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연습장 vs실외연습장'에 관한 짧은 생각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실내연습장 vs실외연습장'에 관한 짧은 생각
일반 |
건보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2-11 16:36:22 조회: 3,545  /  추천: 5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안녕하세요.  우중충한 주말입니다.  

 

저는 gdr에서 연습중입니다.

 

원래 시작은 인도어에서 했고.  5~6년 인도어에서 연습해오다가 실내에서 연습한지는 1년정도 되었네요.

안마의자, 음료서비스등 깔끔한 시설.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듯하고 만족했었는데, 이제 다시 인도어로 가려고 합니다.  옮기려는 이유는 그동안 무료로 이용하던 라커를 뺏어가서 입니다ㅋㅋ  이용객들도 많아지고 금액도 인상되면서 메리트가 없어졌네요.  그동안 실내에서 너무 온순하게 지내왔던거 같습니다.  내년 봄까지 잔여기간 남은거 소진되면 다시 밖으로 뛰쳐 나가겠습니다.

 

실내에선.  뭔가 수치에 집착하면서 연습을 하게됩니다.  그 결과 정작 필드에선 폭망이네요.

실외에선.  눈앞에 펼쳐진 상황이 시야에 들어오다보니까 타겟팅 위주로 연습하게 되고, 결과까지 바로 피드백이 오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역시 필드에서 잘치려면 밖에서 연습해야 한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실내에서 연습하는 동안엔, '한달에 한번만 실외가서 확인해보면 돼'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젠, '한달에 한 번 만 트랙맨스튜디어가서 수치 확인해보면 돼'로 바뀌었네요.

 

슬슬~ 집주변 인도어 알아봐야 겠습니다.

원래는 아미가에서 연습했었는데, 이젠 파주 prgc랑 스프링힐스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일산 주변 다른곳도 추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실외는 연습장내 싸움, 실내는 수치로 인터넷 괴수들과 비교하니 그런거같아요 ㅜㅜ

    1 0

실외가 길이만 길면 훨씬 좋죠 ~ gdr이 오르긴 오르더라구요~

    1 0

공에 좀더 집중할 수 있는건 실내 아닌가 하구 생각합니다
실외라고 해봐야 매트위에서 치는데 무슨 차이가 있나싶습니다 치고나서 공 어디로 가는지 꼭 봐야하니까 나도 모르게 머리를 빨리 들게 되기도 하구요

젤 큰차이는 골방과 실외 탁트인느낌 ㅎ

    3 0

지금은 실내가 나아요...
추워서 관절아프고 힘들어집니다 ㅜ
저는 스프링힐스다니는데 지금 올 겨울은 gdr로 치팅했습니다

    1 0

예전 피터에게 들으니 인도어 매트는 실내연습장 매트보다 완충이 약해서 부상 유의하라고 하더라고요. 물론 실내연습장도 완충이 거의 없다시피한 GDR도 보고 기겁했는데 초심자 분들은 참조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골프존 매트는 뒤집어 깐 걸 보니 고무판 두께가 상당하더라고요. :)

    1 0

추운겨울은 따뜻한게 최고라서요

    1 0

저도 그렇게 생각 합니다
너무 수치에 집착하게 되기도 하지만
분명 오른쪽으로 갔는데 왼쪽으로 갔다고 나오고 난 후
신뢰를 못하겠더라구요

스크린도 게임이듯이 gdr도 그저 시뮬레이터, 참고 사항 정도 이라 생각합니다

실내의 장점도 있고 실외의 단점도 있는것 처럼
본인의 성향의 따라 다르것 같아요

    1 0

댓글들 잘 봤습니다.  다들 고마워요.
저도 실내에서 1년 넘게 연습 잘해왔고 지금도 만족하고 있습니다만, 저 개인적으로는 아무래도 실외가 더 맞는거 같습니다.  '실내vs실외' 서로 장단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추운 겨울날 부상 당하지 마시고 다들 즐골하세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