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3일 영동 지방 골프 여행 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2박3일 영동 지방 골프 여행 후기
골프장 |
크롬소프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9-01 19:40:59 조회: 61,166  /  추천: 17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태국 다녀온 이후 약간의 휴식을 취한 뒤, 8/29~31일 3일동안 영동 지방 골프장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엔 전북-전남을, 그 전해에는 전남에 다녀왔는데, 영동 중의 속초, 고성은 여러차례 가봤지만 강릉 이하로는 가본 적이 없어서 계획하게 되었고요.

 

첫날 설해원 36홀, 둘쨋날 삼척 파인밸리-태백 블랙밸리를, 마지막날 평창 알펜시아, 강릉 메이플비치를 갔다가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간단하게 구장평을 하자면...

 

설해원 구코스 (파인-샐몬) : 비가 엄청 와서 좀 아쉬움. 예전에 방문했을땐 양잔디였는데 아마도 조선잔디로 변경한것 같은데 덕분에 페어웨이 상태가 매우 좋았음. 올해 여름이 너무 더워서 페어웨이 죽은 구장이 많다고 들었는데 잘한 결정인듯.

 

설해원 더레전드코스 : 좀 짧은 듯한 인상. 페어웨이가 벤트그래스인데 여름이다보니 좀 기른 느낌. 덕분에 타죽은 곳은 거의 없었음. 켄터키블루그래스가 식재되어있는 티박스가 좀 타죽은 부분이 있었음.

 

파인밸리 : 좀 기대하고 갔는데 좁고 업다운이 심함. 여름인데 티박스에 매트가 많음 아주 많음. 근래에 가장 공 많이 잃어버린듯.

 

블랙밸리 : 파인밸리보다 어렵다고 해서 가서 좀 걱정했는데 파인밸리보다 상태 훨씬 좋고 매트 티 거의 없음. 좁고 업다운 심한 홀이 좀 있음. 양쪽 오비가 거의 대부분이라 막 지르는게 부담스러운 구장. 그래도 담에 다시 와보고싶음

 

알펜시아 : 엄청 시원함 진짜 가을 날씨로 골프침 완전 대박 ㄷㄷㄷ

근데 화이트티 기준 파4가 300미터 이하 짧은 홀이 너무 많음. 파 5는 긴데 끊어가야하는 홀이 좀 있었음. 전반적으로 장타자의 무덤. 잘친 드라이버에 대한 보상이 1도 없는 구장

메이플비치 : 솔직히 기대 안하고 갔는데 정말 좋았음. 페어웨이 엄청 ​망가졌다고 그래서 각오하고 갔는데 작년 장수cc 페어웨이에 비하면 거의 오거스타 수준 ㅋㅋㅋ 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런지 땡볕에서도 그렇게 덥지 않았고 그린이 좀 느린것 제외하고 매우 즐겁게 라운드함.

작년엔 그렇게 힘들다고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올해는 둘쨋날부터 너무너무 힘들어서 눈이 떠지질 않더군요.

 

내년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길고 길었던 휴가가 끝내고 드뎌 낼부터 출근이네요. 정말 괴롭습니다. 100일휴가 나오고 복귀하는 기분 ㅠ

 

그럼 즐골하세요.


추천 17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몇달전 메이플비치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었습니다 ㅎ
알펜시아는 몇년전에 갔는데 온도가 넘 체감될정도로 시원 했던 ㅎ
설해원도 코스 좋은가요? 다음번엔 설해원 가봐야겠네요 ㅎ

    1 0

설해원 코스는 정말 좋은데 가격이 좀 안착합니다. ㅠ 그래도 예전엔 비회원 예약이 불가였는데 요즘은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해졌습니다. (약간의 금액을 선결제 해야합니다. ㄷㄷㄷ)

    0 0

부럽습니다

    1 0

휴가 끝나고 첫 출근하는데 참 힘들더군요. 당분간 골프 안쳐도 될것 같아요.

    0 0

요즘 날씨에 36홀이라니 체력들이 엄청나시네요

    1 0

의외로 영동지방은 태풍영향으로 계속 비가 왔습니다. ㅠㅠ 그래서 그렇게 덥지 않았습니다.
첫날은 하루 종일 왔고 둘째날은 살짝 오다 말다 했고요. 마지막날은 다행이 비 안맞고 잘 쳤습니다.

    0 0

한여름에 알펜시아에서 너무 시원하게 쳤던 기억이 있는데요, 진짜 정교함이 필요한 코스들이었습니다. ㅎㅎ

    1 0

시원함 하나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ㅎㅎㅎ

    0 0

휴가가 도대체 몇달(?) 이십니까... 크흙
부럽읍니다 ㅋㅋ

    1 0

연휴 껴서 19일 놀고 왔습니다. 한해 휴가 박박 긁어다가 썼습니다. ㅎㅎㅎ

    0 0

부자네요~부러워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