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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이제 입문한지 2년정도 된 열정골린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드라이버를 치면 거의 페이드, 힘 들어가서 덤비면 슬라이스입니다.
(필드가면 슬라이스가 너무 많습니다.. ㅠㅠ)
샤프트는 벤투스 블루 tr 5s, 투어ad IZ 5s, 스피더 그린 NX 5s 써봤고 현재 스피더 그린에 정착해있습니다.
투어ad MJ 혹은 VR정도의 샤프트를 써보고싶은데,
일단 위 두 샤프트가 구글링으로 확인한 그래프 상에서는 드로우성 샤프트인데
저같은 페이드성 골퍼에게 드로우성 샤프트 사용이 슬라이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까요?
(당연히 스윙을 교정하는게 맞겠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더라구요,..)
어리석은 질문이지만 현답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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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차이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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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쉽게 가는 방법은 없군요 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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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저것 다른 성향의 샤프트를 모으고 쳐본 입장에서는 뭔가 성향 차이가 있는건 확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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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엔 샤프트 성질보다는 스윙이 본질이겠군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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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리가 없죠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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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드 성향 구질 + 드로우 성향 샤프트는 스트레이트가 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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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샤프트 교체에 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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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 바꿔서 구질이 바뀌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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쥐뿔도 모르지만..힘을 빼고 안정적으로 페이드를 치면서 힘을 더 잘 전달하는 메커니즘을 익히는게 낫지 않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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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샤프트 5개 가지고 트랙맨서 바꿔 쳐봤는데 구질차이 크지 않(거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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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샤프트 킥포인트가 다른걸로 바꿔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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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이트를 치는 사람한테 성향이 있는 샤프트를 쥐어주면 샤프트 성향 따라 구질이 생긴다는 말 아닐까요. 제가 스릭슨헤드에 투어에이디 HD 달려있는데 저탄도 페이드 성향의 샤프트라고 나와요(미들킥). 별 생각 없이 치면 저탄도이긴 하던데 조금 신경쓰면 탄도 높게 나오고요. qed에서도 별생각 없이 치면 오른쪽으로 가는 경향 있지만 많이 왼쪽으로 갈 때도 있으니 그냥 스윙궤도가 더 좌우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언제부터인가 드라이버 똑바로 가기 시작해서 필드에서도 오른쪽으로 가는게 많지 않아요(페이드 성향의 샤프트인데도).전에 있던 오래된 채는 코브라 헤드에 후지쿠라 롬박스 스탁이었는데 이게 오래된 것이어서인지 아니면 로우킥이어서인지 더 쉽게 왼쪽으로 가긴 합니다. 가벼운 (저는 2개 모두 5R이었어요) 로우킥 샤프트는 어떨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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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이 한 99 샤프트가 1정도? 영향있을거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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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슬라이스는 샤프트로 해결이 안되구요. 페이드 구질은 좀 덜해지거나 스트레이트성이 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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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도움됩니다. 다만 스윙 교정도 핗수로 병행하셔야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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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3년차 골퍼입니다. 2년차에 코브라 ltdx + 아타스 6x 샤프트 조합했는데 첨에는 슬라이스가 줄었지만 시간지나서 스윙이 더 커지자 또 슬라이스가 발생했었습니다. 결국 방향은 드라이버 페이스가 80%를 좌우한다는 얘기를 듣고 로그 MAX-D(드로우 특화라는 말에 혹해서...)를 구입하고 단단한 스타일 샤프트 투어AD HD6S로 조합했습니다. 거리는 줄었지만 슬라이스는 확실히 줄었고 3년차에는 레슨을 통해 스윙을 바꾸고 나서 주로 훅이 발생합니다. 제 경험을 말씀드리니 참고만 하십시오. (지금은 코브라LTDX + 아타스6X 로 쳐도 슬라이스는 잘 안남니다. 결국 스윙교정인듯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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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지금 MJ를 쓰고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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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질은 안바뀌지만 슬라이스가 줄어들어 페이드는 될 수 있습니다. 피팅 받으시고 몸에 맞는 샤프트로 교체 추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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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얘기지만, 글 제목을 마치 논문 제목처럼 쓰셔서, 글쓰신분이 뭔가 학구적으로 느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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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 생각하고 들어왔네요. 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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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많은 선배님들께서 답변을 달아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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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페이드성이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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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약간의 효과는 있는것 같다고 생각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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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단종되었지만 투어에이디 DJ 모델이 있습니다. 팁은 부드럽고 버트로 갈수록 단단해서 슬라이스 교정에 효과가 컸습니다. 명 샤프트였는데.. 지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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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교정없이 드라마틱한 결과를 원하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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