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경우는 qed와 필드 거리 차이가 많이 나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제 경우는 qed와 필드 거리 차이가 많이 나네요.
일반 |
골프는즐거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1-30 20:18:32 조회: 2,799  /  추천: 2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어느 정도 스윙이 잡히고부터 연습장 기준으로 거리를 잡다가 오바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드라이버도 거리가 더 나고....

어쩌다 잘 맞았나 보다...여기고 우리나라 특성상 산악지형 때문에 기준을 잡기도 좀 애매했는데 이번에 필리핀 평지에서 5게임을 치면서 확실히 거리 차이가 있는걸 느꼈습니다. 

아이언은 한 클럽 정도 차이로 계산하면 되겠는데 유틸과 드라이버 편차가 크네요. 

연습장은 그냥 참고 정도로만 해야겠네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QED보다 실제 거리가 더 나간다는 말씀이시죠?

    0 0

네. 맞습니다.

    0 0

실전에서도 샷이 정타로 잘 나시면
공도 더 상태가 좋은데다가 아드레날린 분비로 더 나가실 것 같습니다.
저도 실전이 연습장보다 짧다는 의견에는 동의 못하는게
정타를 연습장만큼 못쳐서 그렇지 정타나면 더 나가긴 하더라구요

    0 0

그런것 같습니다.

    0 0

그래서 필드 데이터를 쌓아야 본인 비거리를 알수 있더라구요. 스윙이 같다면 연습장보다 필드 거리가 많이 나가는게 당연하긴 합니다.

    0 0

산악지형으로만 다니다 평지에서 며칠을 쳐보니 제 거리를 알수 있더라고요.

    0 0

저도 QED 연습장을 다니는 입장에서 나름 이유를 생각해보자면
백스핀이 낮은 경우에 연습장에서는 런이 많이 발생하지만 필드에서는 런빨이 아무래도 적죠...(특히 러프인 경우)
그리고 연습장에서는 부담이 없으니 더 스피드를 내서 잘 뿌려주는 반면, 필드에서는 조심하게 되니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아이언은 비슷하고 드라이버는 백스핀이 낮은 편(2000rpm)임에도 여러 요인(고저차, 바람, 러프, 벙커, 런빨, 연습장대비 70% 스윙)으로 10미터정도 차이 나더라구요.

    0 0

저도 qed 다니는대 필드가 좀 더 거리가 납니다. 드라이버는 별 차이 없는대 아이언은 정타시 거리 차이가 10미터 이상 날대도 있더군요. 7번으로 잘맞아야 145정도가 한계인대 필드 가면 160까지도 있었내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