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 받은 같은 스펙의 새 드라이버가 완전 다를 수 있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교환 받은 같은 스펙의 새 드라이버가 완전 다를 수 있나요?
질문 |
난나입니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1-30 20:09:47 조회: 1,225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평소 골포 눈팅을 통해 많은 지름과 골프 지식을 얻고 있는데,

이번에 생각지도 못한 경험을 하게 되어 조언을 얻고자 질문 드립니다.

 

우선 저는 173, 69 정도에 드라이버 볼스피드 70m/s 전후가 나옵니다.

 

작년 7월에​ Very Good 등급 정도의​ 에픽-후지쿠라 에보3 661S 중고를 구매하여 사용 중,

페이스 크랙으로 A/S 받아, 전체 헤드+샤프트+그립 전체를 비닐채 새제품으로 교환 받았습니다.

(페이스 크랙은 전체교체가 캘코 정책이라고 합니다^^)

 

신나는 마음으로 비닐 까고 후드려 팼는데, 느낌이 완전 다릅니다!!

원래 드라이버의 661은 전혀 부담이 안되었고, 오히려 훅 때문에 고민이 많은 상황이였는데, 

다시 받은 제품은 7X 같은 느낌입니다. 스윙 전체적으로 너무 무겁게 느껴지고, 볼도 푸쉬슬라이스가 나옵니다.

최악은 몸에도 무리가 옵니다. 팔 어깨 등이 약간씩 아픕니다ㅜㅜ

 

그래서, 갑자기 스윙이 바보가 된건지, 교환 진행 중 사용한 TP 5s에 적응해서 그런건지 멘붕인 상태라

혹시나 비슷한 경험을 가지신 골포분이 계신지 질문 드려봅니다.

 

두개의 드라이버는 그립이 다르긴 합니다. 예전꺼는 골프 프라이드 패트리어트였고, 현재 새제품은 에픽 기본 그립인 VDC 입니다. 근데, 그립때문에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질문의 요지는 같은 스펙의 드라이버가 중고와 새제품이 완전히 다른 느낌일 수 있는가?

 - 무게10g, 플렉스 1단계 정도의 차이?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같은 제품이라도 cpm 수치 편차가 있어서리.....

    0 0

편차라고 하기에는 너무 달라서요ㅜ

    0 0

새 샤프트는 당연히 뻣뻣합니다
며칠 후드려패면서 섬유들이 미세하게 터져야 부드러워집니다
몇년지나면 다터져서 탄력이 죽어버리구요

    0 0

새 샤프트와 이렇게 차이 난다면, 중고 샤프트 구매는 잘 판단해서 해야할 것 같습니다.

    0 0

헉,, 처음듣는 얘기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0 0

같은 샤프트면 차이가 없는 게 정상일 것 같습니다.
각 제품별로 미세한 차이가 있는 것은 모르겠습니다만, 10g, 플렉스 1단계의 차이는 거의 불량이네요.
이전 샤프트가 있으면 바꾸어 가면서 테스트 해보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클럽의 수명과 관련된 이야기는 다들 다르게 이야기 해서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수명이 있다부터 시작해서 헤드는 수명이 있지만 샤프트는 아니다.
스틸은 수명이 있지만 그라파이트는 괜찮다. 등등등
아니다 수명이란 건 없다.

골프가 참 어려운게 딱 이거다 하는게 잘 없는 것 같습니다.

    0 0

이전 샤프트는 A/S 보낼 때 같이 보내고 돌려 받지는 못 했습니다ㅜ
새로운 샤프트와 헤드 무게를 달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0 0

이유는 모르지만... 제가 경험한거는...
xr유틸3,4,5번 - 4번만 타감과 소리가 다릅니다. 달라도 너무 달라서 먼가 망가진거 아닌가 싶어 센터 갔었는데, 아무 이상 없답니다. 그냥 제품 편차라더군요. 그냥.. 살짝다른데 오버한게 아니라 3,5번이 퍽이면 쟤는 깡.. 정도 차이였네요.
apex아이언- 피칭이 유독 거리가 안나서 as를 보냈더니 전화가 왔더군요. 어디서 피팅받은거 아니냐고? 6번말고는 라이각,로퍼트가 다 틀어져 있다고. 전 맹세코 손댄적없습니다. 심지어 4,5번은 시타수준도 안친 채였습니다. 나중에 as돌려받을때 물으니 로프트 1도 정도가 오차범위라고 하던데  제가보긴 아닌거 같았습니다.
xr드라이버-제가 무게에 좀 민감한데 무거운 느낌이 있어 그립교환겸 as보냈었습니다. 정상이라 해서 돌려받았는데, 나중에 샤프트피팅하러 피팅샵에가서 쟤보니 홈페이지에 나온 중량보다 3.5그람정도 무거웠고 스윙웨이트도 1정도 더 나왔습니다.
기억 가물가물한데 캘코 전화해보니 4그램까지인지가 정상오차범위라고 했던거 같습니다.

머.. 결론은 양산 오차범위가 꽤 넓어서 먼가 이상하사면 피팅샾에서 측정해 보시거나 캘코as센터에서 정상인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으실거에요.

    0 0

비슷한 경험이 있으시군요. 근처 피팅샾을 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예전에 드라이버 스펙을 측정해보고 글을 올린 적 있었는데요.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110278&page=1
아무래도 스탁샤프트가 달린 드라이버는 오차범위가 좀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2016 M2 드라이버를 쓰고 있는데 역시 인터넷을 뒤져보면 차이는 어쩔 수 없는가봐요.

    0 0

저도 교환 보내기 전에 무게를 달아 볼 걸 후회 되네요ㅜ

    0 0

그립중요합니다.
그립중량에 따라 스윙웨이트가 변합니다.
핑에서는 피팅할때 그립두께까지 점검합니다.
그립을 예전 껄로 바꿔보세요.

    1 0

새그립이라 바로 교체하기에는 좀 아까워서ㅎ 우선 그립채 무게를 달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0 0

대량생산된 놈들은 다른게 정상입니다. ㅎㅎ 그래서 지인꺼 쳐보고 딱 맞다 싶으면, 동일한 새모델을 사는게 아니라 바로 그걸 걍 인수해버려야되요 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