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의 라운딩 후기 // 역시 스코어는 드라이버 OB가 나냐 안 나냐에 달려 있는듯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금일의 라운딩 후기 // 역시 스코어는 드라이버 OB가 나냐 안 나냐에 달려 있는듯요
일반 |
힘들어정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9-12 20:52:16 조회: 2,489  /  추천: 5  /  반대: 0  /  댓글: 7 ]

본문

오늘도 필드를 다녀왔습니다. 

좋은 날씨에 좋은 구장에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금일 스코어 : 88타 (멀리건, 일파만파, 무벌드롭 X // 70~80센티 정도의 OK만 인정)
- 금일의 티샷 14번 중 드라이버 샷 : 13번 (1번은 4번 아이언)
- 13번의 드라이버 중 OB : 4번  (11/14 : 드라이버 생존확률)
- 금일 드라이버 최대비거리 : 260m (꽤 굴러간 듯 // 지도 상으로 측정)
- 금일 드라이버 평타 기준 비거리 : 220m 전후일 듯
- 금일 버디 없음


- 드라이버 OB난 홀의 스코어 (OB티에서 안 하고, 벌타먹고 티샷 다시 함)
 파5홀 티샷 OB : +2
파4홀 티샷 OB : +3
파4홀 티샷 OB : +2
파4홀 티샷 OB : +3

전체 스코어 +16 중, OB난 홀에서 +10이 나옴
 (나머지 14개 홀에서는 더블 이상 없음 : 보기 6개, 파 8개)

 - 드라이버 OB의 원인
-> 4개 모두 엄청난 '훅' : 과장하면 100미터 전진 / 50미터 좌측으로 간 엄청난 훅

- 내가 생각하는 OB의 원인 
-> 채를 더 끌고 내려왔어야 했는데, 일찍 풀려서 일찍 로테이션되며 덮여 맞음 : 내 추측임

- 내가 생각하는 대책
-> 백스윙탑에서 조금 더 코킹을 하고 (코킹 부족) + 조금 더 채를 끌고 내려와야 함

- 오늘 드라이버 제외하고 잘못한 것
1. 그린 주위 어프로치(10m 거리)에서 뒤땅 터덕  (다행히 그 다음 샷은 10센티로 붙임)
2. 세컨이 오르막 140m 남았는데, 7번으로 채 안 바꾸고 그냥 8번으로 친 것 
    -> 오르막이면 최소 1클럽 이상 덜 날아감 (탄도가 떠서)
    -> 클럽을 7번이나 6번으로 바꿨어야 했는데, 캐디 눈치보느라 안 바꿈. 
    -> 8번으로 세게 쳐야 한다는 마음에 힘줬다가, 뒤땅으로 벙커 들어감 
3. 세컨이 190m 남은 상황 (파5에서 티샷 잘 맞음). 투온하겠다고 유틸들고 힘들어감
   -> 부드럽게 쳐도 그린 초입은 넘을 수 있는데, 힘줬다가 훅 나옴. 
   -> 라이 안 좋은 곳에서 가까스로 살았는데 나무 밑이라서 어프로치 하다가, 백스윙 때 채가 나무기둥에 
       맞아서 터덕 : 1타 까먹음

4. 버디 기회가 꽤 있었는데, 과감하지 못한 퍼팅스트로크...


항상 모든 샷은, 80~90%의 힘으로 해야지, 100%로 샷 하면 안 됨. 부드럽게!
대신 퍼팅은 지나가게!



결론!!!!

스코어는 드라이버에 달려있음. 

드라이버 OB면 타이거우즈가 와도 답 없음.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오타가 있네요
10/14 : 드라이버 생존확률

    0 0

오타네요. 9/13 (4번 아이언 티샷도 있음)
벌타먹고 한 샷까지 고려하면
13/17

    0 0

이렇게 복기를 체계적으로 하시다니, 고수이십니다 ㅎㅎㅎㅎ
저는 집에 오면서 그냥 룰루랄라 ㅎㅎㅎ 이러니....
ㅠㅠ

    1 0

ㅋㅋ 다른 커뮤에서도 이글 봤습니다 ㅎㅎ
골포인이셨군요 ㅎㅎ

    0 0

드라이버 OB가 4개인데 88타라니 대단하십니다.

    0 0

드라이버 ob 4개 나고 88개라니 고수시네요 ㅋ

    0 0

OB 4개에 88타면 고수시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