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통스윙 시 7번부터 거리가 같은 증상 겪어 보신 회원님 계신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몸통스윙 시 7번부터 거리가 같은 증상 겪어 보신 회원님 계신가요.
질문 |
혼자서도잘해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7-06 09:16:08 조회: 2,070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바디스윙으로 7번부터 6번, 5번 아이언이 거리가 거의 같습니다 (125미터 ~ 135미터 내외).

 

백스윙을 하프스윙만 한다는 느낌으로 자제하며 손목과 코킹을 유지하는 느낌으로 피니쉬까지 하고 있습니다.

 

하이 피니쉬로 채가 머리 뒤로 넘어가는것은 안하고 있으며 거의 왼쪽 어깨 넘어선 부분에서

 

채를 세운채로 피니쉬 합니다.

 

이러한 폼에서 확실히 방향성이 좋아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주말 파3에서는 깃대를 두번이나 맞춰서 일내는거 아닌가 괜한 걱정까지 했으니까요.

 

그런데 연습중에도 느겼지만 확실히 숏아이언으로 110미터 까지 커버가 되는데

 

110미터 이상 보내려고 하면 약간 역부족이네요.

 

그래서 바디스윙시에도 임팩시에 손목을 풀어서 탕 쳐주는 동작을 곁들일까 생각중입니다만,

 

혹시 저랑 같은 증상 겪으시고 극복하신 선배회원님께 조언을 구해봅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경험상... 바디스윙을 하더라도 임팩트 구간에서의 순간적으로 그립의 악력을 풀어주는 릴리즈는 필요해보입니다.
익숙해지시면 4,5,6번 거리 차이날껍니다.화이팅!!

    0 0

화이팅 감사합니다. 릴리즈에 대한 공부를 좀더 해보겠습니다.

    0 0

릴리즈는 하셔야 해요... 오지인 유투브에서 같은 내용 다룬걸 비교적 최근에 본 기억이 나네요

    0 0

오지인 유튜브라면 오지골프맨 조윤성프로 채널 말씀이신거 같은데요,
마침 저도 그분 스윙에서 힌트를 얻어서 손목을 풀어야 하나 고민하던 참이었습닏.

    0 0

오지인이라고 따로 채널이 있습니다. 변장군프로였나 암튼 그분이 채널주인(전 프로였던걸로 기억)에게 바디스윙을 레슨하는게 주 내용입니다.

    0 0

아뇨... 조윤성 프로님 말고 오지인 티비라고 있어요

    0 0

바디스윙에서 손목 롤링을 의도적으로 하지 않기때문에 릴리즈를 하지 않는 것으로 착각하는 거 같습니다. 저도 그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의도적으로 하지는 않지만 릴리즈됨을 당한다는 것입니다. 손목이 헤드보다 항상 앞에 나가게 되면 언젠가는 한계가 오겠죠. 최대한 느리게 손목을 풀어주는 느낌이라는게 제 결론입니다.

    2 0

손목이 안풀리면 공이 안맞죠.
본인은 손목을 안푼다고 생각하고 치고 있음에도 캐스팅하는 분들 엄청 많습니다.

롱아이언이 7번과 비거리가 같은 이유는 전형적인 스윙의 문제입니다.

    0 0

끝까지 힌징을 유지하시려면 안되요. 그러면 손목에 힘이 들어가서 헤드스피드가 안납니다.
힌징 & 수평타격은 하려는 생각만 하는 거지 실제 임팩트까지 그런 결과를 가지면
스피드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손목 힌징같은 거에 너무 신경쓰시면 손, 팔이 경직되어서 아무리 몸통을 돌려도 임팩트가 잘 안나요.
지나가듯 임팩트를 가져가되 힌징은 백스윙까지만 유지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아마 드라이버도 거리 안나고 있을거에요. 긴 클럽으로 갈수록 더 손에 힘을 빼고 몸은 과하게 돌려야합니다.

    1 0

롱아이언 거리가 늘어나지 않은 백만가지 이유중에 볼과 나와의 어드레스가 가까워서도 있답니다.
7번과 4번의 몸과 공의 간격의 차이를 잘 살피시면..
참고로 훅은 선물로 따라오실겁니다 ㅎㅎ

    0 0

몸통스윙시 손목을 의도적으로 쓰지 말라는 것을 손목을 억지로 고정시켜놔야 된다는 걸로 오해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손목은 힘을 빼고 원심력에 의해 채가 자연스럽게 돌아나가도록 풀어놔야합니다.
억지로 손목을 고정하면 몸통스윙의 취지에도 전혀 맞지 않을 뿐더러 스윙 스피드를 억지로 죽이는 결과를 낳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임팩트시 손목을 "의도적으로" 쓰는 것이 아니라 힘을 빼고 자연스럽게 풀어 놓는 겁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