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똑바로날아가다가 오른쪽으로 휘는경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똑바로날아가다가 오른쪽으로 휘는경우
  질문 |
칙칙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4-15 16:10:50 조회: 5,019  /  추천: 6  /  반대: 0  /  댓글: 30 ]

본문

페이스는 스퀘어고 궤도가 아웃인이어서 그런거 맞죠?

그럼 여기서 궤도만 아웃인안치면 오른쪽으로 휘진안을까요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일단 그런 경우가 제일 흔하긴 한데요...
여러가지 상황이 또 있습니다.

    0 0

반대아닌가요 인투인으로 궤도 들어오고 열려맞으면 방향은 똑바로고 사이드스핀 걸려서 우회전

    1 0

볼의출발방향은 헤드페이스가 공의휘어짐은 클럽궤도가
정한다는걸로알고있습니다

스윙패스 +2.4도 클럽페이스 +1.2도면
+1.2 - 2.4 도 = -1.2 우측출발 왼쪽으로 휘어지는 드로우

이렇게알고있습니다 잘못알고있는건가요?

    2 0

이론상 이게 맞죠
공의 출발 방향은 페이스가 결정하고 사이드스핀은 궤도가 결정

    0 0

칙칙이님 잘못알고 계십니다.
스윙패스가 출발방향
클럽페이스각이 커브 입니다.

    0 0

트랙맨 같은 장비가 나오기 전에 알려져 있던 잘못된 설명입니다 그런 논리라면 내려가면서 맞는 아이언 샷은 공이 뜨는게 아니라 아래로 출발해야겠죠?

    0 0

KOBE8님 무슨말씀이시죠?
로프트가 있기때문에 다운블로우해도 뜨는게 당연한데요?
그리고 피팅받으러가면 피터들이 트랙맨으로 저렇게 설명합니다.

    1 0

그쵸 공이 뜨는 이유는 아이언 페이스가 위를 향하고 있기 때문이죠. 좌우로도 마찬가지 입니다. 공의 출발방향은 거의 페이스각에 의해 결정되고, 좌우로의 휨은 스윙 패스와 페이스의 관계에 더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트랙맨으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지면서 산타도우미님이 말씀하셨던 설명이 틀리다는게 밝혀졌습니다.

    0 0

스윙 패스가 휨이라면
인투아웃 스윙에 스퀘어 페이스면 왜 휨이 안생기고 푸시가 나죠?

    0 0

인아웃에 푸쉬볼이 나는건 페이스가 타겟에대해서 스퀘어가 아니라 스윙패스에 대해서 스퀘어라는 말입니다. 페이스와 스윙패스가 같은 경로로 가니 오른쪽으로 똑바로 가죠.

    0 0

스퀘어 페이스에 인투아웃 5도면 푸시가 아닌 스트레이트-훅 이 나야 맞습니다. 똑바로 출발해서 페이스 대비 5도 안에서 밖으로 밀어내기에,

페이스(0) - 패스 (+5) = 페이스투패스 (-5)

라서 0 도 정면으로 출발해서 정점에서 좌측으로 5도 휘며 떨어져야합니나.

말씀하신 푸쉬볼은

페이스가 열린(+5) 상태에서 페이스 각과 스퀘어하게 안에서 밖으로 밀어(+5) 내는 경우입니다. 그럼 결과적으로,

페이스(5) - 패스(5) = 페이스투패스(0)

으로, 우측 5도 방향으로 임팩트 순간부터 출발하여 커브 없이 떨어집니다.

    0 0

페이스각은 타겟기준이아니라 원래 스윙 패스 대비입니다.
그리고 페이스각이 출발방향에 영향을 주는건 맞지만 스윙페스가 더 많은 영향을주기에 때문입니다.
kobe8님 논리라면 아이언을 입사각0도로 쓸어치면 백스핀이 안생겨야 합니다.

    0 0

반대로 알고 계십니다.
출발방향에 스윙패스보다는 페이스방향이 더 많은 영향을 줍니다.

    0 0

제 논리가 아니고, 밝혀진 사실입니다. 오래전에 골프시작한 프로님들 피터 분들도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더라고요.

    0 0

죄송합니다만 코비님 말씀이 맞습니다.
그게 밝혀진 과정도 코비님이 맞구요.

페이스가 출발 방향,
페이스 대비 패스가 커브의 방향입니다  (Face to Path)

    0 0

헐...세상에나 정말인가요?
KOBE8 / 제가 틀렸답니다. 우겨서 죄송합니다.

    0 0

저두 모모리님 처럼 알고 있었는데..

    0 0

모모리님이 말씀하신 대로면 그냥 우측으로 출발하는 슬라이스 볼이 나옵니다. 임팩시 페이스가 열려있으니까요.

    0 0

이론상으론 그렇죠 ...  ^^ 맘대로 안되니 슬라이스가 나는 거구요~^^

    0 0



공의 출발방향은 대부분 클럽페이스에 의해서 결정되고 궤도의 영향은 미미하게 있습니다.(없지는 않습니다)
공의 휘어짐은 spin axis에 따른 d-plane에 의해 결정됩니다.
: spin axis는 스윙패스방향과 헤드페이스방향이 만들어내는 각에 의해 결정됩니다.

    2 0

내 맘속에 저장~
후반가면 F가 나오네요 흑 흑
힘 떨어지니 엎어 치나 봅니다

    0 0

이분들... 지르는거만 전문이 아니었어...

이렇게 또 배워갑니다

    0 0

우리가 몰라서 못치는게 아닙니다 아는데 못쳐서 화가 나는겁니다

    0 0

맨날 d 아니면 h 인데.  패스를 수정해야 하는군요.
너무 인투아웃인가봐요

    0 0

와 댓글 캡쳐 해놔야겠네요 덕분에 많이 배웁니다

    0 0

위에 로리님 사진으로 보면 어떤게 가장 이상적인가요?
(c 페이드, G 드로우)  가 가장 괜찮은건가오?

그럼 페이스면이 스퀘어로 맞는게 아니라 살짝 열리거나 닫히거나 맞는게 맞는가요??ㅠㅠ 알려주세용

    0 0

방향 : 페이스 80~90% 패스 10~20%
휘어짐 : 페이스 대비 열리고 닫힌 각도

즉 페이스는 스퀘어로 맞추되 살짝 인아웃되면 드로우가 될꺼구요 살짝 아웃인 되면 페이드 될테니 아무래도 스퀘어로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인아웃 아웃인이 심할수록 많이 휩니다

    0 0

저도 캡처해갑니다

    0 0

저는 아웃인 스윙인데 스윙패스만큼 열어치면 스트레이트 나오겠네요^^
어쩐지 핑 바닥에 탁 놓으면 살짝열려있는듯했는데..ㅋ

    0 0

보통 F라 스윙패스 문제라고 생각해서 훅그립으로 보상하려고 했는데 ㅎㅎ
오늘 바로 재점검 하겠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