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깨달음..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금주의 깨달음..
일반 |
페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3-25 12:18:55 조회: 1,047  /  추천: 5  /  반대: 0  /  댓글: 2 ]

본문

지난 주말 부터 연습장에서 공이 좀 맞고 있습니다.

 

5년 조금 안되는 독학 골프 인생에서 처음 깨달은 점이라 글로 옮겨 봅니다.

 

1) 어깨 정렬의 중요성

  - 어드레스에서 페이스, 스탠스 정렬은 신경 쓰는데 어깨는 간과 해왔습니다. 

    어깨를 잘 정렬하고 스윙에 들어가면 스윙 플레인을 일정하게 해주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는걸 느꼈습니다.

    에임 방향 확인=> 어드레스 => 페이스 정렬=> 볼과 몸간격 체크 => 스텐스 정렬 => 타겟 방향 눈으로 확인하며 어깨 정렬의 루틴을 몸에 익히려고 합니다.

 

2) 오른쪽 엉덩이

  - 드라이버 어드레스에서 상향타격을 위해 오른쪽 어깨를 떨어뜨리라는 얘기 많이 듣습니다.

    오른쪽 어깨를 떨어뜨리는거 보다는 오른쪽 엉덩이쪽을 조금 더 주저 앉는다는 이미지가 훨씬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이게 좀 몸에 익으면 오른쪽 엉덩이 느낌으로 드로우, 페이드 조절도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오른쪽 엉덩이로 앉으면 스윙이 플랫해져서 드로우가 쉽고, 그냥 유지하고 있으면 페이드가 쉽고 하는 식으로..)

 

 

물론 알고 있습니다. 지금 오신 그분.. 주말 라운딩까지 나와 함께 해주시지 않는다는거..

 

오신 그분 조금더 오래 기억하고 싶은 맘에.....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오른쪽엉덩이 느낌 신박하네요
결국 트렌지션구간을 가져가야 인아웃스윙이된다는거랑 같은데 개인 느낌 차이민듯요

    0 0

오른쪽 엉덩이느낌은 세가지 의미인것 같아요. (저에게만 해당할지도..)
첫번째는 상향타격을 위해 스윙축을 뒤쪽으로 살짝 기울이는데.. 척추각 기울이는것보다 골반을 기울이는게 안정적인 느낌인것 같구요.
두번째는 오른쪽엉덩이를 약간 낮추는 느낌이 머리속으로 백스윙의 스윙플레인 이미지를 다시한번 각인 시키는 효과가 있더라구요.
세번째는 오른쪽 엉덩이를 살짝 눌러준다는게 결국 체중을 뒷발에 더 얹어줘서 체중이동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남들 눈에는 잘 띄지 않고 나만 느낄수 있을 정도가 적당한것 같아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