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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드라이버 백스핀이 낮아 탁구 드라이버 처럼 가는 샷이 많아 고민이네요
(최근 탄도 12~ 14, 백스핀 QED 기준 -100~1000)
이전에도 보통 1500~1800 사이였는데
요즘은 QED나 인도어 가기 싫을정도로 드라이버가 안뻗어서 고민입니다.
요즘 백스윙도 버겁다고 느껴지네요.. 혹시 무게를 낮춰서 편하게 치면 달라질까 텐세이 화이트 1k 6S로 보고있는데 너무 다운 그레이드일지 질문 드립니다.(헤드스피드 45~47, 볼스 66~70 )
- 아이언은 모듀스 105쓰고있고 피칭 거리 125정도 나옵니다..
샤프트 변경순서와 느낌은 아래처럼 받았습니다.
1.텐오프(CK) 6S -> 초장기에 굉장히 편하게 쳤었음
2.벤투스 tr블랙 5X -> 채가 가벼워서 날렸음
3.벤투스 tr블랙 6S -> 반년정도 잘쳤었으나 최근 점점 힘들어지고 백스핀이 너무 낮아짐 NX 구질은 드로우 70프로 훅 30프로 정도…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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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벤블랙 tr 6s 치다가 뭔가 버겁고 팔꿈치도 아프고 그래서 해저더스 그린으로 바꾸고는 세상 편하게 치고 있습니다. 휘두르는대로 잘 받아주고 터지는 것도 덜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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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6X라는 방법도 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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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TR 6S 는 고려대상에 없는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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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쪽도 후보군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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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k6s가 너무 다운그레이드라구요? 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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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 수준이 아니고 기존 샤프트 대비 한번에 너무 내리나 싶어서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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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거저거 많이 써보고 지금 1k6s텐화 쓰는데 벤투스보단 부드러워서 좋더라구요 그렇다고 너무 낭창되지도 않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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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쓰면서 겪으신 소중한 경험담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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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스평균 70 밑으로는 5s면 충분합니다.. 이미 오버스펙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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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일단 오렌지 1k 6S는 후보군에 제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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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더 nx 그린 6 S 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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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더도 은근히 많이 하시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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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진성이 좋은듯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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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처음엔 좋았는데 어느순간 탄도와 백스핀이 너무 낮아서 내리막과 오르막의 거리 차이가 너무 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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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 공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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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비슷한 볼스피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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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단순 토크 문제를 떠나서 킥포인트 부분은 생각을 못해봤네요.. 킥부분도 상당히 중요해보이는데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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샾트가 이미 오버스펙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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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 스펙 일경우 단순하게 맞추면되겠지가 큰 실수 였던것 같습니다 ㅠㅠ 샤프트 스펙 낮추고 스윙점검 하면서 차근차근 올리야한다는 것을 배우고 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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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오는 버거웠고 텐화는 안써봤지만 현재 텐블루 5s쓰고있어요 두개 중간정도라고 들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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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화 정도로도 오버스펙이다 느껴지면 블루도 한번 봐야겠네요 ㅎㅎ 경험 공유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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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화1K 6s 바꾸시면 훅 더심해질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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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드로우 훅도 과연 제가 스윙이 정상적인지도 의문이 들기 시작하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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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가 모두 오버스펙이라 스윙이 점점 엎어치는 스윙으로 되신 케이스 같군요. 5s로 치면서 스윙부터 다시 정상화 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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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 의견에 동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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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서 그런것 같습니다 무턱대고 토크높은게 좋은줄알고 사고 스펙에 맞추려고 점점 강하게치려고 한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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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68~71인데 블루 tr 6s 사용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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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처음 블랙 tr 6s가 69그램인거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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