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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질은 샤프트 보다 헤드영향이 큰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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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1-30 12:05:28 조회: 5,131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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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툽에서 캘러웨이 피팅데이 우연찮게 보다보니
채널 운영자도 헤드보다 샤프트가 훨씬 영향력 크지않냐 하자 피터가 헤드영향이 대부분이고 샤프트영향은 크지않다 하던데
드라이버는 샤프트빨이라 생각하고 지냈는데
누구말이 맞는걸까요?

추가로 10.5 도가 좌우우라가 9도 대비적어 더추천한다 하더라구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피터 말이 더 정확하지 않을까요?

    1 0

캘러웨이 피팅데이니까 캘러웨이 헤드 프로모션하려고 헤드라고 한 것 같은데요. 티노5가서 핑440, Qi35 시타할 때 물어보니까 샤프트가 95%라 했습니다. 피터님이.

    1 0

드라이베 헤드 모델별로 드로우모델이 따로있으니 피터님 말도 맞지않을까요?

    1 0

모델마다 헤드의 열고 닫힘이 차이가 있고
이게 곧 구질로 연결되니 영향은 클것같습니다.

    1 0

사람마다 다른거 같고 어떻게 비교하느냐에 따라서 다를거같습니다.

    1 0

헤드에 따라 드로우모델이 따로있는거보면 헤드가 우선이지않을까요

    1 0

둘다죠,,

근데 헤드는 어드레스를 오조준하면 어느정도 보정 되는데,

샤프트는,, 약한 샤프트로 강하게 스윙하면 높은 확률로 임팩트 순간 역c자(좌타는 그냥 c자)되고 말려서 드로우 내지 dog훅 나는건 당연하니,

저는 샤프트가 더 중요한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1 0

해당 유튜브의 헤드의 역할을 상당히 넓게 보고있습니다.
헤드 모델(보통 3~4가지), 로프트(9도 10.5도), 무게추 조절, 슬리브 조절 까지 다 헤드의 역할로 보기 때문에
단순 샤프트바꾸는 것보다는 조절가능한 범위가 훨씬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로 볼때, 헤드의 영향력이 더 크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1 0

드라이버는 샤프트가 90% 이상이죠. 본인 궁합에 맞는 샤프트가 최우선입니다.  구질은 어드레스 자세 , 그립, 스윙 타법등으로 만드는 거죠.. 하지만 각 브랜드 마다 스윙 스피드가 늦은 초보등을 위해 좀 닫혀 있는 모델하고 어드레스로 변화주기 편한 좀 열려 있다고 해야하나 그런 모델로 보통 두종류 출시됩니다.이걸로 초보적인 구질 선택을 할수도 있죠 예로 타이틀리스트가 gt2, gt3를 선택하는 기준처럼요

    0 0

캘러웨이는 헤드브랜드이기때문에 헤드위주의 피팅을 많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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닫히고 열리는 것 생각하면 당연히 헤드 영향이 훨씬 크죠
본인 기준에 스퀘어로 잡거나 각도 조절해서 친다고 하면 샤프트 영향이 크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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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질은 스윙이 젤 중요하죠. 그깟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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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질은 스윙 궤도와 클럽페이스의 영향을 받죠.
샤프트가 스윙 궤도를 바꾸지 않아요. 헤드의 여닫힘은 클럽페이스에 영향을 주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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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질은 궤도 헤드

샤프트는 타이밍.. 자신의 타이밍에맞는 샤프트가  중요하다 생각하기에 영향은 샤프트가 크고..
구질만보면 궤도헤드고  그 궤도 타이밍을 만드는게 샤프트!
우즈도 그랬죠 아마추어가 10.5도를 버리고 9도선택하는건 점수 얻고가는걸 포기하는거라고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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