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보 유망주에게 아이언 추천좀 해주세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엘보 유망주에게 아이언 추천좀 해주세요!
  질문 |
아빠곰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6-07 21:08:23 조회: 1,725  /  추천: 1  /  반대: 0  /  댓글: 8 ]

본문

현재 당근에서 15만원 주고 구입한
미즈노 mx-23 아이언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프트는 ns 950 r 이고

요즘 스윙이 안좋은건지
무리하게 연습을 해서 그런지

엘보가 계속 오려고 하네요..

그렇다고 해서 골프감을 잊기는 싫어서
쉬기는 싫고..

그라파이트로 바꿔볼까 하는데
혹 추천하실만한
그라파이트 + 아이언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몇몇 정보를 알아봤는데
tourad65 r(검은색 샤프트) 의 경우에는
중량이 65g대이지만
강도가 ns 950과 비슷해서
효과는 별로인고같다고들 하시고..


쉽지가 않네요 ㅠㅠ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여기 검색하시면 여러 추천이 있는데  스릭슨 미야자키 샤프트가 경량 스틸 내용으로 좋습니다.  다만 최근 신모델 출시되어서 가격이 안 착합니다.
 중고로 50만원 이내로 노려보시지요

    0 0

스릭슨 그라파이트 좋습니다.
80그램 짜리라 탄탄한데 안 아픕니다.
근데, 연습을 줄이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ㄷㄷㄷ

    0 0

엘보경험으로 알려드리면 무조건 그라파이트로 가셔야 합니다. 자신의 스윙스피드에 맞게 중량을 결정하시면 되고 일반 그라파이트보다 더 적은 진동흡수 샤프트를 원하시면 UST마미야에서 나온 리코일 ES SmacWrap 샤프트를 쓰시면 좋습니다. 전 유틸 2자루 아이언 모두 이 샤프트 씁니다. 검색하시면 이전에 제가 올린 글 있을겁니다. 엘보는 주로 땅에 있는 공을 칠 때 오는 충격때문에 생깁니다. 특히 연습장 매트요.

    0 0

윗분들 말씀처럼 그라파이트 샤프트가 단연 좋습니다.
그런데, 그라파이트 샤프트를 쓰셔도 연습장 매트에서 오래 연습하시면 충격 많이 옵니다.
그 해결책으로 혹시 히터 스타일 이시면 스윙어 스타일로 바꿔보세요.
기존에 쓰던 힘의 80% 정도만 쓰면 거리는 한 클럽 적게 나가지만 방향성은 좋아지고 엘보에 큰 효과 있습니다.

    0 0

950r 경량 쓰다가 팔꿈치가 가끔 아팠는데
tour ad 65 s로 기변한 뒤로는 팔꿈치 아프다고 느껴지는게 없어졌습니다
일단 무게도 가벼워졌고 뒤땅쳐도 확실히 충격이 덜한거 같아요

    0 0

저도 한 달반 전에 갑자기 엘보우가 와서 원래 있던 아이언을 다시 꺼내서 쓰고 있습니다. 올초에 뉴레벨로 바꾸면서 무게와 강도를 올렸었는데...하지만 이제 40대중반으로 연습시 지치기 않도록 다골105 S 정도까지만 높였었는데 갑자기 통증이와서 약 한달 강제로 쉬고 지금은 원래 아이언이었던 핑 뉴G로 살살 치고 있습니다. 비거리는 한클럽 더보고 살살치는 방향으로 잡아가고 있습니다.

    0 0


제 경우 제대로 레슨 시작하면서 80그램대 스틸파이버 샤프트와 80그램대 경량 스틸샤프트 사용할 때 엘보가 심해졌습니다.
그러다 이런 저런 유투브, 블로그 보고 90그램대 스틸 샤프트로 바꾸고 조금 나아졌습니다. 레슨 계속 받아오고 있어 스윙폼 개선도 한몫 한 것 같구요. 레슨 티칭 프로도 엘보 조짐이 보이면 사진처럼 필뚝에 압박밴드 하는 거 좋다고 해서 연습할 때 꼭 착용하고 합니다.

    1 0

저는 오히려  950R쓰다가 심한 엘보, 4개월 쉬고, 이후에 피팅 받고  S200으로 바꾸고 엘보 나았네요. 무게로 툭툭 치는데 오히려 비거리도 안줄고 방향까지 얻었습니다. 타법에 문제가 없나 고민 해보세요. 팔꿈치가 펴진 상태에서 멎으면 엘보 충격 있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