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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주변의 몇몇 분들(물론 저 포함...)이 5S가 약하면 5X를 쓰고, 그러다가 5X 도 약해서 6S로 올라가는데,
이게 잘 못 된 것이라고 하더군요.
Tour AD를 기준으로 삼아보자면(예로 Tour AD를 들었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
스윙 스피드에 따라
5R < 6SR < 5S < 6S < 5X < 7S < 6X
가 되어야 합니다.
즉 5X는 5S 보다 확연히 강해서 5S가 스윙스피드를 잘 못 받쳐준다 싶으면 6S를 먼저 시도하고 그 다음에 5X를 시도해야하는 게 맞다고 합니다.
샤프트 무게를 증량하고 내리는 것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 많아 동일한 무게에서 플렉스를 변경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보다는 무게 변화를 주는 것이 더 단계적이라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Tour AD VR의 경우 5S가 6SR보다, 5X가 6S, 6X가 7S보다 빠른 스윙 스피드를 요구합니다.
The ATTAS도 5S가 6R보다, 6X가 7S보다, 7X가 8S보다 빠른 스윙 스피드를 요구합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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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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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자도 7s에서 5x로 내려오니까 편하더라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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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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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5R1이나 4S를 쓰셔야...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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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쩐지... 6x는 버겁고..6s는 한없이 편해서..두개의 갭차이가 난다 생각했었는데.. 7s를 써야했었군요. 그래도 7s라고하면 너무 버거울꺼라는 생각에 7은 우드류 아니곤 드라이버에선 생각도 인해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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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생각보다 S와 X의 간극이 엄청 나더라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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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투스 블루 7s 쓰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그렇게 힘들진 않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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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oniyahrehe님의 댓글 jooniyah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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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 보다는 무거운 SR 이 더 약하고, X는 두 단계 위 S 바로 아래군요. ㄷ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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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생각보다 X가 엄청 난 거 같아요. 새삼 놀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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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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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투스 블랙 6X 사용중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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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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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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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쏀거 쳐보자 하고 알딜라화이트 6X를 질른게 걱정이네요.. 뭣도모르고 우드를 70S로 해버려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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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110mph 정도의 스윙스피드면 딱 알맞을 거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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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엔 추천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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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그람수가 강도보다 스피드 고려시 우선시 된다고 알고있었는데 최근 가볍고 단단하게 만드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변한걸까요 아님 원래 그래왔던거일까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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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같거나 비슷한 무게에서 X를 만들 원사나 기술력이 없었던 거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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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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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게 맞다고 보는데 예전에 어느 샤프트는 5r 5s 6r 6s 순으로 강해졌던걸로.. 그래서 그게 정석이구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찾아보니 위처럼 만드는 샤프트회사가 대부분인거같더라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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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 무게를 증량하고 내리는 것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 많아 동일한 무게에서 플렉스를 변경하는 경우가 많은데" -> 딱 접니다. 그래서 샤프트방황도 많이했습죠. 정성글&정보 고마워요. 첨부한 그림은 어떤 사이트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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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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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모르고있던 내용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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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golfdige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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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플렉스 아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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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mj5r 쓰다가 달래치지 않으면 훅이 나서, 글쓴이밈과 동일한 정보를 얻고 vr6sr로 현재 적응중입니다. 그런데 vr5R1으로 갔어야 하나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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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에 깔린 원리가 뭔지 궁금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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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표에서 Y 축은 어떤 지표인지 아시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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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아예 축 자체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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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