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똑딱이 초보때 어느 기간까지 하셨었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똑딱이 초보때 어느 기간까지 하셨었나요?
일반 |
툭툭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7-09 10:01:33 조회: 3,915  /  추천: 3  /  반대: 0  /  댓글: 22 ]

본문

3~5년차이지만 아직도 골린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눈팅회원입니다.

독학골퍼라 가끔 유트브를 보고...'오! 이것만 하면?'

이러고 혼자 놀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유트부에 아마추어가 만든 동영상을 보면서 제가 연습한 과거를 돌아보고 연습방법을 바꾸려고 하는데요.

선배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앞서가신 분들의 입장에서 가감없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 아마 많이들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골프를 배운건, 동네 연습장에서 3달동안 왔다갔다하면서 프로 한분이 잠깐씩 봐주는 레슨아닌레슨으로 아이언/어프로치 기본까지 배웠습니다. 3달이 끝날때쯤 갑자기 머리를 올리러 가야 해서 배우지 않던 드라이버를 하루/이틀 연습장에서 휘두르고 얼떨결에 머리올리고 왔습니다.

이때가 3달이 끝났을때입니다. 진짜 독학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라이버 스윙이 뭐 있겠냐 하면서 아이언과 같겠지라는 생각에 똑딱이 연습 없이 풀스윙으로 지금까지 개고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본 유트브는 2x년동안 xx억 쓴 아마입장에서 조언을 해주고 연습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이었는데요.

그분의 논리는,

드라이버로 50미터 보내는 느린 스윙에서도 정타를 못치면서 풀스윙으로 똑바로 공이 가기를 바라는건 말이안된다. 풀스윙 연습만 하면 절대 실력이 늘지 않는다. 강조하는건 일관성이 없다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드라이버도 최소 대략 3달정도이상, 50/100/150미터를 똑바로 보내는 똑딱이/하프스윙을 완성한 이후 스피드를 계속 올리는 연습을 해야한다는 내용입니다.

어제 연습장에서 알려준데로 연습을 해보니...생각보다 만만하지가 않던데요.(사이드스핀이 100이하 나와야 다음단게로 넘어가라는 내용이 있음).

과거에 드라이버로 똑딱이 연습을 해야한다는 얘기를 들은적은 있지만 몇일 하다 재미 없어서 그냥 풀스윙을 계속하던게 지금까지 온것 같은데요.

유투브에서는 3달 풀스윙하지말고 꾹참고 연습하면, 앞으로 10/20년 이상을 편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으니 제발 자기 조언을 들어보라고 하던데요.

위 방법이 맞을 것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습니다^^..

이게 2x년 이상해야 결국 이루어지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기도 하고^^또 어떻게 보면 진심으로 본인의 경험을 공유해주는것 같기도 하던데요.

3개월동안 드라이버 풀스윙 본능을 꾹참고 연습할 가치가 있을까요?^^

100미터를 똑바로 보내는건 어렵지 않은데, 사이드스핀 100이하로 100미터를 10개 연속 칠정도로 연습하고 150미터로 넘어가라고 하던데...어렵던데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개인적으로 제목이나 썸네일에 자극적 문구 쓴 인긴들은 바로 거릅니다.

    3 0

인정..
이거 하나로 해결했어요
이거만 바꿔도 드라이버 볼스 70 나갑니다

진짜 극혐 ㅠㅠ

    0 0

맞습니다
기본적으로 내용도 별거없고요

    1 0

아...그런가요?^^귀얇은 골린이라^^

    0 0

그 유투버가 그렇게 경험했으니 그방법도 하나의 길이겠지만 본인이 경험한일 외 다른길은 절대 안된다고 하면 그것은 틀린말일것 같습니다.
전 필드에서 드라이버 거의 안죽고 편하게 칩니다
그러나 드라이버 똑딱이는 연습해본적은 없습니다

    0 0

저도 3개월 받고 자의반타의반 졸업한 사람인데요
드라이버 똑딱이는 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똑딱이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라는 요즘 프로들의 의견도 많아요

정답이 있겠습니까

7번이든 드라이버든 하나만 가지도 몇달하면 실력은 늘텐데
일단 그렇게 하기가 어렵고
한다해서 득이될지 실이될지
해본사람만 알겠죠

    0 0

정답은 없으니 2주정도는 똑닥이 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연습 방법인지 테스트 하면 좋을거같네요

    0 0

아 동병상련의 아픔이 느껴집니다. 저도 첨에 동네 연습장에 포인트레슨이라고 그냥 지나가면서 봐주고 알려주고 고쳐주고 이런거로 시작했더니 고치는데 엄청 오래 걸렸습니다.
기초를 오래하면 좋죠. 근데 선수할 것도 아니고 요즘 그렇게 하면 금방 하기 싫어집니다. 그렇다고 풀스윙 막하자는건 아닌데요, 드라이버 똑딱이는 첨 들어봤네요. 아이언 똑딱이 해서 풀스윙가면 드라이버도 같은 매커니즘으로 하는거라고 배웠는데....클럽이 길어지고 달라지니 위치와 자세와 임팩트 포인트를 다르게 하는거지 스윙은 같은거라고 배우긴 했습니다.
qed gdr 이런 곳으로 연습장 바꾸시고 최소 20분 정도 되는 개인 레슨 10회 이런거 별도로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렇게 의미없이 배우다가 레슨 10번 받은게 엄청 컸습니다. 아이언 임팩트가 다르고 드라이버 거리가 달라졌습니다.
레슨프로마다 가르치는건 다르지만 중요한건 그 사람이 어떻게 치는걸 고쳐주냐가 문제거든요. 이게 어느정도 해소 된 다음에 유튜브 보고 본인이 안되는거 참고해서 고쳐나가는게 순서라고 봅니다.

    0 0

저도 독학으로 골프를 했지만 드라이버 똑딱이는 해보진 않앗어요
방향연습할땐 스탠스를 모으고 팔로만 치는 연습은 했었습니다 ㅎㅎ

    0 0

아 그리고 유튜브가 나쁜건 아니지만 골프팁 쪽이 약간 레드오션이라 자극적으로 써 놔야 클릭하는 사람 많아서 노리고 그럴 수도 있습니다.

아 이거 왜 안돼지 -> 유튜브 시청 -> 오 이렇게 하면 되는거였네? 이렇게 쉽다니 -> 다음날 연습장에서 젠장 나는 안되는거잖아!!  다른거 볼까 -> 유튜브 다른거 시청 -> 아 저렇게 했어야 했네 -> 또 연습장.........
이거 무한반복이죠. 참고만 하시고 딱 자기가 안되는거 위주로 여러개 보는게 낫습니다.

    1 0

조언 진심 감사드립니다.
와이프는 레슨받고 좋아졌다고 하는데 제가 보기에는 똑같아보여서 역시 레슨은 필요없나?^^이런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요.
레슨 심히 고민해보겠습니다.

    0 0

Feet together drill 검색해 보세요. 전 이게 더 낫더라고요

    0 0

아이언이고 드라이버고 똑딱이 안하다가 지난겨울에 전완근 로테이션을 느끼려고 똑딱이를 했는데요. 정확힌 똑딱이를 하겠다보단 느끼기위해 스윙을 작게, 살살 해 본. 갑자기 툭 쳤는데 거리가 30m가 더 나가더라고요. 그게 로테이션이 된거였어요. 단순 똑딱이보단 목적이 있는 똑딱이는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1 0

지금도 연습루틴으로  웨지부터 드라이버까지 힘속도를 10% 30% 50% 70% 100% 연습합니다 예를 들어 풀스윙을 10%힘  일정한 속도로 천천히 피니쉬까지 해주는겁니다 일주일만 하시면 아 이거구나 느끼세요...이연습을 하면서 올바른 순서 힘빼기 리듬감 다 느껴집니다 지금도 연습장에서 자주 하는 연습 루틴중 하나 입니다 화이팅 하세요 ! !

    0 0

임팩트 느낌을 확실히 알고있어야한다 정도의 방법으로 알고 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드라이버 안맞을때 임팩만 느끼려고 살살 쳐보고 있습니다.

    0 0

저는 일반 연습장 갔을때는 몸 스트레칭 하고 습관적으로 10~20개 정도 칩니다
맨 처음 배웠던 똑딱이와 지금 똑딱이는 조금 다르자나요 스윙 궤적과 약간이 체중이동을 하면서
스윙크기를 똑딱이 수준에서 조금씩 스윙 각을 올리고 힘은 50% 정도
풀스윙 왔을때는 50 70 100 단계로 올리고 다시 70으로 내려서 연습합니다.

저는 연습장 스타트가 드라이버 입니다.

    0 0

음 그래도 어쩌면 의미가 있을 수 도 있을거 같은 내용이네요. 아직도 제 뇌리에 남아있는 것 중에 하나가 프프다3 에서 허석호 프로가 좀 공이 안맞는 슬럼프가 왔을 때 임진한 프로가 했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다 하면서 7번 아이언으로 그냥 100미터씩 툭 툭 치는 연습을 하라고 했다 하더라고요. 결국 정타 맞추는 연습인건데 그런 맥락에서는 도움이 될 수도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0 0

저도 항상 초보자들이나 스윙으로 고민인 사람들에게 같은 얘기 해요. 7번 기준 정자세로 풀스윙해서 딱 100미터만, 드라이버는 풀스윙 기준으로 150미터만 보낼 수 있도록 힘빼고 정자세로 치라고 얘기를 꼭 하는 편인데...
대부분 엉망으로 치는 사람들 보면 본인 스윙이 잘못 되었다는걸 인지하지 못하고 이상한 유투브에서 이상한 자세들만 가지고 와서 점점 더 망가지는 일이 많은데 스윙 교정은 그런식으로 절대 안되거든요.
정확한 자세로 천천히 몸에 익을때까지 몇달이고 반복하지 않으면 절대 고쳐지지 않죠.

    1 0

저도 본 영상이네요. 여러 선배님들 조언처럼 유튜브의 모든 내용을 맹신할 순 없지만, 저는 어느 정도는 일리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드라이버 똑딱이를 몇 달씩 하는 건 너무 재미가 없잖아요?
저는 연습장에서 냅다 드라이버 풀스윙 연습하지 않구요. L to L이나 3/4 스윙정도 크기로 천천히 거리 생각하지 않고 스윙궤적과 스윗스팟에 정확히 맞추는 것에만 집중해서 연습해요. 그러다 정타에 잘 맞으면 생각보다 반듯하게 멀리 날아가는걸 보고 재미도 느끼고, 또 그러다가 기분내키면 속도도 올리고 풀스윙도 해보지만 여지없이 슬라이스 나면 또 천천히 집중해서 해보고...정타 맞추는 것에 최대한 집중.
요지는, 좋지 않은 스윙궤적과 정확하지 않은 컨택을 가지고 풀스윙을 연습하는건 그냥 그날의 스트레스 풀이밖에 안되는 것 같아요. 물론 스트레스를 더 받고 집에가는 경우도 많죠.
유튜브 올리는 분들도 나름 본인들의 경험에 기반해서 이렇게 하니 효과있더라 하는걸 말하는걸텐데, 그중에 몇가지 납득되는 부분만 가져와서 나한테 맞는 방법을 스스로 잘 찾아간다면 유튜브 영상들도 꽤나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1 0

저도 3개월 레슨으로 입쿤했는데 진도가 잘 안나가져서 드라이버를 1회 수업받고 필드 나갔네요. ㄷㄷ 그후로 독학으로 드라이버 쳐왔는데 2년2개월 지난 지금은 그래도 드라이버 꽤 자신있어 졌네요. 볼스 60 200도 안나가던거 이젠 70에 250도 넘게 칠 수 있고 죽을까 두렵지도 않아요. 근데 레슨 다시 시작하려고요. 그게 시간 아끼고 돈 아끼는 길인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연습의 가치는 잘 모르겠습니다. 누구에겐 맞는 방법이겠죠.

    0 0

저도 그 분 영상 보고 곰이 쑥과 마늘 먹는 심정으로 해보고 있습니다.
이제 3일했지만 느낀 점은 내가 그 동안 이렇게 정성스럽게 정타를 칠려고 한 적이 있었나? 란 생각이 들더군요

전 이제 드라이버 하프스윙 && 사이드 100 미만 으로 100m 언저리 보내기를 하고 있는데, 연습시간 끝날 때 쯤 한 두 번 하프 스윙으로 조금 빠르게 쳐볼까 하는데, 깜!짝! 놀랬습니다. qed가 런이 많긴 하지만 190m 조금 넘게 토탈이 나오더군요. 전 쑥과 마늘을 계속 먹어볼까 합니다.

    1 0

^^전 질리기는 하는데 최대한 오래먹어볼까합니다. 이제 되었나하고 스윙해보면 몇번지나면 여지없이 나쁜습관이 나오더라고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