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미터 이내 어프로피 시, 클럽페이스 안쪽에 맞는 문제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40미터 이내 어프로피 시, 클럽페이스 안쪽에 맞는 문제
  질문 |
Daddy Wolf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5-29 11:07:13 조회: 2,050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40미터 이내 어프로치가 너무 안되는길래 슬로우 비디오로 제 어프로치 샷을 찍어보니.. 임팩트 시 스윗스팟보다 1센티 정도 클럽 페이스 안쪽(넥 방향)에 맞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유튜브를 찾아보니, 더 가깝게 서라 or 토우로 친다는 느낌으로 쳐라 or 오른손목 개입을 줄여라 등등 팁을 보고 따라해보았으나 다 실패입니다ㅠ

약간 클럽페이스 안쪽에 맞는게 뭐가 문제냐 할수도 있지만, 일단 가장 중요한 손맛이 영 후지고, 의도한 거리보다 더 가거나 덜가는 경우도 많고, 무엇보다 이게 좀 더 심해지면 아예 넥을 맞고 생크가 나기도 하더라구요.

클럽 헤드의 경로는 백스윙때 약간 밖으로 나갔다가 다운스윙때도 약간 아웃-인으로 들어오는 정상적인 경로인거 같은데.. 왜 스윗스팟에 정타로 못 맞추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ㅠㅠ

고수분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자주 겪는 증상입니다ㅜ 원인으로는 짧은 거리인만큼 손의 힘으로 치려는 성향이 더 강하니까 맞는순간 기존 어드레스때보다 1~2센치미터 더 앞으로 나가게 됩니다. 해결방법은 "짧은거리여도 몸으로치라"입니다. 10미터든 40미터든 손의 개입을 최소화하고 어깨턴을 많이해서 몸으로 쳐야 일관적인 스윙이 나오고 생크가 줄어듭니다. 유투브 쇼츠에서 넬리코다 어프로치 연습스윙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같이 파이팅해요

    2 0

오! 그러고 보니 제가 타이트한 라이에서 컨택을 정확하게 하겠다고 좀 더 손으로 정교하게 치려고 연습했던 시점부터 비슷한 문제가 있었던거 같기도 합니다!! 짧은 거리도 몸으로 치라!! 조언 감사합니다 오늘 연습해보겠습니다!!

    0 0

백스윙을 점검해 보시죠.
팔이 아니라 몸통 99프로 느낌으로 백스윙 해보세요.
몸통턴에 따라 코팅과 힌지만 약간 들어가는 느낌 주시고요.
제가 짧은 거리 어프로치 생크 났을 때는 대부분 팔로 백스윙하는 문제였습니다.

    1 0

윗분과 마찬가지로 손의 과도한 쓰임을 지적해주셨네요...!! 신경써서 연습해보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0 0

저도 신경 안쓰면 어프로치 생크가 나는 편입니다.
그것도 짧게 잡고 작은 스윙으로 하는 10~20m 정도 보다는 30~60정도의 하프스윙에 가까울때 많이 그렇습니다.
저는 오른어깨가 덤벼들면서 그러는 경우가 많아 머리를 임팩이후에도 공 뒤에 유지하며 스윙을 하면 스팟에 잘 맞고는 합니다.
이게 잠깐 방심하면 나와서 이제는 연습스윙부터 아예 숏게임 루틴이 되어버렸습니다.

    0 0

아웃인으로 손목으로 스퀘어를 내려면 넥 쪽에 맞게 되는데요, 손목 외 방법으로 헤드를 컨트롤 하는 게 낫죠

좀 더 상하로 강하게 찍어치면 깎이는 스핀이 걸리고 중앙에 맞습니다. (아웃인이지만 헤드가 떨어지는 관성이 가파른 스윙궤도를 보완)

좀 더 인아웃으로 몸으로 치면 쉽게 중앙에 맞는대신 쓸어맞는 느낌이 강해집니다.

택일이죠.

    1 0

공맞을때 손의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핸드퍼스트를 너무 과하게한다거나
어드레스때와 손의 위치차이가 크다면 조정해보시는것이 어떨까요?

    0 0

저도 요즘 계속 쌩크성 공이나와서  50미터 이내 어프로치
왼팔을 몸통에 붙이고 손목 안쓰는 연습합니다.

    0 0

어피로치가 헤드 약간열고  아웃인으로 치는데 이과정에서 문제가 좀 있나봅니다. 저도 넥쪽으로 1센티정도 안으로 맞네요. 생크는 안나서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가운데 안맞으니 스핀이 확실히 덜걸리네요.

    0 0

저도 이런현상 지속되서
웨지 중량을 한번 내려봤더니
해결됐어요
기존 s200에서 950s로

    1 0

저도 무게 올렸다가 짧은샷 생크가 나길래
한달만에 다시 105로 내렸더니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적응의 문제인지 무거워서 컨트롤이 안되는 건지는
확실치 않네요.

    0 0

저같은경우엔 백스윙후 탑에서 1초쉰다음 내려온다는느낌으로 템포조절을하니 타점이 좋아지더라구요
생크도 해결되구요 ㅎㅎ

    1 0

전형적인 아웃인 과도한릴리즈 손목돌리기하면 나오더라구요.
제자리에서 들었다가 고대로 들어오는느낌으로 고쳤습니다.

    0 0

40미터면 로테이션을 할지 말지 애매한 거리이긴 한대 저 같은 경우는 로테이션은 최소화 하고 몸통회전을 하면서 헤드 무게로만 찍습니다. 클럽을 컨트롤 하려 들면 뒤땅이나 생크가 났기 때문에 최대한 회전하는 움직임 외에는 다른 부분에 힘을 빼고 쳤내요.

    0 0

근데 웨지는 중심으로 보이는 곳보다 대충 1cm 정도 힐 쪽이 중심이긴 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