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우선 항상 많은 도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민이 되어서요.
드라이버 최근 시타 후 tsr3 벤투스 블랙 6s 로 추천 받았습니다.
시타는 tino5 에서 했고 여기는 타이틀리스트 센터에 커스텀 주문을 넣고 받아서 주는 식이라고 하네요.
집에 와서 고민하고 포럼에서도 여러 글을 보고 주문하려는 중인데 타이틀리스트 팁컷 이슈가 있더라구요.
현재 저한테 약간은 오버스펙이라고 생각하고 (헤드스피드 100초반)
팁컷하면 더 샤프트가 강해진다는 말에 전화해서 팁컷 꼭 하지 말아주세요~ 라고 말을 하고 주문하려는 순간.
제가 시타한채가 이미 팁컷이 된 샤프트였다고 하더라구요.
(타이틀리스트에서 기본 팁컷을 하니 여기서도 그렇게 시타를 시켜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시타한 곳에서는 부드럽게 쓰려면 팁 컷 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본은 팁 컷이 들어가게 됩니다.
근데 시타한채는 팁컷이 된 채인데 데이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시타 당시에도 그냥 모르고 열심히 휘둘렀습니다. 딱딱했지만 엄청나게 버겁진 않았습니다.
근데 시타때는 신나서 아드레날린 분출 되는데 실제 연습이나 필드에서는 걱정입니다.
약간 오버스펙임과 팁컷하면 강성과 샤프트에 변화가 오는 것을 생각해 팁컷을 하지 않는다.
vs 시타한게 팁컷했는데 나쁘지 않았으면 그냥 팁컷 해도 되지 않겠냐.
어떻게 할까요? ㅜㅜ 고수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
팁컷을 0.5인치 했다면 스펙을 굳이 따지자면 S와 X의 중간쯤 된것입니다.
|
|
말씀하신 내용에 공감합니다. 아쉬운 점은 연습을 더 열심히 하면서 극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
|
헤드스피드만 보면 벤투스 블루 블랙 5s가 맞는 스펙이신데요 6s 고집하시는 이유가? |
|
음.. 고집까지는 아닙니다..
|
|
|
|
오 좋은 자료 감사드립니다!^^ 오버스펙이 아니라니 조금 더 자신감을 가져보겠습니다. |
|
전문피터들 추천이니 크게 걱정 할껀 없을것 같습니다
|
|
시타했을때 잘 맞았다면 그걸로 하세요..
|
|
0.5"가 엄청난 차이를 가져오진 않지만, 나중에 되팔거라면 팁컷을 안하는것 추천이요. 팁컷 했다고 하면 거부감 느끼는 사람들이 많을 듯요.
|
|
오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
|
보통 1인치 팁커팅 이면 얼추 1 flex 강해진다고 보심 될껍니다. |
|
저도 작년에 비슷한 고민을 했었네요.
|
|
100마일 초반이시면 벤블랙 6s 오버스펙 아닙니다.
|
|
저같은 경우에 타이틀 팁컷된거와 피팅샵에서 팁컷 안한거 쳤을때 "어 몸이좀 덜풀렸나?" 요정도느낌의 차이였던거 같습니다
|
|
많은 분들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