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아이언 어렵네요. 유틸/우드 구성으로 빠른 전환을 해야겠습니다. 조언좀^^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롱아이언 어렵네요. 유틸/우드 구성으로 빠른 전환을 해야겠습니다. 조언좀^^
일반 |
툭툭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1-05 08:18:54 조회: 3,951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얼마전 오른쪽으로 내리는 걸 알게된줄 알고 착각했었습니다^^

롱아이언이 갑자기 잘맞고 멀리가고.....하루 가네요.....

개인 사정상 이제 연습장도 5월부터는 다니기 힘들 것 같고 지금 미천한 실력으로 스크린이나 필드에서 명랑골프로 즐기려고 합니다.

앞으로 남은 3~4개월 연습장에서 연습할 시간이 거의 마지막이라는 생각에 긴거리를 어떻게 할까 생각을 하다.

우선, 4번아이언(22도)는 과감하게 포기하고 5번아이언(24)까지만 사용하는것으로 했습니다.

5번아이언도 사실 컨디션에 따라 왔다갔다 해서 어제 5번유틸(24도)를 구매했습니다.

5번 유틸을 적당히 연습해서 4/5번아이언 거리를 커버하면 될듯 합니다.

이 이후 거리에 대한 것도 같이 구성을 해서 연습을 좀 하려고 하는데요. 어떤 구성이 명랑골퍼에거 더 효율적일지 어제 계속 고민만 하고 있습니다.

1. 3u + 5u 구성 : 5번은 위 용도로 사용하고 그 이상의 거리는 3번 유틸로 다 커버한다.

2..5w + 4u + 5u : 국민구성 5w4u에 중장거리용 5u를 추가한 구성

많은 글들을 읽어보면 정답은 없으나, 괜히 국민구성이라고 하는게 아닐 것 같아 2번쪽으로 구성을 할지,

심플하게 1번으로 구성할지.(3번유틸이 어렵다는 글들도 많아서.....)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5W와 4U가 보통 같은 거리를 커버하지 않나요? 구성하신다면 1번 구성이 좋지 않을까요.

    0 0

저도 비슷한 고민을 참 많이 했는데요.
그래서 결국 아이언은 4번부터 갖고 있고, 3W/5W, 4U을 모두 갖고는 있는데
실제 연습은 아이언은 5번부터, 우드는 모두 패스하고 유틸 4번만 하고 있고
실제 필드도 아이언은 5번부터 갖고 나가고 4번 유틸만 갖고 가고 있어요. 클럽이 많을수록 연습량도 뒷받침되고 클럽에 대한 확신도 생겨야하는데 아직 실력이 부족하네요. 아이언5번과 유틸4번 정타율이 올라가게 되면 우드도 조금씩 연습해볼까 생각중입니다.

    0 0

정답이네요.
4유틸 하나만 잘치면 싱글가는데... ㅎㅎㅎ

    0 0

개인적으로 저도 명랑이라 제생각을 써봅니다.
파5에서 투온을 위해 롱아이언이 필요하시면 정확한 3온 공략을..
파4에서 롱아이언을 잡아야한다면 미들아이언 이하로거리를 남기는 드라이브연습을...
파3에서 롱아이언 잡아야하는 이슈면 음 1홀정도는 파를 노리는 걸로 ㅠㅋ
롱아이언은 전체 홀 대비 비중이 아주 낮거나 실패시 스코어를 많이 잃기에 정신건강상 퍼터나 드라이버, 숏게임 연습이 명랑은 맞다고 봅니다! (저 포함!)
*물음에 대한 답은 아니지만 다른 관점에서 댓글달아봅니다.

    2 0

머리가 맑아지는 댓글입니다^^
여러번 들은 듯한 내용이지만 실천이 안되는 것도 문제네요 ㅋㅋ

    0 0

프로처럼 백티가지 않는 이상에 롱아이언 쓸일 잘 없죠...ㅋㅋㅋㅋ 이게 현답이라고 봅니다.. 굳이 연습하신다면 5번이나 6번아이언정도만 연습해도 드라이버 잘치면 파4 파3 파5 전부다 웨지 거리 남습니다.

    1 0

좋은 충고시네요. 생각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0 0

3번우드
4번유틸
5번 아이언

    0 0

4번 아이언은 봉인한 지 한 참 됐고
3w, 5w, 7w, 4u 요렇게 가지고 그때그때 바꿔서 다니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7w가 탄도가 높아 런이 별로 없어서 효자더군요.
올해는 우드 연습을 좀 열심히 해 볼까 합니다.^^

    0 0

우드안침, 4U 200m, 6U 180m, 6i 165m...

4i, 5i 둘다 다른 아이언과 같은 온그린 정확성을 기대할수 없어서 6U가 주력입니다.
어차피 정확하지 않다면 그린사이드 어프로치가 남게되고
6U를 많이 치니 터무니없는 실수가 없고 예측가능한 코스공략이 됩니다.

어차피 핀빨은 불가능한거리, 연습대상 및 시간의 선택과 집중 개념, 확율을 높여 스코어 손실을 줄인다. 즉 절대적인 스코어관리를 위한 안전빵 골프입니다.

반대되는 개념은 스코어 어차피 개망인데 우드 오잘공으로 이글챈스면 일부 스코어 복구가능...오잘공 하나면 오늘 라운드 만족하시는분에겐 맞지 않습니다 ㅎㅎ

    0 0

연습없다면..
드라이버.5u 5p 2wedge 만 들고 다닐거같네요.

    0 0

저도 5w 7w 4u를 가지고 다닙니다. 명랑 골프라 그때 그때 잘 맞는 걸 골라서 씁니다만, 요즘은 7w가 젤 잘 맞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