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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 173 65s → 타브랜드 5S 샤프트 다운그레이드 질문 드립니다.
질문 |
절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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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8-10 11:46:18 조회: 3,327  /  추천: 1  /  반대: 0  /  댓글: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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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올초에 구글링하다 알게되어 정보만 얻어가다 처음으로 질문 글 씁니다.

(덕분에 공을 참 잘사고 있습니다 ^^;)

 

구력 3년차 스코어는 90대 중반이고, 나이는 40대 초 남자, 180cm에 90kg입니다.

트랙맨에서 드라이버 헤드스피드는 95mph 정도고 안나오면 몸이 잘 풀리면 97~8 정도인 것 같습니다.

레슨을 2년 좀 안되게 같은 프로님께 계속 받고 있고, 필드에서 비거리는 평균 220m 정도 입니다.

 

채는 지금 핑 G430 Max 9도 헤드에 173 65S 쓰고 있고, 우드류는 모두 핑 (3번 우드 173 75S, 4번유틸 173 85S), 아이언류는 타이틀 T100 다골 120 S200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 GT 드라이버 나오면서 피팅데이를 다녀왔는데, 피터님께서 지금 헤드스피드면 굳이 힘들고 어렵게 65S 쓰지 말고 50S로 낮추고, 탄도도 투어AD CQ나 디아마나 TB 같은 고탄도에 좀 더 채찍처럼 휘어지는 채 (아마 로우킥이나 미들킥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를 쓰면 어떠냐고 추천하셨는데요,

 

제가 생각해도 이미 레슨 계속 받고 있는 상태에서, 지금 근력에 헤드스피드가 확 오를 것 같진 않고 5S로 내리는 것도 맞을 것 같다 싶긴 합니다.

 

기존 샤프트는 일단 가지고 있고, 드라이버만 5S 대 샤프트로 다운그레이드 추가영입한다고 하면 어떤 샤프트가 좋을지 여쭤봅니다.

 

참고로 벤투스 레드도 피팅데이에서 시타해봤는데 뭔가 잘 안맞아서, 투어AD나 디아마나 위주로 쳐본게 마음에 들긴 했습니다. (투어AD CQ, DI, 그리고 디아마나 TB, PD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https://m.blog.naver.com/bernie1339/222283531576
요즘 모델에도 해당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전체무게를 내려서 스피드를 올리려면 헤드무게도 같이내려주거나 팁강성이 높은 샤프트가 좋을것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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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내용이 있는줄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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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B보단 pd가 팁강성이 높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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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드라이버도 똑같이 핑 G400 Max + 173-65S였습니다.
한때 잘 후려갈길 때는 아주 만족스러운 샤프트였는데, 몸뚱아리가 안 좋아지면서 편하게 치기가 어렵더군요.
요즘은 헤드스피드 43-45m/s (96-100mph) 정도 나와서 후반 가면 버겁습니다.

골X존X켓에서 스릭슨 ZX5 mk2에 투어AD CQ 6S 구매했는데, 찰지게 잘치고 있습니다.
원래 5S 고민하다가 품절되서 시타해보고 6S 구매했는데, 부담없이 칠수 있는 무게(장착시 cutting하면 60.5g)와 강성입니다.
골프 시작할 때 MJ 6S로 시작해서 CQ가 마음의 고향같은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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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벤투스는 헤드스피드 100마일 이상 추천 드립니다
아마 탄도가 낮아서 손해 보시는거 같은데 투어ad 고탄도 모델로 5S  어울리실것 같습니다
cq, iz, vr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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