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50사러 갔는데 T200으로 샀습니다(타이틀리스트피팅)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T150사러 갔는데 T200으로 샀습니다(타이틀리스트피팅)
  장비 |
간지나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5-17 10:58:00 조회: 6,430  /  추천: 8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언 기변 후기입니다.
기존에쓰던 아이언은 캘러웨이 apex pro21 인데(NS Pro Neo) 협력사에서 한 2년전 저렴하게 구매하여 잘썼습니다.
그러다 골프가 최근 스코어면에서 정체가 오는거 같아서 뭘좀 해볼까 하다 평소 눈여겨보던 아이언으로 기변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바로 골포에서도 핫한 T150인데요, 근처 골프장에서 타이틀리스트 피팅을 우선 예약을 했습니다.
야외 레인지에서 트랙맨을 두고 실제 코스와 같은 환경에서 나의 스윙을 측정을 하는 방식으로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아이언을 찾고 싶었습니다. 몰랐었는데 피팅시 하는 공들은 전부다 Pro V1 이더라구요.

그래서 클럽을 구매하게 되면 이 피팅비 $100은 클럽가격에서 빼주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피팅하시는분이 제 골프채를 보고는 7번 몇개 쳐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몇개 쳤더니 나의 기본 스윙스피드등을 보고서는
바로 T150을 건네주면서 쳐보라고 해서 쳤는데, 피팅은 처음인지라 나름 긴장이 되서 샷이 잘 안나오더라구요.
그러다가 긴장이 풀리면서 공이 맞기 시작하는데 역시 그 부드러운 그 타이틀 단조느낌 좋더라구요.
그래서 T150헤드에 한 5~6가지 다양한 샤프트를 바꿔껴가며 제가 스윗스팟에 맞추었을때
아이언의 최고탄도(Apex)를 위주로 보더라구요. 그래서 고른 샤프트는 다골 AMT Black S300이었습니다.
일단 제일 손맛이 부드러웠던게 이 샤프트를 고른 이유였습니다.

그러다 4번을 치다가 갑자기 난 확실히 잘못친거같은데 보정이 잘되는 느낌이 들고 맞는 타감도 좀더 가벼워진 그린 느낌이
들어서 보니까 피터가 저한테 말안하고T200헤드를 끼웠던거였어요. 근데 150치다 200쳐서 그런지 확실히 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갑자기 고민이 됩니다. 150을 거의 마음먹고 있었는데 쳐보니깐 200이 더 맘에들면서 이뻐보이더라구요.
그래서 7번도 T200으로 쳐보니 탄도가 훨씬 잘 모이는 결과가 나와서 막판에 200으로 마음을 정하고 오더를 했습니다.

일주일뒤 집으로 도착했고 라운딩은 2번 해봤는데 넘 맘에 듭니다. 우선 24년도 베스트스코어 바로 나오더라구요.
아이언에 대한 편안함이 생기니 게임에더 자신감이 생기고 역시 공이 안맞을때는 장비를 바꿔야...

혹시 궁금하점 댓글 주시면 아는한도내에서 답변드릴게요 다들 즐거운 골프생활 하세요!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피팅하고 구매했을때 가격은 정가일까요? 일반 타이틀리스트 취급점 대비 가격이 어느정도 차이가 날지 궁금합니다.

    0 0

전 미국에 거주중인데, 일단 공홈이나 정식매장에서는 자루당$200입니다. 근데 피팅받은곳에서는 그 골프장내 프로샵에서 오더를 넣어서 생각도 못했는데 10%할인해주더라구요!
전 4~G 8개 아이언해서 $1520에 구매했습니다

    0 0

어느 골프장에서 가능한지 여쭤보려고 했는데 미국이셨군요.. 부럽습니다!!
한국에도 이런 타이틀리스트 피팅 서비스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1 0

한국에서도 타이틀리스트 피팅은 좋은평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추천드립니다.
막연하게 글로써 읽는 클럽의 느낌보다 정확하게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과정에서
클럽에 대한 신뢰감이 생기는거같습니다~

    0 0

한국이고 한번 경험해봤지만 타이틀 피팅은 사랑입니다!

    1 0

네 어차피 클럽 구매할거면 앞으로 피팅비 내고 바로 클럽 구매할수있는 장점이 있는거같아요.
골프한지 12년되었는데좀 진작했으면 좋았을걸 하는생각은들었습니다

    0 0

간지나겠네요~
타이틀 피팅은 전에 해봤지만 좋더군요...
그때는 숏/미들아이언 CB + 롱아이언 AP2 로 콤보를 추천해주었죠...

    1 0

제가 사진을 같이 올리려고 하는데 뭔가 문제가 생겨서 못올리고 있네요 ㅠㅠ
저도 콤보를 추천받았는데 웬지 좀 꺼려지더라구요 아마도 평생소장할마음이 아니라면요
기변은 골프의 또다른 재미의 요소니깐여 ㅎㅎ

    1 0

오 축하드립니다 ㅎ
저는 T200 생각하고 갔는데 퍼포먼스센터에서 T100S로 추천을 받아서 처음 7자 보고 했죠 ㅋ
근데 다시 7자가 안나오네요 ㅠ

    1 0

ㅎㅎ 저랑 반대의 케이스네요!
200으로 좀 꾸준히 스코어 나오면 그때 업글해보려고 합니다.

    0 0

타이틀피팅데이는 정말 어마어마한 경험을 줬죠,
저는 드라이버 피팅받아서 지금까지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0 0

실례가 안된다면 한클럽 컨시트에 노멀리건 기준으로 평균 몇타 정도 치시나요....?
저는 구형 t300을 사용중인 백돌이인데 t200의 사용 난이도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1 0

네 평균 12타에서 많이치면 20개넘을때도 있지만 웬만해서는 25개 안으로는 치는편이구요.
피팅때 350을 한번 봤는데 제기준 윗부분이 너무 두꺼운 느낌이었는데 한두번 쳐봤는데 200에 비해 더 쉽다는 느낌은 안들어서 몇개만 치고 말았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