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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만 탄도 문제가 있는데 고쳐줄 명의 프로님을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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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쓰파인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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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3-26 10:56:29 조회: 5,264  /  추천: 4  /  반대: 0  /  댓글: 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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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이언도 탄도가 좀 낮은 편입니다..

다만 아이언은 백스핀이 많이 걸려서 34도 7번 쳐도 17도정도밖에 발사각이 안나오지만, 

6천대 백스핀이라 볼스피드 50-52정도 치면서 문제가 없는 수준이고

롱 아이언까지는 발사각이 계속 낮아지는데

그러다가 또 5번 우드는 발사각이 오히려 15도 정도, 백스핀은 2천 중반으로 무난하게 나가고..

제일 큰 문제가 드라이버가 6-8도에 백스핀이 1500내외입니다.

볼스피드를 65-67 수준에서는 캐리가 200-210정도에 형성이 되네요...

발사각 문제로 최근 비거리가 어마어마하게 줄어서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입니다..ㅜㅜ

 

원포인트 레슨이 답일가요..샤프트는 이것저것 다써보는 중인데 안되고..

심지어 장기간 레슨 받는 프로님이 지금 계신데...생각보다 잘 안고쳐지는 상황입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저랑 증상이 완벽하게 동일하셔서 저도 많이 연구해본터라 주제넘지만 조언드립니다.
1. 스탠스를 넓힌다 (공을 왼편에 둔다)
2. 오른쪽에서 풀어진다
3. 머리를 오른쪽에 두고친다(머리를 잡고친다)
이 3가지 솔루션이 탄도를 높혀주는 효과를 줬습니다 저에게는
추가로 어드레스시 무의식적으로 헤드 로프트를 죽이고 치는지도 체크해봐야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0 0

추가로 백스핀을 2000대로 높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APEX가 높아질테니까 말이죠. 마지막으로.. 볼스피드 나오시는 편이기떄문에 6~8도가 그리 나쁜 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0도~11도 정도 나오면 거리는 더 늘어나겠지만 그만큼 기존에는 안터질공이 터질 가능성이 올라가기때문이죠

    0 0

백스핀이 많이 나오는 법을 잃어버린 사람처럼 치고있습니다 ㅠㅠ

    0 0

드라이버 해드 몇도 쓰시나요.

    0 0

9도 쓰다가 너무 고통스러워서
2도 올렸습니다 여전히 고통받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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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질로 미들이나 로우킥 샤프트로 바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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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는...CQ때가 가장 높았던거 같긴합니다...
아 근데 뭔가 마음에 안들어서요 타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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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런치앵글이 6~8도면 클럽 바꾸실 생각 마시고 레슨 받고 연습하심이 좋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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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지금 프로님은 제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주시질 못하시네요..
답답합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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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를 바꾸는 방법도 있을텐데요..
답답합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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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같은 고민이시네여...요즘 탄도가 안나와 걱정입니다. 7번 14도, 드라이버는 8-9도 나옵니다. 아이언은 마챦가지로 백스핀때문에 갈거리 다 가는데.. 드리버가 문제네요. 저는 드라이버 백스핀이 1000을 못 넘기고 있습니다. 볼스피드  평균 68정도인데 200미터 못가서 다 고꾸라집니다.NX그린인데 스탁S로 샤프트 바꿔껴 놨습니다. 다시 도전해봐야죠. 지금은 3번 우드로 티셧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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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할때까지 우드 티샷밖에 답이 없는거로군요...
신기하게 우드는 본래 로프트보다 높게 나갑니다..
귀신 곡할노릇이네요.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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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그립을 훅 그립에서 완전 뉴트럴로 잡았더니 탄도가 보통 10도쯤 나오던게 15도까지 올라가긴 했었어요.
전에 캘러웨이 피터였나? 9도랑 10.5도랑 백스핀이 좀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0 0

그리고 보니 지금 프로님한테 배운후
강력하게 훅그립을 주장하셔서 그렇게 치고 있거든요...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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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도 똑같은 증상으로 프로님한테 증상 교정 받았는데, 특히 드라이버에서 저도 백스핀이 너무 낮고 탄도가 안 떴었습니다.

1. 너무 훅그립이 아닌지 체크
-> 훅그립일시에 손목에 보잉이 더 과하게 들어가서 극한으로 눌러맞게 되고 볼스피드는 높아지나 탄도랑 백스핀이 매우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심지어 LS드라이버를 사용하는데 무게중심이 페이스쪽에 있다보니 진짜 말도안되는 탄도가 나왔었습니다.

2. 우드 류 핸드퍼스트가 과한지 체크
힘을줘서 눌러 칠려다보니 핸드퍼스트가 저도 모르게 과하게 점점 변했었는데, 명치쪽으로 조금 손위치를 옮기니 탄도가 뜨고 백스핀도 정상화 됐었습니다. 다만 볼스피드가 조금 줄은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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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건...한번 체크해보겠습니다 그럴법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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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퍼블로우, 티 높이, 휵그립 여부민 체크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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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슨 받아보고 안되면 오세요 탄도 높이는거야 쉽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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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로 해결 절대 안되구요. 오른손으로 감아 탑스핀+헤드 닫히면서 맞는거에요. 볼스 자체는 높게나오기 때문에 스크린에서는 칠만하시겠지만 필드나가면 훅과 가끔 나오는 푸시슬라이스로 티샷 자체에 자신감이 없으실거에요. 바꾸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단 드라이버 아이언에서 주로 나오는 훅구질 안나오게 되는 순간 상급자 스윙이 되실겁니다.
참고로 훅그립 이야기하시는 분들 많은데 훅그립으로도 탄도 충분히 띄울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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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부분 명의 입니다. 주변분들도 6-8도에서 13도까지 다 끌어올렸습니다.
왼손은 훅잡아도 됩니다. 오른손이 많이 위크하게 잡으셔야합니다.
백스윙시 헤드가 엄청 많이 열린거처럼 느껴지고 어색하실텐데 조금만 하시면 다 적응 됩니다.
탄도가 낮으신분들은 대부분 탑에서 드라이버 페이스가 하늘을 바라보고 계실겁니다.
오른손그립을 거의 손가락 걸듯이(느낌) 해보십시오. 그리고 초반에 헤드가 많이 열릴텐데 오른손으로 후리던지
던지는 타이밍으로 잡으시면 됩니다.(안세호 골프에서 이런내용 많이나옴)

    2 0

칠때 머리를 우측으로 눕지말고 왼발에 체중 싣고 다운블로우로 찍어 친다고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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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씩 다들 거쳐가는 문제 같기도 합니다. 손목을 일찍 푸는 건 탄도는 높아지겠지만 스윙이 망가집니다.  댓글들을 보면 스윙이 어떻다고 전제하고 조언해주시지만 실제로 스윙을 보기 전까지 어떤 원인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생각보더 원인이 다양한 것 같고 본인에게 해결책이었던 게 다른 골퍼에겐 필요없고 오히려 스윙을 망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스윙을 모르는 상태에서 본문 글처럼 다운블로가 잘되는 좋은 궤도의 스윙이라고 전제하고 드릴 수 있는 말은…아이언 잘 눌러치시는 것처럼 드라이버도 아이언 공위치에서 다운블로를 해서 티 위에 공에 헤드가 맞을 때는 어퍼블로가 된다는 이미지로 해보시라는 것입니다.  이게 유일하게 지금 좋은 다운블로 스윙을 망치지 않으면서 고치는 법 같습니다.  손목을 미리푼다는 느낌보다는 동일한 스윙인데 릴리즈 포인트가 다르다고 이해하시는 게 스윙이 망가질 위험이 적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티 높이를 35미리정도로 낮추고 아이언과 동일하게 스윙하는 걸로 버티다 아이언 다운블로 어택앵글값을 조금 올리는 걸로(에를 들어 -4도 정도에서 -1도 정도로 완만한 U자 스윙으로) 교정했덩 것 같네요.

다만 노파심에서 부언하자면..클래식 로프트를 쓰시는 분 정도이니 ..이 문제는 아닐 것 같긴 한데 혹시 몸이 막혀서 임팩순간 덮이는 문제라면 왼쪽을 열어줘야 하는데 이 부분은 스스로 체크해보셔야될 것 같아요. 다운블로를 오른 어깨가 덮이는 느낌으로 가져가시면 드라이버의 경우 오히려 몸이 막혀서 임팩 순간 손목이 빠르게 풀리고 몸도 들리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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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수치만 보면 깎아치시는거 같은데.. 다른 스윙이 큰문제가 없으시다면, 드라이버 헤드 로프트를 높은거를 쓰시는걸로 간단히 해결하시는것도 좋을듯.. .. 공이 안뜨기 시작해서.. . 임팩트때는 다운블로 되면서 헤드가 아래를 좀 보는데, 띄운다고 런치앵글은 위로 올려치시는거거든요? .. 근데 안뜨니까 점점더 런치앵글을 높이면, 백스핀이 더 안먹습니다. 오히려 살짝 드라이버 헤드 로프트를 1~2도 올리시고, 오히려 아이언처럼 찍어치시면 정상으로 돌아올수 있어요. (혹은 드라이버 틸트를 조금 줄이시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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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방안을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골포는 전문적인 정보의 장인것 같습니다.
가르쳐주신 방법들 찬찬히 연습해보고 개선된 점이 있으면 또 공유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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