습니다. 오버나이트님 의견과 동일해요. 10년전꺼랑 똑같다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글이기도 하고, 몇년마다 바꾸는게 좋을지에 대한 글이기도 합니다.

    1 0

10년 전 드라이버와 비교 대상이라 설명 안 드려도 될 것 같았는데 제가 너무 생략을 했네요.

    0 0

결론에서 중요한 '의견'을 빼놓으셨네요.

그러면 새 드라이버를 얼마나 자주 구입해야 합니까? 골퍼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다.
오랫동안 우리를 팔로우했다면 우리의 답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경험 법칙은 3년에서 5년입니다. 우리는 제조업체가 드라이버의 성능 이점을 진정으로 향상시키는 데 그 기간이 걸린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즉, 새 드라이버가 현재 드라이버보다 훨씬 뛰어난 경우에만 현재 골프 드라이버를 교체해야 합니다.

이 의견을 안 넣으면 오해하는 사람 나옵니다. 즉, 3~5년 정도 내에 있는거 쓰면 무방하다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그 이상된거는 바꾸는게 낫고요.

    6 0

결국은 백스핀이군요. + 관용성까지.
잘 봤습니다.

    0 0

타구음 좋은 드라이버 처분 안하는 습성이 생겼습니다. 캘러웨이 XR과 타이틀 913D2 둘은 계속 제 골프백에 들어갔다 나왔다 합니다. ㅋㅋ

    0 0

타구음은 정말 중요합니다 ㅎㅎ 핑 덜 팔리는 거 보면 확실히 그러합니다.

    0 0

마골스 얘들은 통계학 개론 청강도 안해본 사람들인건지
학부 수준 물리 실험은 해본 애들인지
변인 통제가 하나도 안되어 있는 테스트네요.

최소한 샤프트가 동일 모델인지에 대한 얘기는 본문에 전무하고
"For the testing pool, a fitting took place for each tester. Similar to our Most Wanted Driver procedures. Loft on the Stealth 2 Plus was changed if needed."
중간중간 필요에 따라 스텔스2는 로프트에 변화를 줬다는데, 그럼 여기서 비교 테스트는 끝이죠. 데이터 오염 수준입니다.

    6 0

애초에 예전 드라이버와 지금의 그것은 퍼포먼스에 차이가 있다라는 결과가 필요했는지도 모르죠. ^^;

    1 0

그것도 맞는 말씀입니다. 다만 통제하더라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0 0

그걸 증명하기 위해서는 마골스는 실험을 제대로 했었어야 한다는 거죠.
저도 10년 뒤에 나온 드라이버가 성능이 더 좋을 거라는 상식적인 생각은 당연히 합니다만
데이터로 증명 되지 않으면 단지 제 생각일 뿐이죠.
데이터로 증명 하려면 제대로 설계된, 재현 가능한 실험 뿐입니다.
이걸 못한 마골스의 '주장'을 갖고 왈가왈부 하는 것 자체가 의미 없다는 거구요.

    2 0

하나 덧붙이자면, 무시할 수 없는 게 드라이버 개별 편차입니다. 골프채라는 게 그리 정밀하게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같은 모델 중에서도 10야드 차이는 우습게 납니다.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기 올리는 급의 야매 실험으로 보입니다.

    1 0

1년에 1야드면...

    0 0

사실 반발계수가 딱 정해져 있는 상태에서 1년에 1야드도 거의 한계일 겁니다. 결국 관용성과 백스핀이죠.

    0 0

아마추어의 영역에서 스윗스팟 이외에 부분에 맞았을때를 비교해여할듯합니다.
확실히 관용성측면에선 차이가 납니다.

정타맞은 값만비교하면 뭐 별차이있나요 ㅎㅎ
아마추어는 정타이외의 값이 더중요하다봅니다

    0 0

맞는 말씀입니다. 유튜브에서 정타 잘 맞춘 프로가 치는 10년 전 드라이버와 지금 드라이버는 별 차이가 안 나는데 아마추어의 경우 차이가 있을 겁니다.

    0 0

드라이버 바꿔도 뭔가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는거 알고있지만...신제품 기변병으로 인한....치료약 개념으로 바꾸는거죠 ㅋㅋㅋㅋ

    0 0

개선이 있네요~!

    0 0

반발계수는 한도가 정해져있으니 남은건 백스핀과 넓은 스윗스팟, 관용성이 겠죠.

    0 0

마골의 결론은 10년 넘게 안바꿨으면 이제 바꾸시라
5년 이상 되었으면 한번 바꾸는걸 고려해봐라
그 이하는 그냥 취향껏 바꿔라

    1 0

명쾌한 결론이십니다.~

    0 0

드라이버는 3~4년에 한번씩 바꾸는게 좋겠네요!

    0 0

2009년 출시했지만 몇년 산인지는 모르는 G10 드라이버 현역으로 쓰고 있습니다.
기계적인 데이터는 수집해 본 적 없지만, 필드에서는 신 기종들한테 절대로 꿀리지 않네요.
제발 깨지지 말고 몇 년 더 함께 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0 0

헤드빼고 나머지는 똑같은조건인가? 샤프트  실 로프트  ㅅ벨런스 등등요

    0 0

거리도 거리지만 관용성이...
심1이랑 스텔스랑 관용성 부분에서 완전 다른 헤드더군요...
몇 세대 전의 프로쓰는 헤드 vs 최신식?의 관용성 갑 헤드...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