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아웃 궤도가 심해도 훅이 날 수 있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인아웃 궤도가 심해도 훅이 날 수 있나요??
질문 |
카카22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9-12 13:52:16 조회: 5,054  /  추천: 5  /  반대: 0  /  댓글: 27 ]

본문

안녕하세요 5개월차 질문봇 골린이입니다.

 

아이언 연습하다가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QED 연습장에서 나오는 7번이나 8번 아이언 스윙궤도로는

 

IN-OUT 6~8도 정도 나오는데

 

스퀘어로 공을 맞추면 구질이 완전 훅 구질입니다. 

 

(8번 150~160, 7번 160~170 생각하고 칩니다.)

 

헤드를 5도 정도 열고 맞춰야 겨우 드로우 나서 정면 부근으로 향하는 편입니다.

 

원래 인아웃이 심하고 스퀘어로 맞으면 구질이 이렇게 훅으로 나오는게 정상인건가요??

 

아니면 아이언 샤프트가 좀 약해서 훅이 날 수 있는걸까요??​ (시니어용 채입니다.)

 

제 생각엔 인아웃 궤도가 심하면 푸시가 날 것 같은데 생각과 다르게 악성 훅 느낌으로 공이 가다보니

 

파3 티샷 때 스트레스도 받고 자신감도 떨어집니다.

 

아이언 기변 타이밍이 온걸까 싶기도 하네요 허허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스퀘어 타격기준 스윙플레인이
인아웃 -> 드로우/훅
아웃인 -> 페이드/슬라이스죠!
인투인으로 궤도 잡으시길 기원합니다!!!

    1 0

아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인투인으로 치는지 보려면 트랙맨으로 분석해봐야겠죠?
QED는 클럽패스가 IN-OUT이랑 OUT-IN 만 나오더라구요..

    0 0

제 경우에는 드라이버 잡을려다가 아이언도 인아웃이 너무 심해져서 악성 훅 구질이...

 프로님 진단결과 아이언을 과도한 인아웃 궤도로 하다 보니 아이언 타격점이 힐 쪽이였고 힐쪽이 맞을꺼 같으니 과도하게 손목을 돌려서 악성 훅이 발생 하였습니다.

 그 이후로는 드라이버는 인아웃 아이언은 인투인 이나 아웃인 으로 치고 있습니다.

    1 0

오오 저도 드라이버 잡으려고 하다가 지금 아이언이 인아웃이 심해진 경우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나름 자연스러운(?) 현상이었군요
아이언을 다시 또 열심히 연습해봐야겠습니다.
그럼 또 드라이버가 터지겠지요...?ㅠㅠㅠㅠㅠㅠ
어렵네요 골프

    0 0

훅의 이유중 하나는 팔만돌고 몸회전 없는 경우가 꽤 됩니다.

    2 0

아하... 몸의 회전도 함께 해야한다. 메모합니다.
감사합니다

    0 0

푸쉬는 인아웃+헤드 오픈시
훅/드로우 인아웃+헤드 스퀘어/클로즈시

    2 0

딱 써주신대로네요.
교정하는 방법도 가르침을 주시옵소서

    0 0

인아웃이 너무 심해도 헤드가 빨리 닫혀서 훅이 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1 0

그런가봅니다 허허... 수치로 봐도 너무 심하긴 해요ㅠ

    0 0

근데.. 아무리 글을 읽어봐도..
센서 좌우 설정이 반대로 되어있는거 같은데요.. ㅡㅡ;;

    1 0

아 아웃인 스윙인데 인아웃으로 반대로 인식한다는 말씀이신가요?
근데 다른 타석이나 다른 연습장에서도 인아웃으로 나오긴 합니다 ㅎㅎ;;

    0 0

인아웃이면 훅 납니다.

되도록 궤도를 3도 이내로 맞추세요. 그래야 필드에서 쫓아갈 수 있는 타구가 나옵니다.(페이스 스퀘어 기준)

초보 때에 슬라이스 고치려고 인아웃 연습하는데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아웃인 드릴보다 인아웃 드릴이 더 심한 경향을 야기합니다.

사춘기같은 과정이니 즐기시되 깎아치는 드릴로 인아웃 교정하세요. 지금 정도면 깎아친다 생각해도 아웃인이 안나올거에요.

자세한 건 담당 티칭프로와 상의하시길

    1 0

3도 이내로 치고 싶은데 잘 안되었는데
깎아치는 드릴로 교정해야 한다. 메모하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0 0

인아웃 스윙이신데 클럽 로프트가 몇도인지 몰라도 8번 150~160이면 클럽자체도 좀 세워서 치는경향이라서 훅이날것같긴합니다.
5개월차인데 비거리도 잘나오시는걸보면 추측하기로는 스트롱그립으로 클럽을 바짝 세워서 임팩되는거같은데 그과정에 인아웃까지 들어가니 훅으로 나오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거기에 샤프트까지 약하다면 더더욱.... 스트롱그립+약한샤프트+세워서 맞는 클럽이면 훅 완성판이라고 느껴지는...
8번아이언이 저정도 거리면 드라이버가 270이상은 나올건데 그게아니라면 제추측이 맞을것같습니다..
스탠스 / 그립 / 스윙궤도 등 훅의 원인은 너무도 많아서 아직 5개월차시라면 레슨프로에게 한번 점검받는게 좋을거같습니다.

    1 0

추측하신 3종세트 원인이 거의 맞는거 같아요 ㅎㅎ
3가지 다 해당되는거 같습니다.
애초에 로프트가 좀 세워져있는 구형채(8번 32.5도)라 다른채 8번보다 비거리가 잘 나는 편이긴 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레슨프로님에게 점검을 함 받아보긴 해야겠네요.
3달정도까지만 20번정도 레슨 받고 2달정도 독학중인데 점검이 필요한 시기인듯 합니다.

    1 0

8번32도면 거의 6번과 7번사이 로프트이시긴하네요 ㄷㄷ7번이 클래식 34도이니 ㄷㄷ
골프스윙이 혼자연습하다보면 조금씩 틀어지는데 그게 누적되면 처음 배운거에서 완전달라지더라구요 어느정도 확실히 잡힐때까진 중간점검레슨이 필요한것같습니다 ㅎㅎㅎ

    1 0

네 아무래도 혼자 드라이버 궤적 잡으려고 노력하다보니 아이언 스윙도 틀어지고 딱 레슨이 필요한 그런 타이밍인거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0 0

제가 딱 그 구질로 스트레스 너무받아서 페이드로 다 바꿧습니다.... 너무 너무...스트레스를 받앗네요 흔히들 말하는 훅병..... 훅병은 진짜 무섭습니다.. 슬라이스랑 비교가 안되네여

    1 0

크허... 그런가요
처음에 슬라이스병으로 고통받았었는데
훅병이 더 심각한가요 ㅠㅠ
드라이버 슬라이스 때문에 간신히 간신히 드로우 ~ 풀 정도 구질로 맞춰가고 있는데
제가 지금 훅병을 향해 가고 있나봅니다.
두렵습니다

    0 0

인아웃에 페이스가 닫히면 훅이 난다고 알고있어요
구질은 저는 축구로 생각하면 편하더라구요
감아차려면 발이 인아웃으로 가야 하는데 임팩트 시 발 모양이 / 이렇게 되어있으면 왼쪽으로 고꾸라질 것 같아요
아마 트랙맨에서 쳐보시면 페이스앵글 무조건 음수일거에요

    1 0

그렇네요 ZD 감차하는 느낌으로 쳐줘야 하는데 헤드를 너무 휙 닫나봅니다.
스근허이 잘 쳐봐야겠어요
헤드가 열려맞으면 감겨서 키퍼정면으로 가는 구질이 나오더라구요 ㅋㅋㅋㅋ

    0 0

말씀하신 고민을 SBS골프 레슨팩토리인가에 이정웅 프로가 시청자(여성골퍼 셨음) 고민해결 해주는 내용이 있었던걸로 기억 합니다. 그거 보시면 좀 도움이되실 거 같아요. 인아웃을 너무 하시고 실제 1시로 너무 던져지게 되어서 기어이펙트인가 때문에 오히려 훅으로 감기는데 이럴때 임팩트 되고 손을 좀더 몸기준 왼편으로 과감하게 가져오셔야 합니다. 영상을 보시는게 더 이해가 빠르실거 같아요.

    1 0

안그래도 그 영상 함 봤었던거 같은데
다시 제대로 봐야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당

    0 0

인아웃이어서 심한 훅이 나는건 아니고 팔을 뱍스윙 때 인으로 빼서 인아웃이 되는 경우에 이를 똑바로 치려고 어깨로 덮어엎어쳐서 훅이 심해지는 것입니다(팔을 인으로 들지 않으면 치킨윙이 되고 그게 싫어서 1시로 팔을 내치는데  어깨가 덮어지면 이 스윙이 됩니다). 

팔 자체가 아직 컨트롤이 안되시는 것 같은데  그 단계라면 저는 허석프로영상을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아무리 팔을 인아웃으로 쳐도 훅이 안난다는 걸 먼저 아시는 게 장기적으론 크게 더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0

스크린에서 핸디가 3.5이고 웨지류는 보는 방향대로 잘 가는 편이라
팔 컨트롤 수준이 그정도로 심각한 수준은 아닐거 같은데
레슨으로 점검 받고 연습을 더 해봐야겠지요

    0 0

저도 인아웃 궤적인데요 작상자님과 동일한 고민을 이어오다가 최근에 개선했습니다. 저는 교정후에 7번 기준 170m(런 포함) 보고 치고 있고 볼스는 56~59나옵니다. 타격후 손목을 많이 사용해서 발사각이 28~31까지 나왔었습니다.(이 당시 거리는 150~160) 일단 다운블로 치는법 연습하고 하체 중심이동을 중점을 두면서 거리는 위에 언급한데로 170까지는 나오더라구요.(정타 드로우기준)하지만 탄착군이 죄다 왼편이라 레슨프로님께서 처방을 해주시더군요. 현재 어깨와 팔에 힘이 많고 골반회전에서 우측 사용이 많다. 상체힘 줄이고 좌측골반에 벽이 있다 생각하고 연습.(벽에 좌측골반 붙이는 드릴) 몇일하고 어제 레슨시간 신세경을 만났습니다. 50도 110m, 9번 140m, 7번 165m, 5번 180m, 4번 하브 200m, 드라이버 250m(정타시). 물론 이스윙을 몸에 안착시켜야 하는 연습량이 필요하겠으나 훅이 일정하다면 좌측골반을 밀어주면서 발을 밟아주는 스윙으로 교정했다는 간증을 전해드립니다 ㅎㅎ;;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