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글 씁니다
보통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투어ad 고탄도,저탄도,페이드,드로우
x,y축으로 된 그래프를 많이 보셨을텐데
물론 공식 홈피에서 배포 한거지만 해당 그래프는 잘 못 되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일례로 보통 중저탄도로 알고 있는 DI의 경우 고탄도 모델입니다
(현 드라이버 주전 샤프트임)
또한 GP샤프트도 저탄도가 아닌 중탄도 모델이며
투어ad중 저탄도 모델은 BB, XC 최저탄도는 M9003 모델 입니다
공식홈피에서 그래프 말고 표로된 자료가 정확 합니다
여기까지 반박시엔 제 말이 맞습니다 ㅋ
그리고 페이드, 드로우 표기도 잘 못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제 생각엔 강도가 팁쪽 치중이면 페이드쪽 그래프에
강도가 버트쪽 치중이면 드로우쪽 그래프에 놓은거 같습니다
우리가 아는 좌,우 방향성과는 무관 하다 생각합니다
즉 나는 드로우 구질이니 페이드성쪽 쓰면 스트레이트로 간다는 개념이 아니라 드로우 구질이라도 드로우 구질 그대로 나오나
팁이 강한 샤프트다라는 개념으로 접근 해야 합니다
투어에이디 보유 및 사용은 BB,GT,GP,TP,XC,HD,UB,VR,IZ
대부분 샤프트 많이 써봤네요 ㅎㅎ
댓글목록
|
주변에 IZ5R1이 있어서 구입해볼까하는데 실제 사용시 VR 과 차이가 많이 날까요? VR5R1 구하기가 어려워서요 |
|
개인마다 차가 틀려서 정답이 없습니다 |
|
https://tourad.gd-inc.co.jp/
|
|
맞습니다ㅎ |
|
현재 세컨 드라이브(tsi3) 에 xc 사용하고 있는데.. 재밌네요...색상도 블랙으로 깔맞춤 되어서요..
|
|
저도 DI,BB,MT, TP, GP, new DI 순으로 써봤는데요...
|
|
저는 벤투스가 안맞아서 텐세이나 투어ad 위주로 씁니다 ㅎ |
|
hd는 어떻다고 보시나요? |
|
저는 팁컷으로 사용하였는데 중탄도에 히터가 쓰기 좋은 샤프트 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