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과 인도어 구질 및 스윙차이 극복 방법?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크린과 인도어 구질 및 스윙차이 극복 방법?
  질문 |
goldxdgg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8-19 13:45:38 조회: 1,305  /  추천: 1  /  반대: 0  /  댓글: 21 ]

본문

프렌즈 아카데미 다니면서 가끔 주말에 인도어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드라이버부터 아이언까지 타겟 안착율도 높아지고 특히 드라이버는 거리도 잘나와서 기대하고 인도어 갔는데 인도어는 완전히 개슬라이스네요...

이게 스크린은 내 스윙 동영상도 나오고 볼이 날라간 정보도 나오니까 바로바로 수정이 가능한데 인도어는 터져도 이유를 모르겠어요.. 심지어 우드랑 하이브리드는 탑볼 뱀샷도 나옵니다. 미쳐버리겠어요.

필드가면 인도어랑 더 비슷하고 비슷할거 같아서 1시간 치는데 거의 멘붕이었네요.

주관적인 느낌에 스크린연습장과 인도어 차이는
1. 백스윙에서 다운스윙 전환이 너무 급하다. 백스위을 다 하지도 않고 바로 트랜지션으로 넘어간다.
2. 스크린연습장에서 보다 채를 2배는 더 쎄게 잡고 있는 느낌이다.
3. 힙턴이 밀리면서 너무 과하다. 힘이 들어가 있으니 채가 뒤늦게 따라오면서 열려맞는 느낌이다.

이 정도인데.. 이것도 주관적인 느낌이라 맞는지도 모르겠네요. 인도어 레슨 알아보고 있는데 인도어 레슨은 스크린 레슨대비 가격이 2배라... 망설여집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정답을 알고 계시네요...
정확하진 않겠지만 눈에 보이는게 더 많을 수록 힘이 들어가더라고요...
그만큼의 힘을 빼시면 구질이 비슷해집니다.

    1 0

힘이..  힘이 안 빠져요 ㅠㅠ 힘빼는건 멘탈적인 방법말고는 없나요?

    0 0

뻔한말이지만 많이 해보는수 밖에 없어요ㅠㅠ

    0 0

ㅠㅠ 감사합니다.

    0 0

스윙 패스가 문제없다는 가정하에(과한 아웃인 아님) 백스윙 탑에서 임팩트까지 채를 내렸을 때 공 앞에서 샤프트가 왼팔과 평행하고(핸드퍼스트 안되게) 헤드페이스는 스퀘어 또는 약간 닫힌 형태로 만드는 연습하는 것이 가장 도움되었었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스크린에서보다 공을 보려고 상체가 빨리 도는 경향이 있으니 어깨가 임팩트때 정면을 바라본다는 느낌으로 헤드만 보내보세요.

    0 0

스윙패스가 아예 다른거 같아요.
스크린은 인투 궤도가 20개치면 19개 나오고 평균 구질도 드로우인데 인도어는 아웃투 궤도..

상체가 빨리도는 느낌은 확실하니 얘기하신것처럼 임팩트 때 어깨랑 공의 얼라인에 더 집중해봐야겠네요.

    0 0

궤도가 아웃인이 나온다면  팔과 어깨가 공쪽으로 덤비면서 엎어치는 형태가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팔에 힘을 빼고 하체로 다운스윙을 시작할 때 오른 다리보다 오른쪽으로 손을 툭 떨어뜨리는 자세를 여러번 한 후에 공을 쳐보세요.

    1 0

아..  감사합니다. 한번 해봐야겠네요.

    0 0

+ 트랙맨 가면 더 정확하니, 트랙맨 가서 문제없다-> 심리적 문제가 큼; 트랙맨에서도 슬라이스 심하다->스크린 인식 문제. 저는 첨에 드라이버 배울 때 인도어에서 공이 가다가 확 휘는 샷들이 나왔는데 연습장 스크린은 너무 괴랄한 슬라이스라 그런가 인식을 못하더군요. 트랙맨은 비교적 정확합니다.

    0 0

트랙맨 가봤는데 프렌즈 아카데미랑 거리차이만 좀 있을뿐 구질은 크게 다르지 않더라구요...

    0 0

필드나 인도어를 많이 안가보셨다는 가정하에 '잘쳐야지!' 라는 심리적인 압박과 텐션에 의한 급한템포의 스윙 같기도 합니다.
일단 잘치면 볼은 잘 보일거야!, 스크린연습장 처럼 하면 돼! 처럼 좀 더 차분하게 스윙해보시고,
템포가 평소와 같은데도 구질이 이상하다면 플레인이나 다른 스윙 요소 점검이나 원포인트 신청하셔서 바로 잡는게 나을 듯 합니다.

    0 0

네 심리적인건 확실합니다. "한 방 보여주겠어!!!!" 심리적인건 필드나 인도어를 경험하다보면 극복이 될런지요.. ㅠㅠ

    0 0

연습하는 환경 중에서 가장 필드하고 비슷한 결과가 나오는 곳이 인도어 입니다.
날씨가 덥고 다니기 번거롭더라도 인도어 출입 비중을 조금 더 늘려 보세요.
스크린 연습장차럼 영상을 보고 분석하고 원인을 찾는 것도 좋지만,
멀리 타겟이 보여도 공에 집중하고, 본인이 하던 스윙이 흔들리지 않게 하는 것이 몸에 배여야 됩니다. 
필드가면 훨씬 더 합니다.

    0 0

네 필드가면 극대화 되는거 같아요. 전 골프가 단순히 데이터 기반 스포츠인거 같은데 이게 감각적인 운동이기도 하네요. 나만의 감각 느낌을 찾지 못하면 결국 필드에서 해메는거 같아요.

    1 0

결국은 내 몸이 기억하는 감각의 싸움인거 같더라구요. 잘 맞는 스윙을 얼마나 꾸준하게 할 수 있는가의 싸움..

    0 0

스크린에서 결과치에 너무 집중하지마시고 좋은 결과가 나왔을때 리듬이나 자세 쓰는 힘의 크기 등등을 기억하시려고 하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조금 일관된 스윙이 되면 인도어 가서 그 스윙을 구현해보려고 하시는게 좋은 접근 같아요
계속 인도어에서 봐주는 사람없이 치면 공 나가는거에만 집중이 되어서 자세등등이 안좋아질수 있어서 스크린연습장에서 연습하시고 인도어에서 연습한 결과를 시험본다는 생각을 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

    1 0

그래서 일주일에 1~2번 정도는 인도어를 가보는 방향으로 해볼려구요.

스크린이 결과치를 너무 숫자로 확실히 보여주니 거기에 너무 매몰되는건 맞는거 같습니다.  좀 내려 놓아야겠네요..

    0 0

저도 느끼기엔  스크린보단  인도어에서 연습하세요.. 스크린은 나의 버릇 확인 하는곳인거 같아요

    0 0

골프 시작하기 전이라면 인도어부터 시작하고 싶네요 ㅠㅠ

    0 0

연습장 환경이 바뀌어도 스윙이 크게 달라지는게 우리 아마추어입니다.
낯선 인도어에 가도 전에 다니던 인도어랑 다를 수 있어요.
결국, 멘탈 문제가 젤 큽니다

    0 0

아... 이거 레알이네요... ㅠ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