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신가요 골포선배님들
최근 집나간 드라이버 다시 집으로 들여보고자 이리저리 연구 중인 백돌이입니다
원래는 5S 샤프트 쓰다가 GT2 들이면서 샵 사장님께 스탁 6S 추천받게 되었고 지인으로부터 오래된 IZ6S 받아서 곧잘 쓰다가
자꾸 끝이가서 고꾸라지는 샷들이 나와.. 골포 정신으로 벤투스블루플러스 6S 영입하고
뭔가 딱딱하고 버거운 느낌이 들어 투어AD DI 5S 들이려다 신형이라길래 VF 5S 영입하여 주전으로 사용 중이었습니다
그리 VF 5S로 잘 적응하던 중 훅 구질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6S로 다시 올라가란 계시로 받아들이고
벤블플 6S를 꽂으니, 이거! 물건입니다. 필드 비거리 250~260미터 나오면서 탄도는 좀 높지만 만족스럽게 나오더군요
다만 조금이라도 늦게까지 끌고 내려오면 어김없이 푸쉬슬라이스로 터져버리는 구질도 나오구요
그리하여 무게추 조절 신공으로 5그램 (순정대비 -4그램) 꽂아보니 너무 가벼워 휘두르는 맛이 없고
7그램 꽂아보니 딱 스윙 조절하기 좋더라구요
다운스윙 때 상체 브레이크걸면서 샤프트 탄성으로 후려치는 것을 여기서 느꼈습니다
허나... 최근 3라운딩 모두, 뭔가 헤드가 좀 가벼운 느낌에 좌우로 조금씩 터지는 구질이 보여
다시 무게추를 순정으로 올려 연습해보니... 다시 구질이 좋아졌네요??
이거 뭐죠..........................
잡설이 길었습니다
무게추와 샤프트 변경에 따른 (특히 무게추) 스윙 느낌이 확연하게 차이 나던 것이 떠올라 스윙웨이트 계산을 해봤습니다
벤투스, VF 길이는 112cm으로 커팅이 없는듯 하나 IZ는 111.5cm으로 0.5cm 짧은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예상외다, 이상하다 같은 반전 없이.. 다 맞는 내용처럼 나옵니다 ㅎㅎ
헤드무게 줄어드니 스윙웨이트 줄어드는?
비교만 해보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댓글목록
![]() |
저도 최근에 GT2 표준 대비 두단계 (2그람당 1포인트) 내리니 오히려 컨트롤하기 쉽더라구요 그전에는 가끔 헤드가 늦게 따라온다는 느낌이였는데 무게추만 깔짝 바꾸니 새 클렂 치는 느낌이고 Gt2 너무 좋네요 ㅋㅋ 저는 di6s 쓰는데 오늘도 2번만 죽었네요 크으 |
![]() |
헤드 무게 편차가 좀 있나보네요
|
![]() |
네 타이틀리스트 헤드들이 같은 모델이여도 무게가 다 다릅니다. 오차범위가 좀 크더라구요. 3~4g 차이나는것도 있습니다. 제 GT2 헤드 무게는 193.8g 입니다. std무게추 |
![]() |
199. 몇이더라고요 저는. 5그람 이상 차이네요..
|
![]() |
정보글 추천입니다!
|
![]() |
표가 순서가 바뀌어 있네요.
|
![]() |
gt2 드라이버 + 텐세이 1k블랙 6s(65g) 샤프트 이오믹그립 d5 나와서 무게추 9g에서 5g로 줄여서 쓰네요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