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토욜날 청통CC에가서 퓨전이랑 에픽을 번갈아가며 쳐봤는데..
저한텐 퓨전이 맞는거 같더라구요.
근데 뭔가 헤드가 잘 안떨어지는 느낌? 스윙할때 헤드가 어디있는지 모르겠는 느낌? 이 들던차에,
퓨전 무게추 관련 글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혹시~ 하는 맘이 드네요.
현재 그냥 퓨전은 5그람짜리 무게추가 달려있던데
7그람 짜리로 바꾼다면 (2그람추가->스윙웨이트 1포인트 증가)
무게추 변경으로는 구질에 영향을 안미친다는 글을 본거같기도하고..
헤드가 좀 더 무거워진다면
무거워져서 헤드가 좀더 빨리 따라오는건지
더 무거워지니까 관성?의 법칙떄문에 헤드가 더 늦게 따라오는건지 헷갈리네요
*샤프트는 디아마나 m+ 레드 6s 입니다
어떻게 될까요?
댓글목록
|
올뉴 M1 드라이버 사용 하고 샤프트는 BB6S 사용하고 있습니다. |
|
물리학적으로 연관된 개념은 관성모멘트MOI이고 |
|
헤드가 무거워지면 더 늦게 따라옵니다. |
|
헤드가 늦게 따라오면 스윙스피드가 빠른 사람에게 재앙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동일 스윙스피드에서 상대적으로 그렇다는 것입니다. 확실한 래깅으로 다운스윙 중반부까지 스피드를 잘 만들수록, 다운스윙 후반부(샤프트 지면수평~임팩트) 구간에 과격한 릴리스가 자연스럽게 유발되게 됩니다. 흔히 말하는 '중력에 의해 떨어지도록 해라' 라는 가르침이 사실은 전혀 중력이 아니라 중력의 수십배에 달하는 원심력에 의한 '떨어짐'이죠. 스윙스피드가 빨라져서 릴리스가 과격해지는 상황일수록, 상대적으로 큰 MOI가 뒷받침되어야 적절한 임팩트자세에 맞추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
|
오.. 그럼 헤드스피드가 빠를수록 조금 더 무거운게 놓겠군요! 일단 납테이프를 구해서 붙여봐야겠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