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딩 즐기다가 어이없게 부상을 입었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라운딩 즐기다가 어이없게 부상을 입었습니다;;
  일반 |
ulbay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6-25 20:08:26 조회: 5,077  /  추천: 8  /  반대: 0  /  댓글: 20 ]

본문

오늘 아침 자유로CC 라운딩 시작하면서, 첫번째 홀 세컨 아이언샷을 평소처럼 힘빡주고(;;;) 스윙했습니다.

그러고났더니 왼쪽 가슴밑부분에 극심한 통증이 생겨서 매우 당황했습니다;;

마침 동반자분들중에 진통제를 가지신 분이 계셔서 두알을 먹고 어째어째 간신히 라운딩을 마치기는 했는데, 집에 오는길에 숨쉬는 것도 불편하고 통증이 심해서 가까운 한의원에 들렀습니다.

그랬더니 한의사가 갈비뼈는 이상이 없는듯하고, 전거근(확실하게 못들었네요;;;)이라는 근육이 손상되었을 수있다고 하네요...

충분한 준비운동없이 갑작스런 스윙으로 발생했을 거라고..아마 통증이 심할 거라고합니다..최소 2~3주간은 무조건 쉬어야 빨리 낫는다고 하네요;;;

와이프에게서 겁나 구박받고, 집에 누워있는데 이놈의 골프가 뭔지...ㅋㅋ

누워서 생각해보는데 제가 생각해도 진짜 한심하긴하네요..ㅋ

그나저나 이번주 라운딩이 잡혀있는데 이 몸뚱아리로 가서 민폐만 끼칠 것 같은데, 큰일입니다..

다른 골포분들도 꼭 준비운동 철저히하고 라운딩 하시기 바랍니다^^

 

 

P.S 오늘 골포에서 조인하신 분이 있으셨는데(부끄러울실까봐 아이디는 비공개하겠습니다), 안정적으로 80타 초반을 기록하셔서 역시 골포에는 실력자가 많다고 느꼈습니다ㅋ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통증이 심상치않은 듯 하였는데 역시 큰 부상이었군요.
얼른 쾌차하셔서 즐골하시기를 바랍니다.
무리하지 마시고 쉴 때는 확실하게 쉬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좋은 동반자분들과 훌륭한 구장 컨디션에서 어찌어찌 80대를 치긴 했는데 돌아와서 복기해보니 나오지 말았어야할 실수가 너무 많더라구요.
가벼운 마음으로 점검차 임했던 라운드라 반성거리를 얻은 수확에 만족하려구요.
2~3년 전쯤에 힐드로사이 조인 이후 딜바다 조인은 오랜만이었는데 역시 믿고 갈 수 있는 딜바다 조인임을 또 확인했습니다.
오늘의 사려깊은 동반 정말 감사합니다!

    2 0

저도 훌륭한 동반자분들과 함께해서 너무 기분 좋은 라운딩이었습니다..다음에 꼭 뵙겠습니다

    0 0

그나저나 한의사는 무슨수로 그런진단을 할걸까요 ㅎ
정형외과 꼭 가보세요

    3 0

경황이 없어서 그런가보다했는데…지금 생각해보니 정형외과를 가봐야겠네요

    0 0

갈비 나간거에요
한달 푹 쉬시기 바랍니다
엑스레이로 찾기 힘듭니다

    1 0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정형외과 가보세요...

    0 0

감사합니다

    0 0

갈비뼈 이상이 없는지 한의원에서 체크가 가능한가요?

    0 0

글쎄요;;;한의사가 마감전이라서 엄청 바빠보이긴하던데;;;그냥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0 0

아이고. 정형외과 꼭 가보세요.
저는 작년 회전근개 파열로 한달 강제로 골프 못쳤습니다.
골프 잘 치려면 돈보다 건강이 중요합니다.

    0 0

넵 명심하겠습니다

    0 0

전거근이 뭔가 찾아봤더니 ant. Serratus m. 이군요..흉벽 갈비뼈 사이와 견갑골을 붙여주는 근육인데. 근육파열은 잘 찢어지는 근육들이 대개 있습니다만, 이 근육은 작고 얇은 근육이거니와, 흉벽을 지지해주는 정도의 역할을 하는 근육이라. 잘 찢어지지 않는곳입니다.

부상당한 정황이나 증상을 보면 전형적인 갈비뼈 골절인데,  무슨 근거로 한의사는 근육파열이라고 하는지. 해당 부위에 멍이 심하게 들어서 그런걸까요?.. 초음파라도 보시고 해당 부위 갈비뼈가 정상이라고 그런걸까요.. 초음파에서 안보이는 골절도 있는걸요. 시간 나면서 통증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고 3달 이상 지나서 해당 부위에 과거 골절로 인한 가골형성(callus formation)을 확인하면서 후향적으로 골절이 맞았네~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종합병원에 일하는 의사라.. 이런 상황이면 정형외과나 안되면 일반 의원이라도 가시능게 나아 보입니다..

    5 0

와우!!명쾌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마도 제가 뒤땅을 전혀치지않았다고 이야기했더니 그렇게 판단을 내린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언거리도 실제 제 거리만큼 잘 나갔구요;;
외부적인 충격이 없는데 갈비뼈골절이 생길리 없다고 생각해서 진료받을때 제가 갈비뼈 금간건 아닌것 같은데~라고 이야기도 했었구요..
아무튼 가까운 정형외과라도 얼른 가보겠습니다

    0 0

갈비뼈는 뒷땅보다 힘줘서 스윙했을때.. 몸의 꼬임에 의해 금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주위에 세명이 갈비뼈가 나갔는데 모두 초보때 힘줘서 스윙하다가 그랬어요..
뒷땅은 갈비뼈보다 엘보가 잘 오구요..

    0 0

충격없어도 골프 하다가 늑골골절 많이 생겨요.
한의원이면 엑스레이도 없지않나요?

무슨 자신감인지 모르겠네요

물론 엑스레이에서 안보이고 초음파 ,CT에서나 보이는 골절이 있을수도있는데 골절을 가장 기본적으로 볼수있는 검사는 엑스레이 입니다. 안하신거면 한번 해보세요.


혹시 숨차거나 하는 증상있으면 응급실로라도 빨리가보시는개 좋구요(숨쉴때 통증 말고 숨 차거나 ..)

    1 0

보통 갈비뼈 골절이 생기는 기전은 백스윙 하시면서 본인도 모르게 숨을 들이쉰 후 백스윙 탑에서는 숨을 참은 후 피니쉬 후 숨을 내쉽니다. 이 때 폐에는 많은 공기가 가득차 있는 상태에서 스윙 하느라 몸통이 꼬아지니 갈비뼈는 내,외 복사근 때문에 쪼그라들게 됩니다. 안에서는 공기가 밖에서는 근육이 갈비뼈를 안팍으로 눌러대니 나중에는 갈비뼈가 견디다 못 해 금이가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평상시 백스윙 할 때 숨을 내쉬는 연습을 하시면 갈비뼈 골절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현직 23년차 물리치료사 입니다.

    4 0

와 좋은 정보 알고갑니다

    0 0

저도 몇일전 스크린치다가 어느순간부터 오른쪽 밑에서 3~4번 갈비쪽이 결리는데 이것도 비슷한 건가요?
비염이라 콧물을 세게 들여마시다 그런건지 스윙하다 그런건지..어쨌든 조금 불편하네요 ㅠ
구력 13년이 넘어가는데도 골린이같은 부상이 ㅠ

    0 0

맞습니다. 오른쪽 그 부위가 호발하는 부위입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