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택 앤 틸트(Stack&Tilt) 스윙 일주일 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택 앤 틸트(Stack&Tilt) 스윙 일주일 후기
일반 |
newant80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9-28 13:31:48 조회: 1,402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약 일주일 전 스택앤틸트 방식으로 변경하여 맹 연습을 하고 온 초보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오늘부터는 다시 원래 스윙으로 가려고 합니다.ㅋㅋ

 

 

음 스택앤틸트로 바꾸고 나니 다운블로의 느낌과, 아이언 원래 로프트보다 조금은 세워서 임팩을 해서

비거리는 많이 늘더라구요(7번 캐리150). 동작이 간결해지고, 드라이버도 탄도가 낮게 좌우 우라없이

쭉 뻗는건 참 좋았습니다. 

 

다만 치면 칠수록 훅이 심해지고, 아이언 좌우우라가 심해지네요. 어드레스 셋업 시 정렬도 뭔가 계속 어색..

그리고, 일주일정도 치고나니 자기전에 씻고 누우면 왼 무릎에 신호가 싹~ 오는게 뭔가 부담이 되긴 하나봅니다.

 

비거리는 탐나지만, 다시 원래 스윙으로 편하게 휙휙 휘둘러야겠습니다. 

그래도 한동안 또 다른 스윙방식에 빠져서 공부하고 연습하고 실행하고 재미있던 일주일이였네요 ㅎㅎ

 

추석명절 다가오는데 다들 사고없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스택스윙 장점이 왼쪽 축을 고정시키고 치는 거여서 다운블로가 잘 되고, 아이언이 상당히 정확해 지는데요.
영상으로 혼자 연습하면 익히는게 안될거예요. 모던스윙 이론이랑 점 다릅니다. 제대로 배우시면 아이언은 정말 끝내줍니다

    0 0

맞아요 혼자 뭐 흉내만 낸거죠 ㅎㅎ 아이언 잘 맞을때는 말씀대로 임팩감이 참 좋았습니다

    0 0

왼쪽에 체중을 실어놓은 상태에서 치면 긴 채로 갈수록 엎어칠 확률인 높아져서 훅이 나오게 되는것 같습니다.
체중은 왼쪽에 두더라도 다운스윙 시작때 하체를 더 왼쪽으로 수평이동하며 밀어주면서 시작하게 되면 훅은 고쳐집니다.
왼쪽에 체중을 실어두는것과 임팩때 왼벽이 있는걸 비교해보시면 하체는 왼쪽으로 더 움직여도 된다고 생각되실겁니다.

    0 0

조금 임팩이 잘 된다 느껴서 점점 힘이 들어갔나봐요ㅎㅎ
비거리가 확실히 좋아지니 신나서...

    0 0

원래 55:45정도로 왼쪽무릅에 체중을 실어야 하는데
아무래도 더 실게 돼고 그러면 무릅 아픕니다

    0 0

맞아요 약간 실린다는 느낌이 아니라 거의 왼발에 체중을 거의 다 얹은 기분이였습니다.
역시나 제가 잘못했군요 ㅎㅎ

    0 0

문제는 드라이버샷이죠. 결국 긴채로 넘어가면서 다들 원래 스윙이론으로 다시 회귀.

    0 0

제가 방법을 잘못했겠지만 오히려 드라이버 거리도 늘고 정확해져서 놀랐습니다만..
그냥 원래대로 돌아가려 합니다 ㅎㅎ

    0 0

원래 스윙대로 편하게 휙휙 휘두르시겠다니 정말 부럽네요. 어떻게 하면 편하게 휙휙 휘두를수 있는지 노하우를 좀 부탁드려요 ㅠㅠ.
이건 뭐 스윙이 전쟁이니 ㅠㅠ

    0 0

저는 백스윙은 컴팩트하게 올린 후, 다운스윙 때 빨래를 털듯이 채를 휙 뿌려버립니다!
그럼 릴리즈도 자연스레 되고 임팩 시 헤드스피드도 빨라지고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스윙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항상 스윙은 일정한 리듬안에 제 모든 동작을 집어넣으려고 연습하고 있습니다~(80bpm)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