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라이 디봇 위치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트러블 라이 디봇 위치
  질문 |
시원한게좋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4-05 07:28:52 조회: 715  /  추천: 0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선배님들께
트러블 라이에서 디봇이 생기는 위치가 궁금합니다
오르막이든 내리막이든 디봇 위치는 동일한지 아니면 경사에 따라 다른지 정확히 알고싶습니다
조준점을 디봇 위치로 하고 싶은데 경사라이에서도 동일한지 궁금합니다
고수님들의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라이에 따라 다 다릅니다. 크게 네가지 라이로 나눠볼께요. 앞발 오르막, 앞발 내리막, 왼발 오르막, 왼발 내리막.
저 네개중에 두개씩 조합되서 또 라이가 나오겠지만 일단 네가지만 말해보겠습니다.

1. 앞발 오르막라이
앞발 오르막 라이는 뒷땅 라이입니다. 평소대로 어드레스하고 치면 뒷땅 100%죠. 약간 야매이긴한데 잔디밥 먹으면서 느낀건 라이에 맞게 그립을 짧게 잡으면 상당부분 해결이 됩니다. 단 생각보다 더 짧게 잡으셔야합니다.

2. 앞발 내리막 라이
앞발 내리막라이는 어떻게 할 방법이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한두클럽 길게 잡고 쩍벌하고 하체 움직임 최소화 하고 치는게 젤 나은것 같아요.
골프 어드레스 자체가 몸의 중심이 약간 앞에 있기 때문에 본능적으로 몸을 보고하기 위해서 스윙할 때 앞으로 꼬꾸라지는경우보다 뒤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앞발 내리막 라이는 그게 더 심한것 같아요. 무섭잖아요 앞으로 꼬꾸라지는거. 그래서 다운스윙 이후 중심을 잘 잡는게 관건입니다.

3. 왼발 오르막 라이
왼발 오르막라이는 스윙 해보시면 보통 클럽 떨어지는 곳보다 앞쪽에 클럽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공을 평소보다 좀 왼쪽에 놓고 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약간 당겨질 수 있기 때문에 약간 오른쪽으로 조준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로프트가 평소보다 더 누은 상태에서 임팩트가 생기므로 오르막이 심한 경우 클럽을 하나 길게 잡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4. 왼발 내리막 라이
왼발 내리막라이는 왼발 오르막라이와 반대입니다. 공보다 약간 오른쪽에 채가 떨어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오른쪽에 공을 놓고 칩니다. 마찬가지로 공이 오른쪽으로 열릴 수 있으므로 약간 왼쪽으로 오조준하고, 로프트가 더 서서 맞을 수 있어서 내리막이 심하면 약간 짧은 채를 잡을때도 있습니다.
가장 극단적인 경우가 그린 뒤 오르막 둔덕에서 어프로치할때인데 심한 경우 두 스탠스보다 오른쪽 바깥으로 공을 놓고 치는 경우도 생깁니다. 거리 조절이 무지 어려워지지만 어프로치 타핑보단 나으니까요.

제 개인적은 경험에서 나온 이야기라 반박 시 그분 의견이 맞습니다. ㅋㅋ

    3 0

굉장히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혹시 조준점을 공의 특정 부위를 보시는지 최저점이라 예상되는 특정 지점의 바닥을 보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0 0

공 오른쪽 끝 봅니다.

    0 0

네 말씀하신 기준으로 연습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조준점을 디봇 위치로 하고 싶은데
-> 이게 어떤 의미인가요?

    1 0

디보 생기는 위치에 공이 있도록 어드레스 하겠다는 의미 아닐까요?

    0 0

표현력일 부족해서 질문이 제대로 안됐나 보네요
제 경우에는 클럽리딩엣지가 땅을 파고들 위치로 조준 하기에 이런 질문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0

뒤로 좀 나와서 빈스윙해보고 생기는 디봇을 보고 판단해보세요.
라이에 따라 다르니깐요. 그리고 사람(스윙)에 따라 다르고요.
(저도 배운거예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