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CS 볼 예찬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2PCS 볼 예찬
일반 |
caesoscx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8-09 16:28:33 조회: 5,404  /  추천: 7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몇 미터 차이이긴하지만, 

 

확실히 2pcs 새볼이 사이드스핀도 덜걸리고 백스핀도 덜걸려서 거리도 많이 나가고 런도 많이 생기고..

 

그래서.. 드라이버샷에서 이점이 큽니다. 

 

제생각에 드라이버 14개가 다 불안하시면서 거리도 200m 넘기기 힘드신 분들은...  필드에서 1개 정도는 죽고 사는 문제가 갈리고, 거기에 2개 정도는 페어웨이-러프 등 라이차이가 갈리고, 거리도 5m ~10m는 더 나갈겁니다... 아이언도 확실히 좌우 우라가 덜해지고 거리도 런이 많으니 3~5m 정도는 더 가고요.. 즉 2pcs 공을 치게 되면 세컨까지 평균 10m 정도의 거리 이익을 보게 되고 좌우 편차도 그린 기준 평균 1~2m 정도는 덜하게 되고요.. .. .. (그러면 결국 세컨 5번 잡을 거리에서 6번 잡을 수 있게 되죠. .. 아이언 번호 하나 올릴 수 있는 효과가 있고. .퍼팅도 그래도 평균 1m 이상 짧은 퍼팅을 하게 될겁니다...) 

 

그러면 2PC 공을 쓰는것만으로도 95~105개 전후의 스코어를 기록하는 하위 50%정도의 골퍼들은 기본적으로 이 거리효과와 사이드스핀이 적은 효과만으로도 최소 2개 전후의 스코어 이익은 먹고 간다고 봅니다. 좀 과한 사람은 5개까지 될수도 있고.. 

 

2PC 공이 3PC 공보다 스코어에서 불리한점은

 

1. 샷메이킹이 안된다. .. 페이드, 드로우, 로브샷 이런 구질 이 잘 안만들어진다. 

2. 포대그린 이나  단단한 그린, 그린뒤 막창, 벙커나 해저드 앞 그린 같은데에서 공을 올리기 힘들다. 

 

이건 분명히 맞는 말이긴합니다. 그러나 샷메이킹이 어차피 안되는 사람이면서, 구장의 그린이 어렵지 않은 골프장의 경우 3PC 공을 씀으로서 오는 이득은 거의 없다시피 하다고 봅니다. 

 

문제는.. 

 

3PC 가 타감이 훨씬 좋아요.. 특히 드라이버나 퍼팅할때.. ㅠㅜ.. 

 

다만 제가 친한 형님중에 왕싱글은 아니고 못쳐도 80대, 종종싱글하시는 분이 빅야드 새공만 쓰시는데, 본인은 이것만 써서 대충 맞춰 쓴다고 하시더라고요.. 난 프로선수가 아니라서 구질도 하나라고.. 본인 생각에는 80대초반까지는 3pc 를 쓸 이유는 사실 없긴 하다고.. 

 

다만 저도 그형님 말듣고 초반에는 DDH 2pc 새공 위주로만 쓰다가, 한 3년전부터는 그래도 우레탄 볼만 씁니다. 스핀 걸어서 딱 세울때 쾌감이 좋고.. 가끔 구질 거는 재미도 좋아서.. 다만 스코어만 생각하면 2PC가 맞긴 하다.. 라고 생각하면서도.. 3PC 를 쓰게 되네요..

 

거기에 공을 꽤 잃어버리는 사람의 경우 3PC우레탄 볼이 가격부담이 되는것까지 생각하면.. 

(저는 그래도 요새는 보통 5개 이하로 잊어버리는 편이라.. ) 

 

여튼, 난이도가 높지 않은 골프장에 하위 50%의 골퍼들은 사실 2PC 새볼을쓰는거가 스코어만 생각하면 이점이 꽤 있다.. 라는점은 저는 맞다고 느껴집니다. 

 

여튼 이렇게 생각하고 알고 있으면서도 3PC 우레탄볼만 쓰는 것은 스코어가 다 가 아니라서 그렇겠지요. \

 

물론 명량 골프에서는 드라이버는 2PC로 치고 , 퍼팅이나 백스핀이 필요할떄는 3PC로 바꿔 치는게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크크 (실제로 그렇게 해본적은 없는거같아요.. 다만 2PC 공 쳐서 드라이버 죽고 세컨칠때 3PC새공으로 친적은 몇번 있는듯.. ) 

 

(저는 올해 8자 한번 본, 대부분93~95개 정도 스코어 치는 정도 실력입니다. .. 언제쯤 안정적인 80대로 갈수 있을지 ㅠㅜ.. )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골프치면서 한번쯤 거쳐간다고 생각되지만, 2피스볼이 3피스볼보다 좋은점(?)은 가격이 저렴한거 빼곤 없는데요.
드라이버를 멀리치면 좋겠지만, 골프구력이 되면 결국 자기가 원하는 거리를 보내는게 젤 중요합니다.

    0 0

위에 열심히 설명했는데.. 그렇게 말씀하시면 ㅎㅎㅎ

투피스가 3피스보다 당연히 안좋죠. 스핀이 덜걸리니까요.

다만 투피스가 3피스보다 샷자체의 일관성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프로들이 투피스를 안쓰는 이유는 스핀이 안걸려 런이 많이 생기고 많은 런은 특히 어려운 그린에서 변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2 0

기분안좋게 들리셨다면 죄송합니다...!!
저도 한때 2피스로 열심히 쳤던 경험이 있던지라~~, 경험상 그닥이었고요..
드라이버 죽는비율이 반절이하면 전 그냥 3피스 한브랜드 로스트볼로 시작하라고 합니다.
로스트볼은 a급이상 괜찮은거 파는데 많거든요..

    0 0

아닙니다. 당연히 구력이 좋아지고 80대이하를 지향하면 3pc 를 쓰는게 맞죠.

    0 0

글쎄요. 자기가 뭐를 조금 더 잘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보기플레이어고 짤돌이지만 나름 롱-미들 아이언 실수가 적은 편이라 3pc가 확실히 스코어에 도움이 됩니다. 확실히 세컨-써드샷의 정확도가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본인이 아이언보다 드라이버 거리를 더 내서 숏게임으로 승부한다면 2pc가 더 나을수도 있겠네요.

    0 0

맞는 말씀입니다.

    0 0

저도 그런이유로 2피스를 선호합니다 ㅎㅎ

    0 0

2피스와 3피스 볼 차이로 스코어가 얼마나 차이날까요?
90개 넘게 치는 입장에서 딱히.... 차이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싱글 치는 사람이 모두 3피스 쓰는것도 아니고
- 이건 어디까지나 제 주변 동반자들만 봐서...
제 입장에선 그저 자기 만족일뿐인데 큰 의미 안둡니다ㅎㅎ

    0 0

저는 2피스, 3피스... 우레탄 아이어노머 이런 차이가 18홀 한라운드 치면서 유의미할려면 적어도 이븐은 쳐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암거나 칩니다요.. ㅎㅎ

    0 0

드라이버 난사일땐 2피스 주로 썼는데
드라이버 좀 잡히고 나니 3, 4피스가 좋네요.
말씀하신데로 그린 주변에서 차이가 큽니다.
7월말 필드에서는 원볼 플레이 처음 해봤네요.

    0 0

같은 이유로 2피스 컷레드랑 스릭슨 꺼 사서 올해는 이걸로 끝날듯 ㅎ

    0 0

무조건 2피스가 좋다가 아니라
위에서 분석한 방향에서는 무조건 좋은쪽이다? 

100% 공감합니다.

문제는 제가 단조 머슬백 아이언 칠 실력이 안되면서도 그게 궁금하고 결국은 지르고 샷이 엉망이되도..
한두번의 손맛과 공빨의 쾌감때문에 못 버리는것 처럼..
좋다좋다 하는 우레탄 3.4피스를 써보면 역시 이맛이지 하면서 사용하는거죠.. ㅋㅋ

딱 저정도의 수준의 골퍼라면 상당히 도움되는 내용이고..
샷메이킹 아이언으로 똑바로 치고 드로우를 의도적으로 낼 줄 알면 그때부터 3피스로 치면 어떨까하고 넘어가면 좋을거 같네요.

명량 골퍼가 의도적으로 스트레이트 드로우 페이드 를 다 치기는 쉽지는 않죠..

드라이버 보다 아이언이 잘 맞기 시작하면 그때가서 3피스 고민해도 늦지 않다는거죠..

다들 즐골 하시기 바랍니다.

제발 맘먹고 타이틀 꺼내 치는데 해저드는 가지말자구..ㅠㅠ

    1 0

100돌이 2피쓰 
90돌이 2피쓰 or 3피쓰 고민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샷메이킹떄문이라기보다 샷에 스핀을 넣을수잇는 시기이죠 90대면
80돌이 무조건 쓰리피스 저도 요즘 80대치지만 샷메이킹?? 못합니다.. 오로지 그냥 그린에 세우는 용도로 스핀을 중요시하기때문에.. 무조건 쓰리피스씁니다.

    0 0

100% 동감합니다. 제가 조금더 이야기하고 싶은거는 90돌이라도 본인이 자주가는 구장들이 특별히 공을 세워야 하는 그린난이도가 아니면 2PC 쪽이 조금더 유리.. 하다 정도?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