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순위가 무슨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본인이 추천하는 ‘진짜 좋은’ 골프장은 어디인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장 순위가 무슨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본인이 추천하는 ‘진짜 좋은’ 골프장은 어디인가요?
골프장 |
달려달려공프왕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5-04-15 17:25:10 조회: 6,956  /  추천: 11  /  반대: 0  /  댓글: 41 ]

본문

골프에 푹 빠져서 이곳저곳 라운드를 다니다 보니, 자연스럽게 골프장 자체에 대한 관심도 생기게 됐습니다. 그런데 막상 가보니까 이름값이 높은 골프장도 제 기준엔 ‘엄처나게 특별하진 않다?’고 느껴질 때가 있더라고요.

예를 들어, 항상 높은 순위에 꼽히는 우정힐스도 기대가 컸던 것만큼은 아니었고, 사우스 스프링스 역시 생각보다 특별함을 대단하다는 느낌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골프장 순위라는 게 과연 얼마나 객관적이고, 또 어떤 의미가 있는 건지 궁금해졌습니다.

가령 소피아그린? 을 갔는데 페어웨이나 컨디션이 너무 좋아서 퍼블릭인데도 더 좋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일동레이크라는 곳도 명문이라고 하는데, 또 어떤분들은 “낡았다”라고도 하시고... 결국 ‘좋은 골프장’이 뭔가 궁금해졌습니다. 만족도가 사람마다 다를 텐데, 여러분이 직접 가보신 곳 중에 ‘이름값만큼 정말 좋았던’ 골프장이 있다면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가능하면 많은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제 기준 좋았던 골프장을 꼽자면,

레이크 사이드, 안성 베네스트. 마이다스 레이크, 

네임벨류 보단 조금 그랬던곳들이

우정힐스, 사우스 스프링스,. 블루헤런, 이포. 프리스틴밸리

 

아마 풀이 잘 자라는 시기 등 이런 외부 요인의 차이도 있었으리라 생각이듭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시는 골프장을 예약해서 가보고 싶네요! 


추천 11 반대 0

댓글목록

수원cc는 한번가보셔요 ㅎㅎ
초대받아서 한 번 가봤는데 비싸긴하지만 정말좋던데요

    3 0

저도 이렇게 생각했는데요 (20회 이상 라운딩)

도떼기 시장 스타트홀... (시야 차단이 안 되어서 뒷팀 두세팀이 지켜봅니다)

페어웨이나 러프 관리가 갈수록 나빠지는 느낌... 요샌 인근 3부 돌리는 태광한테도 역전당한 느낌입니다

수원 cc 관계자분 게시면 보세요

    1 0

저도 수원cc는 강추입니다 ㅎㅎ
넓고 긴 코스 시원시원하고 관리도 잘되고
강남 기준 1부 갈때 30분이면 가죠 bb
저는 골프장 순위는 무엇보다 가깝고 가기 편한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코스 아무리 좋아도 1시간반 이상 걸리고 멀면 너무 힘들어요...

    0 0

가까운곳을 선호하신다면 수원CC도 좋습니다!
저는 1번 가봤는데, 코스도 단조롭고 크게 기억나는 홀이 없었어요ㅠ
관리잘되고, 클럽하우스도 깔끔하지만 뭔가 부족한 그런 느낌이 있었습니다.
각자의 기준이 나름대로 있으신거 같습니다!
저의 1번은 코스퀄리티, 레이아웃 입니다^^

    0 0

저도 가본데중에선 레이크사이드와 안성베네스트가 가장 으뜸이었네요.
코스 레이아웃, 조경, 관리상태 모두 좋았지만, 캐디의 친절함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0 0

제 기준은
1. 그린스피드 2.8 이상
2. 디봇, 피치마크(?) 관리상태
순입니다.

    2 0

사실 백돌이때까진 좋은데를 가건 나쁜데가도 잘 모르다가...
5~6년차 넘어가고 라운드 100번정도 넘어가면서 좋은 곳과 후진곳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었습니다. (현재 17년차 400라운드 넘었고요.)
위에 좋은 곳이라 하신곳은 저도 좋았고, 아시아나, 기흥, 화산, 오크밸리, 천룡, 제주 우리들 좋았습니다.

    1 0

매트 티샷없고 모래바닥 안보이고 캐디유무 선택 가능하고 가성비 좋으면  그게 좋은구장이지 싶습니다

    2 0

제가 다녀본구장 기준
가성비제외 좋았던곳은,
춘천 베어크리크,
한양cc
여주 스카이밸리
최근 세라지오,
군산cc
아름다운cc 입니다

이중 춘베(양잔디)랑 한양(조선잔디)은 정말
으뜸으로좋아요
가을에 또 빚내서라도 가려구요ㅎ

    0 0

저는 개인적으로 핀크스요!
필드도 필드지만 새우튀김우동이 끝내줍니다!

    1 0

좋은골프장은 보통 선호도에 따라서 갈리지 않을까요? 조경,코스관리,잔디품종,그린관리등등요
전 베어크리크 춘천이 최애 골프장이긴합니다. 다운블로가 제대로 들어갔을때 손맛이 아주 일품이라서요.

    0 0

제게 좋은 골프장은 접근성이 좋은, 즉 가까운 구장인데 가깝다고 다 갈 수 있거나 좋은건 아니어서
제 기준으로 좋았던 구장은
춘베, 포베, 라비에벨(올드), 중부, 레이크사이드, 트리니티....정도네요

    0 0

저는 단연 파인비치입니다. 계절 편차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0 0

저는 부여쪽이 좋았네요
롯데힐스랑 백제요

    1 0

저도 이 두 곳 굉장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0 0

저도 글쓴이님처럼 굉장히 무뎠는데
저번달 용인CC 노캐디 도는데 모래밭 그린,
울퉁불퉁 매트티샷에
정말 10만원도 아깝더라구요 ㅠ

    2 0

전 개인적으로 춘천베이크리크와 1박2일로 자주가는 설해원 좋아합니다

    0 0

사,스 는 저도 특별한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었네요.
기준점이 있어야 비교가 더 용이할거 같네요.
가성비를 따질것인지 or 가격과 별개로 코스와 서비스,퀄리티를 따질것인지 정도요.
레이크사이드(서 코스) 도 넓고 잔디는 좋은데 13억을 태우기엔 좀 별로란 느낌였습니다.

좋아서 계속 가고싶은 구장->안양,지산,화산,신원,춘천베어,라데나,서원밸리…
가성비->마이다스 이천,안성H,신라,써닝포인트 등…

    0 0

최근에 가본곳 중 가평베네스트, 롯데스카이힐제주 가 기억에 남습니다.

    0 0

클럽하우스등 시설, 위치, 접객수준, 코스관리, 경관과 조경, 코스설계 정도 아닐까요? 시설은 불편하지 않으면 된다고 보고, 소프트웨어인 접객과 코스관리, 하드웨어인 코스설계가 중요하다고 느낌니다. 명문구장들의 소프트웨어는 다들 좋아서 결국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구장은 코스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골프장이네요. 여러번 라운딩해도 계속 재미있는 디자인이 중요해서 "티클라우드"와 "하늘코스"가 좋아하는 구장입니다. (멀리 가보고 제일 좋았던 구장은 역시 사우스케이프. 동일 노력, 동일 비용으로 어느 곳이나 플레이하라고 하면 당연 사우스케이프를 골라야지요.)

    1 0

저는 한적하니 자연이 넓게 보이고, 앞뒤팀 간격 여유있게 운영되는 곳이 좋더라고요.
남부cc는 당연히 좋았지만, 어쩌다 가본 거고,
몇군데 다녀봤지만, 사자대체력단련장^^도 기억에 남네요. 서원도 좋았고요

    0 0

골프다이제스트의 경우 베스트 코스 평가 항목은 ① 샷 옵션(Shot Options) ② 난이도(Challenge) ③ 설계의 다양성(Layout Variety) ④ 독창성(Distinctiveness) ⑤ 심미성(Aesthetics) ⑥ 코스 관리 상태(Conditioning) ⑦ 안전성(Safety) ⑧ 즐거움(Fun)입니다.
사실 국내 골프장 중 화이트 티를 지나치게 앞으로 당겨놓는 경우 샷 옵션과 난이도 측면에서 엄청난 마이너스가 됩니다. 드라이버 치고 웨지만 치고 오는 골프장이 되어버리거든요. 따라서 명문이라고 불리는 코스(특히 우정힐스처럼 토너먼트 코스)를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최소 블루 티에서 라운드 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0

저는 우정힐스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30번 넘게 갔는데, 도전적이면서 전략적이고 독창성 있는 코스라 질리지가 않습니다. 아쉬운건 경치 정도...경관의 웅장함이나 화려함은 없지요. 그 외에는 나무랄데가 없습니다.

    1 0

성문안이요. 돌산 지형이 코스를 폭 싸고 있는 특유의 공간감과 양탄자 같은 잔디가 끝내줍니다.  베어즈베스트 청라도 특유의 도시 가운데서 골프치는 느낌 매우 독특한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가정집 담장 앞에서 쳐도 되는건지 캐디한테 물었더니 의외로 신경 안 쓴다네요. 제발 집 쪽으로 바라본 채 노상방뇨만 하지 말아달라고 주민들이 부탁한다고ㅜㅜ 참, 가격은 고려 안 하는거죠? ㅋㅋㅋ

    0 0

레인보우힐스, 제주 롯데 제일 좋아합니다.
둘다 같은 설계자 라고...

    0 0

경북 상주 백화산에 있는 뉴스프링빌2 cc 입니다.
관리며 백화산 경관이며 뭐하나 빠지는게 없습니다
추천합니다.

    1 0

저는 개인적으로 블루원 상주
원주 오로라 괜찮았습니다

    0 0

1. 그린 상태-  빠를수록 좋고요
2. 페어웨이 - 디봇까지는 이해하는데 관리 안되서 잔디 다 죽는데도  놔두는 곳은 노노
3. 티샷 매트에서 차리하면 노노...
4. 코스가 좀 높낮이가 있고 재미있는곳
5. 이벤트 홀이랍시고 양동이 만한 컵 홀있고, 경기 푸시하는곳은 노노.
6. 전장이 좀 길고 slope rate가 있는곳
뭐 이런 순서로...
딱히 클럽 이름까지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2 0

춘천 베어크리크,포천 베어크리크 어느정도 난이도 및 코스상태 제 기준 매우 만족 합니다.
캐디분들도 친절하시고요..

    0 0

저는 상대적으로 여주쪽 구장들이 좀 억지로 구겨놓지 않은 느낌들이라 좋더라구요 ~

    0 0

부산인근에서는 김해정산cc
코스가 어려우면서도 재미있고
관리도 잘하는 편임

타지역 가본곳 중에서는
제주 테디벨리
양잔디 페어웨이가 정말 예술이었음
푸른 카펫이란 말이 딱 어울리는
10여년 골프인생중 만난 최고의
잔디였습니다

하나만
덧붙이자면
저는 아무리 유명골프장이라도
라커 배치가 ㄷ 자이면
무조건 명문 리스트에서 제외합니다
동네 목욕탕도 아니고
손님들끼리 엉덩이 어깨 부딪쳐가며
눈치보며 옷갈아입어라니 뭐하는건지?

    0 0

저는 진행 좋고 (파3에서도 대기 별로 없고...) 구장 관리 잘 되어서 페어웨이 빽빽하고, 그린스피드 괜찮으면(2.7 이상?) 좋은 구장인 거 같습니다.

    0 0

저는 개인적으로 그린 상태(스피드 + 피치 마크 관리 등)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방문해본 구장으로는 화산, 춘천베어크리크가 정말 좋았습니다. !

    0 0

티잉그라운드에 매트가 없고 그린스피드 빠르고 페어웨이에 잔디가 촘촘한 곳이 좋은 골프장이고 거기에 캐디들도 수준급 이상인 골프장이 명문이라고 생각합니다. 5월-6월에 기준으로 가본 곳 중... 더 스타휴, 베어크리크 춘천/포천, 라비에벨 올드, 레이크사이드 남/서, 지산, 블루헤런, 핀크스, 테디밸리, 엘리제주회원제, 나인브릿지 정도 생각 납니다.

    0 0

여유되시면 10억원이상 고가 회원권은 아니더라도 3억대 회원권 하나 구입하세요
매년 주말, 공휴일마다 100회이상 다니고 있는데, 사계절에따라 컨디션은 좋을때도, 나쁠때도 있습니다.
저희골프장은 36홀기준 대지면적이 80만평이라 티샷할때 "뽀올~~" 소리 나지 않고,
티업시간 간격이 7-8-7-8분 간격이라 여유롭고,
4월임에도 그린스피드 2.8은 나와줘서 너무 즐겁게 골프생활 즐기고 있습니다.

    1 0

제가 가본 구장이 몇개 안되지만 좋았던 곳은 화산, 페럼, 웰링턴 등입니다.
생각보다 그냥 그랬던 곳은 오히려 안성베네스트입니다.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0 0

사람마다 좋은 골프장의 기준은 다르나 글쓴분이 올려주신 좋았던 골프장과 생각보다 별로였던 골프장 리스트를 보니 대충 골프장의 컨디션보단 경관을 더 중요시 여기시는거 같네요. 물론 저 골프장들 컨디션이 나쁜건 아니지만 우정힐스, 블루헤런 등에 비할바는 아니고, 실력이 늘며 아이언샷이 좋아질수록 골프장이 말도 안되게 좁거나 꾸겨넣어지지 않은 이상 컨디션을 더 중요하게 여기게 되는거 같습니다.

    0 0

가본데중에서 어딜 또 가볼꺼냐-??? 라고 물어보신다면..
저는 거침없이 돈 상관없으면 남서울cc,가성비 따지면 수원cc 라고 대답하겠습니다.
그치만 절대 말리고싶은 구장도 확실히 기억납니다. 강남300,인천국제..

    1 0

기본적으로 잡지등에서 언급하는 무슨 10대코스니 100대코스니 하는 곳은 다 좋았습니다. 중위권(?) 구장은 여러 변수(계절, 날씨, 구장 컨디션, 캐디, 골퍼 실력등)에 의해서 호불호가 갈리므로 공인된 폐급이 아니면 왠만하면 시도해보는게 좋다고 봅니다.

    0 0

1. 휘슬링락 2. 잭니클라우스 3. 안양CC 4. 우정힐스 5. 베어즈베스트 6. 라비에벨 올드 7. 춘천베어크리크 8.블루해런 좋았던 기억으로 남았던 골프장은 이 정도네요.. 전직장에서 잭니클라우스 회원권 있어서 다닐 때가 그립네요 T.T

    0 0

코스/그린컨디션
코스 레이아웃/난이도
친절도/경기진행
부대시설관리
조경
그리고 가격
뭐 가중치를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개인이건 기관이건 순위는 달라지는거죠^^
이름값이라면 뭐 초이름값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트리티니, 나인브릿지, 잭니클라우스...
웰링턴이나 휘슬링락은 잘 모르겠고, 제이드팰리스는 그나마 버금가기는 하고
퍼블릭 중에서는 성문안.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