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브릿지스톤 201CB 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저도 브릿지스톤 201CB 후기
장비 |
드림팩토리공장장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4-12 21:56:39 조회: 7,950  /  추천: 13  /  반대: 0  /  댓글: 45 ]

본문






안녕하세요.

 

T100을 사용하다가 맘에 들긴한데 아무래도 헤드가 조금 작다보니 롱아이언 부담과 미스샷에 대한 용서가 없다보니..

 

라운딩당 2~3타 정도를 까먹는 느낌이 들어 극복해보자 했으나.. 아마추어의 연습량으로 극복하기는 힘들다 생각하여..

 

검색하다가 골포에서 201CB가 인생아이언 이다 하시는분이 계셔서 201CB를 여기저기 검색해봤습니다.

 

T100도 참 좋은 아이언인데.. 그날그날 샷감에 따라 그리고 라이가 안좋은경우 정확하게 임팩트 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고진영이 그리 아낀다는 201CB의 실물을 보니 디자인적으로도 심플하면서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고

 

헤드가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고 솔도 넓은 편이라 이거다 싶어서 주위 취급하는 피팅샵에 연락하여 바꾸게 되었네요..

 

한가지 걱정했던 부분은 7번이 31.5도라 거리가 너무 날까봐 살짝 걱정을 했습니다.

 

집에서 아주 멀리 있는 피팅샵 까지 가서 시타를 해보고 살려고 했는데 201CB는 시타채가 없다하여 비슷한 로프트의 클럽들을 여러종류 써보니 31~32도짜리 7번이 180~200사이로 왔다갔다 하는.. 거리가 너무 나서 7번을 33도로 꺾어서 P를 제외한 나머지를 4도 간격으로 맞춰서 피팅을 했네요..

 

샤프트는 S200이나 프로젝트 X 6.0으로 바꿀려고 했는데 피터분이 그냥 110CW써도 되겠다 하여 기존 T100에 있는 샤프트를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구매후 연습장 몇 회와 필드 3회를 다녀왔는데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타감은 진짜 버터 타감이고 리딩엣지가 엄청 날카로운 느낌이라 그런가 스핀이 엄청 잘 걸리네요.. T100대비 1도 낮췄다고 탄도도 18도 전후로 잘 나와줍니다.(트랙맨 기준)​ T100쓸때는 탄도가 떠서 고민을 좀 했거든요 일부러 눌러칠려다 미스샷도 내고

 

좀 눌러 치면 16도 정도까지 편하게 나오고 무엇보다 중요한것 T100쓸때는 제 실력 부족으로 캐리거리의 편차가 제법 있었습니다.

 

201CB로 바꾼 후 에는 캐리거리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미들 아이언까지는 원하는 거리에 팍팍 꽂히네요..

 

4,5번은 포켓 캐비티백이라 확실히 T100의 4,5번보다 많이 쉬웠습니다. 

 

어제 연습장 같이 갔던 형님이 Z745 쓰는데 헤드 크기를 비교해보니 201CB가 더 작더라구요..

 

그래서 저보고 왜이리 어려운 클럽을 바꿨냐 하시면서 쳐보시더니 느낌이 너무 좋다고.. 엄청 탐내 하시네요 ㅎㅎ

 

여기저기 커뮤니티에서 인생 아이언 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여태까지 거쳐간 아이언 중에 가장 마음에 듭니다.

 

한 세트 더 사 놓고 싶다고 생각이든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이언 기변 계획 있으신 중급자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추천 13 반대 0

댓글목록

ap2 사용 중인데..심히 땡기는 후기네요..롱 아연 포켓 케비티라는게 숏아이언하고 다른 콤비 구조라는 말씀이신가요?

    0 0

4번은 없어서 모르는데 5번이 포켓이 있으니 4,5번이 포켓케비티고 6번이하 하프캐비티같네요 ㅎ
근데 살짝 파져있어서 외관상 차이가 크게 있진 않네요 ㅎ

    1 0

외관상으로 보면 같아보이는데 위에서 내려보면 구멍이 있어요 ㅋ
콤보 라고 보심됩니다.
확실히 T100보다 너무 편합니다. ^^;;;

    0 0

전 T100S 쓰는데 ㅎㅎ 궁금하긴 하네요

    0 0

타이틀리스트에서 구분을 T100을 중상급자 T100S를 중급자 정도로 보더라구요..
T100S는 저도 안쳐봐서 모르겠습니다.^^;;

    0 0

갖고싶네요...
201cb0후기 볼때마다 넘 이쁜거 같아요.
223도 충분히 좋긴한데, 안이뻐요 ㅠ
병인가요? ㅠ

    0 0

음 취향이 브릿지스톤 쪽이 아니실까요? ㅎㅎ

    1 0

V300에서 쭉 브리지스톤 테크를 탔어야 했나봐요. ㅋㅋㅋ
201cb옆에 색 들어간거 BMW느낌나고(?) 좋은듯 합니다. ㅎ

    0 0

저도 입문하고 얼마 안되서 V300으로 바꿀려다가 디자인이 제 취향이 아니라서 ㅋㅋ 무시 했는데 201CB는 너무 이쁘더라구요..

    0 0

저도 T100 신형 너무너무 예뻐서 썼는데, 확실히 말씀하신대로 어려운 라이에서는 조금 부담되더라구요.
내리막에서 슬라이스, 오르막에서 훅 이게 좀 더 명확하게 난다고 해야할까요?ㅠㅜ
근데 타감은 진짜 너무너무 좋았어요...t100 소프트한 느낌이...샤프트 영향인지 헤드가 좋아서인지..

지금은 결국 샤프트 부담되서 처분했지만요ㅠㅜㅠㅜ

    0 0

저는 지금 둘다 같은 샤프트를 사용한거라 확실히 타감은 201CB가 좀 더 버터 타감이예요.
쉽기도 하구요..^^ T100이 조금 어렵다 느껴지시면 201CB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0 0

오늘 받고 바로 스크린 신고했네요 ㅎ
기대대로 버터타감, 옛날 포틴 느낌, 브릿지스톤 머슬이 생각나네요. 좋아요 조하 ㅎㅎ
쓰던채가 벤호건 미국단조채라 일본단조채와의 느낌 차이 보는것도 재밌습니다.

헤드, 샤프트 다 다른 조건이라 좀 더 시간이 필요할 듯 한데 무게밸런스 라이각 느낌등 어드레스가 아직은 이질적입니다.
아마 벤호건채를 피팅해서 헤드웨이트빼고 라이각 조절해서 써서 그런가봐요.
완전 궁합 맞추는데에 3개월 봅니다 ㅋㅋㅋ

    1 0

님 질문글 보고 처음 201CB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ㅎㅎ 유튜브 후기도 별로 없어서 커뮤니티쪽을 검색해봈는데 다들 인생아이언이라고 극찬을 해서 사봤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1 0

요즘 201cb 글에만 댓글을 달게 되네요^^
오늘 올리신 두분 글 보고
이미 하나 보유중이지만
훗날을 위해 하나 더 주문 합니다!
이거 묻고 떠블로 가야 합니다

    0 0

죄송해요 ㅠ
괜히 죄송하네요 ㅋ

    0 0

진짜 저도 하나 더 쟁여놓고 싶은 생각이 든 아이언은 처음이네요..ㅎㅎ
오늘 같이 라운딩 가신형님이 브릿지 스톤 머슬백 쓰시던데 그것도 너무 이쁘더라구요..
그 형님도 여러가지 머슬백 쓰시다가 브릿지스톤으로 이번에 바꾸션다는데 너무 마음에 든다 하시네요 ㅎㅎ

    0 0

참고로 넥 부분에 색상은 제가 넣었습니다. ㅎㅎ 얼마전 딸이이 가져논다고 샀던 레진아트 용품으로 ㅎㅎ

    0 0

으아 갑자기 뽐뿌옵니다... 시타라도.해버고 싶네요 ㅜ

    1 0

정말 좋습니다. 제가 많은 아이언은 써보지 않았지만
그래도 장비병이 좀 있어서 이것저것 빌려도 써보고 했는데 역대급입니다. ㅎㅎ
시타 하실수 있으시면 꼭 시타 한번 해보세요 ㅎㅎ

    0 0

요즘 201cb가 핫하네요 포럼한정 ㅎ
디자인도 준수하고 평들이 좋아서 관심이 가는데
저 B로고만 좀 크게 안박혀있으면 참 좋을텐데요...

언젠가 한번 쳐보고싶네요

    0 0

죄송해요 ㅠ
괜히 죄송해요 ㅠ

들뜬 나머지 괜히 언박싱질해서 잠잠하셨던 분들 뿜뿌질 불러일으키고, 시장 생태계를 흐리게 할까봐 걱정되네요.

그 정도의 어마어마한 아이언은 아니어요 ㅡ,.ㅡ;;;;;;;;;

    0 0

전 B로고 포인트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너무 화려한건 금방 실증나다보니 ㅎㅎ
기회되면 시타함 해보세요 ㅎㅎ 어마어마한 아이언 맞습니다. ㅋㅋ

    0 0

B에 빨간색이 참 예쁘네요!

    0 0

열심히 색칠했습니다. ㅋ

    1 0

축하드립니다 역시201cb...

    0 0

역시 201CB!

    0 0

이런 정성스런 사용기에는 당연 추천드립니다만, 저는 언제쯤 인생 아이언을 만나게 될까요? 부럽습니다~~~

    0 0

T100도 처음쓸때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컨디션에 따라 편차가 커서 제 수준에는 좀 어렵지 않나 싶었는데..(그래도 그걸로 싱글도 여러번 치고 했었네요..)
201CB는 아직 오래 쳐보지 않았지만.. 확실히 T100보다 편해서 제수준에 딱인것 같네요 ^^;;

    0 0

사용기 잘 봤습니다~
혹시 금액은 어느정도로 구매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0 0

저는 헤드와 그립만 교환해서 금액 비교가 의미 없지 싶습니다.^^;;;
샤프트만 사용하는 조건으로 자루당 19만원 줬습니다. 이야기 잘 하면 더 깎을수 있긴 했던거 같은데 저도 뭐 판매하는 사람이라 물건값 깎는걸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그냥 샀습니다. ㅎㅎ
로프트 조정은 무료였습니다.

    0 0

직구하면 6아이언 90언더로 구매가능한것 같습니다.
야후재팬옥션 구매대행 해주는곳 많으니 직구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는 피팅도 받고 싶어서 국내에서 구매했습니다.~

    1 0

답변 감사합니다!^^

    0 0

저는 다른 분들과 다른 미적 기준이 있나보네요.
다행이네요. ^^

    0 0

저는 좀 심플한걸 좋아하다보니 ㅎㅎㅎ 그리고 개인적으로 빨간색, 검은색, 파란색을 좋아합니다. ㅎㅎ

    0 0

저도 작년 하반기 201cb 구입후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근데 너무 예뻐서 아직 필드는 미사용 중이고, 연습장과 스크린에서 만 치고 있어요.
 201cb가 너무 아까워서 필드는 0211dc로 사용중인 일인입니다.

    0 0

필드에서 쓰셔야 ㅎㅎ전 벌써 딩자국도 생기고 ㅎㅎ 망가지면 하나 더 사지 라는 맘으로 쓰고 있습니다. ㅋ

    0 0

고진영선수가 그리 아낀다구요?? 검색 들어갑니다 ㅎㅎㅎㅎ

    0 0

사용은 하고 있고 우승도 하고 있긴한데 아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전 아이언 기변 타이밍이 오던 와중에 HSBC 대회에서 고진영선수가 아이언 팍팍 꼽는거 보다가 검색...허어 고진영의 송곳 아이언 검색..허어 우승을 이리 많이..그린 적중률 무엇..klpga 이 선수들도...이런 의식의 흐름에 따라 결국 클릭 ㅋㅋ
원래 캘러웨이 엑스포지드21 생각 했었는데 ㅋ

    0 0

일단 브리지스톤 입장에서는 엄청아낀다고 ㅋㅋㅋ 광고죠 뭐 ㅎㅎ 사실 아주 드라마틱 효과는 있지 않을거예요.. 제가 T100을 쓰다가 조금 쉬운클럽으로 오니 많이 편해진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근데 그전에는 더 쉬운 클럽을 써와서서.. 그때와는 확연이 다른느낌입니다. ㅋ

    0 0

역시 이쁘네요.
얼마전 스릭슨 Z785 사용 중 201CB 사러 갔다가, 헤드사이즈가 작아 부담스럽더군요.
피터가 연습량 어떻게 되냐고 묻길래 연습 안 한다 답변하니, 쉬운 채로 가라고 조언해서
저는 202CBP에 스탈파이버 h 조합으로 구매했습니다.

    0 0

지인이 Z785 쓰는데 제껄보더니 많이 어려워 보인다고 하시면서 시타를 하더니 엄청 마음에 들어 하시더군요.. 헤드가 작긴 하지만 스윗스팟이 좀 넓은 느낌입니다.
202CBP도 좋다고 들었습니다.^^

    0 0

와 이쁘네요.
에폰 505 잘 쓰고 있는데 아 넘어가볼까 싶기도 하고 심적 갈등이 생기네요..같은 공법으로 만들어진거 같아 큰 차이는 없을거 같은데ㅠ

    0 0

잘 맞는건 바꿀필요가 없다 생각합니다. ㅎㅎ

    0 0

저도 타이틀 t200 아님 t100s 생각하고 있엇는데 201cb 후기보니까 뽐뿌가 장난아니게 오는군요.
시타 한번 해봤으면 좋겠네요 ㅎㅎ

    0 0

직구하면 가격 엄청 착하던데.. 직구해보세요.. 타이틀 2/3가격에 구매가능하십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