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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뭐 또 살 것 없나 알아보다, 탄도 높은 제 드라이버를 장비발로 낮춰볼까 고민 중입니다.
샤프트는 킥포인트에 따라 탄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헤드도 그런지 궁금하여 질문 드립니다.
핑 LST도 그렇고, 에픽 LS도 설명을 보니, 동일 로프트일때, 일반 모델보다 런치각이 낮다고 합니다.
샤프트도 아니고, 헤드인데 예를 들어 10.5도로 동일한 모델의 LS 버전이 스핀과 런치각이 확연히 낮을까요?
잘 이해가 안가서요, 동일 샤프트 동일 그립일 때 어떤 원리로 같은 로프트에서 런치각이 달라질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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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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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게중심이 틀려서요...런치각이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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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무게중심을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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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게중심때문일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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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전 샤프트는 영향이 있더라고요. 어떤건 너무 깔리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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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 자체의 무게중심도 탄도에 영향을 주지만 일단 로프트가 깡패고, 그리고 샤프트의 킥포인트가 두 번째고 헤드의 무게중심은 거의 마지막 요소인 거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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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샤프트는 중요한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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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높은 탄도가 고민이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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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전 찍어치진 않는데 체중 이동이 안되는 것 같아요. 비거리는 잘 나와서 더 체중 이동을 안하는 것 같습니다. 오른쪽 체중 놓고 치니 붕붕 뜨네요. ㅜㅠ 티도 낮추고, 헤드와 샾트도 바꿔보려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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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T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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ㅜ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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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ls로 바꿨는데 확실히 탄도 낮게 나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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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나중에 협력사에서 에픽 맥스 LS 사야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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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높이 떠도 백스핀으로 뜨는 것이 아니라 시작각이 높아서 멀리 가는 거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거 아닐까요.. 요즘 프로 선수들도 엄청 높이 치거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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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백스핀은 아니고 시작부터 좀 높게 뜹니다. 거리도 남들보다 멀리 가긴 합니다. 하지만, 런이 전혀 없고, 가끔 탄도 낮게 치면 더 멀리 나가서, 탄도를 좀 낮춰볼까 생각 중입니다. 스윙 바꾸긴 너무 힘들어서 장비 힘을 빌어볼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