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청한 결정, 리샤프팅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멍청한 결정, 리샤프팅
일반 |
칼핏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1-16 18:36:34 조회: 4,016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안녕하세요.

 

전 드라이버, 우드류는 헤드 모양에 크게 영향받지 않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여러 드라이버를 써도 샾트가 같으면 도낀개낀이라... 드라이버는 6년동안 4번 정도 바꾸다 이젠 더 안바꾸고 있습니다. 우드는 2번 바꾼 것 같고요.

 

근데 아이언은... 동일 샾트인데도 헤드의 차이가 극명하게 느껴지더군요. 드라이버는 비닐 까고 바로 나가 쳐도 적응되던데... 아이언은 굉장히 어려운 것 같습니다. 어떤 놈은 솔이 넓어 거슬리고, 어떤 놈은 토우 무게가 무거운지 휙휙 헤드가 도는 느낌이고, 어떤 놈은 너무 어렵고 등등...

 

이렇게 6년 동안 사고팔고 적응하고 아이언만 9번 바꾸고... 내린 결론.

내 조강지처 아이언은 포틴이구나... 10년도 더된 이 20만원 주고 중고로 산 이 포틴을 대체할 아이언 찾기는 힘들구나...

근데 샾트가 하나는 부러지고, 하나는 휘고... 4번 헤드는 없고... 근데 필요하고...

이렇게 여러 고민을 거듭하다가 새로운 아이언 사고 싶은 욕구를 꾹 누르고, 950Neo S로 리샤프팅 결정을 했습니다.

 

이건 뭐 리샤프팅 비용이 Neo 샾트 신동품 4~P 중고로 겨우 구한게 30만원, 4번 헤드만 따로 일본에서 공수하고 있는데 이게 10만원, 여기에 그립 사야하고, 조립 비용에, 라이랑 로프트 조정 등등...

대충 한 60 들것 같은데.. 아주 멍청한 짓 같이 느껴지지만..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혹시 골포분들도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새로운 아이언 대신 때가 꼬질한 헌 아이언에 돈 퍼부은 좀 어리석어 보이는 경험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거기에 공임도 추가로 발생합니다.
다만, 브랜드에서 조립되어 나오는 양산 아이언들의 밸런스는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같은 세트의 아이언이라면 번호별 헤드 무게나, 클럽 길이의 일관성이 있어야 하는데 막상 재보면 천차만별인 경우가 있습니다. 라이, 로프트도 마찬가지고요.
리샤프팅 금액만 본다면, 기성 아이언 세트 사는게 낫다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그 과정을 통해 일관성있고 믿을 수 있는 아이언 세트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은 비용 그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1 0

넵 그런 이유로 결정했습니다. 분명 10년 이상 막 굴러서 라이 로프트 다 틀어졌을 것 같기도 하고요.그래도 오래된 아이언에 돈이 너무 드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들고는 합니다.

    0 0

전 오래된 아이언은 아니고 사자마자 바로 리샤프팅 했지만, 그래도 그 만족감은 기성 아이언 갖고 칠때와 비할바가 못됩니다 ㅎㅎ후회 안하실거에요

    2 0

아.. 엿보다 저까지 설득당했습니다.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1 0

말씀 들으니 기대가 되네요.

    0 0

오래된 아이언이라고 절대 나쁜건 아니예요. 나한테 맞으면 30년이 지난 헤드도 여전히 현역이라고 생각 합니다. 아이언은 그렇습니다. 전 리샤프팅이 어리석다 생각 치 않아요. 포틴의 중고가 생각하면 그렇게 생각 하실 수 있지만 요즘 신상 아이언 세트 가격 생각하면 여전히 너무나 현명한 소비를 하신겁니다.  리샤프팅을 개인이 직접 하실수도 있어요. 물론 가격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샤프트 가격도 꽤 하는데다 아이언은 갯수가 많아서 그립만 갈아도 꽤 비용이 들죠. 근데 직접 하시게 되면 한두개만 우선적으로 갈아서 테스트 해 보실 수 있죠. ㅎㅎ  전 이제 장비 바꿈질도 안합니다. 타이틀 714mb 쓰는데요, 샤프트만 갈아서 쭉 쓰려구요.

    1 0

넵 전 직접할 재주는 아니고 샾에서 하려고요. 은근 리샤프 팅 결정하고 나니 돈이 여기저기 들어가서 놀랐습니다. 배보다 배꼽이 크지 않게 좋은 효과가 나길  바랍니다.

    1 0

아이언이 사실 드라이버처럼 관용성에 멀리 나가기만 하면 되는 게 아니라서 10여년 전이나 별 차이가 없긴 합니다.

관용성을 많이 올린 중공제품이나 중(重)금속 쓴 제품들이 있긴 합니다만 그만큼 일관성이나 조작성이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예전 아이언이라고 나쁜 거 하나 없는 거 같아요.

    1 0

넵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0 0

오래된 아이언으로 잘치시는분들이 그렇게 간지가 나더라구요ㅎㅎ

    1 0

앗 이런... 아이언은 오래된건데.. 잘치지는 못하네요 ㅜㅠ

    0 0

로마로 중고로 내놨는데 안 팔려서 로마로 본사에 스틸파이버 리샤프팅 문의했더니 개당 14만원이라고 해서 고민중이네요. 7개라 거의 100만원정도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