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아무리 그립에 힘을 빼고 백스윙탑에 올라와도
다운스윙하면서 저도 모르게 그립에 힘이 빡 들어갑니다.
이것저것 영상을 보니 오히려 트렌지션에 그립악력이 확 들어갈바에는
첨부터 그립에 악력을 좀 주라는 프로도 있고...ㅠ.ㅠ
정말 다운스윙에 팔에 개입을 최소화하겠다고 아무리 노력을 해도 안되네요.
탑에서 살짝 그립을 놓고 밑에서 낚아채서 잡아라.. 이것도 안되고..ㅠ.ㅠ
이러다 보니 캐스팅도 엄청 심합니다.
오늘 그래서 차라리 어드레스때 헤드를 땅에서 1mm 띄우고 해보니... 처음부터 그립과 어깨에 힘이
들어가서 오히려 다운스윙때는 힘이 덜(?) 들어가는것 같기도 하고...
혹시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댓글목록
|
전 심짱님 따라한다고 인터락킹 그립으로 바꾸고나서 신세계를 맛보았습니다. 손가락이 벌려져서 힘을 주기가 오히려 힘들더라구요. 강추입니다. |
|
오~~ 인터락킹와 오버락킹의 차이도 꽤 있나보군요~! |
|
근본적인 문제제기ㅡ 과연 힘을 빼야 할까요? 팔의 개입을 최소화해야 할까요?
|
|
맛저하시고 바순님의 혜안을 기대하겠습니다~~ |
|
저도 인터락킹이긴한데..
|
|
그립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끝은 악력이 장대하네요ㅜㅜ |
|
그립을 오른손 집게손가락 그리고 왼손 새끼손가락으로 잡는다고 생각해보세요 |
|
왼손 중지 약지 새끼? 윙?
|
|
그립을 쥔 양 손을 뭉뚱그려 한 덩어리로만 생각하면 지렛대의 받침점 힘점 간격이 짧아져 힘이 약해지는 반면
|
|
저랑 아주 똑같은 고민을 하고 계세요. 다운 스윙에 힘들어가서 헤드스피드감속+캐스팅 작렬 당연히 비거리 감소로 고통 받고 있네요ㅠㅠ 저도 여러 고수님들의 가르침을 기대합니다. |
|
방향님도 꼭 고치시길ㅜㅜ 화이팅! |
|
힘을 준다 뺀다는 말이 대중없는 애매한 말이라서 문제가 됩니다. 단순히 다운스윙 때 힘이 들어간다는 건 문제일수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좀 더 명확하게 나누면
|
|
와..이런 정성스런 댓글을 받게 돼 감동입니다.
|
|
위에 추가한 댓글 먼저 읽어보시면
|
|
https://goo.gl/images/HpCKvT
|
|
임팩트 순간 왼팔.왼손목.샤프트가 일직선이 되는데 이상적인
|
|
왼팔은 팽팽하게 당기는 상태이기만 하면 되고 팔꿈치가 살짝은 꺾여있을 수도 있습니다
|
|
아이언은 핸드퍼스트 상태에서
|
|
네 적용됩니다. 다만 드라이버를 상향타격하는 경우 지면에 대해서가 아니라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핸드퍼스트이므로, 어택앵글이 많이 높다면 지면에 대해선 핸드퍼스트가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거의 수직이긴 해야 합니다. 따라서 어드레스 때보다 임팩트 때 양 손 위치가 더 왼쪽에 치우쳐야 합니다. |
|
다운스윙 내려올때 처음부터 강하게 칠려고 빠르게 힘을주고 스윙하지말고 처음에 천천히 내려오는 연습을 하면 됩니다. 처음에 천천히 내려오면 헤드무게에 의한 임팩트구간의 가속이 자연스럽게 이루어 집니다. 처음 연습할때는 거리가 많이 줄어들겠지만 보름만 연습하면 거리도 방향성도 다 좋아질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