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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샤프트 커팅을 하고싶습니다
  질문 |
누렁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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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12-29 22:14:01 조회: 3,659  /  추천: 0  /  반대: 0  /  댓글: 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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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X7 mk2 + Tour AD CQ 5S 조합을 사용중입니다.
주력으로 쓰는 스텔스가 있어서
요녀석은 거진 칠일이 없는데....
샤프트 커팅 후 주력으로 써볼까 생각중입니다.
아무래도 투어AD를 커팅하긴 아까워서
조지아 5X를 44인치 커팅 후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당근에 올라온 샤프트가 핑슬리브 샤프트 이던데
스릭슨 슬리브 길이나 자국에 대한 자료는 별로 없네요...

핑슬리브가 타슬리브 교체시 자국이 제일
안남는다고 하던데 더욱이 샤프트 커팅을 하니 자국 걱정은
안해도 되는게 맞나요??

그리고 커팅은 팁부위에서 하는게 맞는거죠?
호작질 전에 커팅 하신 선배님들
후기가 궁금합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대부분 버트 부분 커팅합니다.
팁 부분은 피터 분들이 필요에 따라 밸런스
맞출때 하는걸로 알고 극히 잘 안하는듯 합니다.

투어 AD 샤프트들이 토크가 후지쿠라 샤프트들
보다 부드러운걸로 알고 있습니다.
조지아보다도 부드럽지 않나요?

근데 일반적으로 45 또는 45.5인치 샤프트.
토크가 부드러운 타입을 1인치~1.5인치 버트컷을 해도 상당하 많이 단단해집니다.

피팅샵에선 해달라고 하면 해주긴 합니다만 ~
조지아 5X를 44인치 버트컷하면 음..  그냥 망가지는
샤프트가 될거 같습니다.
매우 엄청 많이 단단해질것 같습니다.

재미와 경험을 위해선 버려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해보셔도 됩니다.

    1 0

지인분 5X 커팅 조합이 생각보다 단단하지않고 좋았던 기억이있어서요... 고민이네요

    1 0

조지아 5X 61g 3.5토크.
44인치 커팅하시면... 지금
사용하시는 샤프트 대비 엄청 많이
단단해집니다. 쇠파이프처럼 단단할듯요.

    1 0

조지아 샤프트가 스펙대비 무르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그런 결정을 해보았는데

많이 딱딱할까요?

    0 0

피팅샵에서 만원주고 버트부분 커팅 했습니다.

    1 0

버트를 커팅하는군요 고민입니다...

    0 0

샵 가지고 가면 알아서 해주니 고민할꺼 없죠

    1 0

넵 일단 들고가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중고 샤프트 가져가서 컷해달라고 하면 가이드가 없어서 그냥 대충 어디 짤라드릴까요? 하고 댕강 잘라줄거 같네요 온장 샤프트가 있어야 팁컷 얼마에 버트컷 얼마 가이드가 있는데 제 생각에는 그냥 쓰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1 0

우선 버트컷만 시도해보려 합니다...

    0 0

팁커팅은 왠만하면 안하는게좋습니다
샤프트 특성자체가 망가져서요

    0 0

넵 답변 감사드립니다.

    0 0

팁컷 1인치 이상 안하면 괜찮고요.. Butt 컷팅하는것 보다 팁컷팅이 효과는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팁컷은 0,5인치 정도 하시고 나머지는 Butt 컷팅으로 길이 맞춰보세요..
조지아도 가성비가 좋은 것은 아니니 일반 스탁 S급 중고 구해서 해보세요..

    1 0

오오 네 답변 감사합니다. 스탁 S샤프트로 커팅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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