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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훅병을 이겨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3년차 백돌이 입니다.
최근에는 트랙맨에서만 연습중인데,, 드라이버 구질(?)에 고민이 좀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물론 실제 구질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트랙맨에서 공을 치면
1)잘맞거나 살짝열릴 경우 거의 정중앙으로 드로우로 떨어지거나(클럽페이스 6도 정도 열리고 클럽패스 7~8..ㅠㅠ)
2)스퀘어하게 맞을 경우 (클럽페이스 1~3, 클럽패스 상동)
일자로 가다가 왼쪽으로 휩니다.
스매시팩터는1.4~1.45정도 볼스피드 55~57정도인데
클럽패스가 너무 크다보니(인아웃이 심하다 보니)
드로우 아니면 훅이 나는 거같습니다.
스윙을 교정하는게 가장 합리적인 방법인 것은 잘 알고는 있는데 3년간 굳어진 스윙을 바꾸는데 연습량이 많이 부족하고 필드도 자주나가다보니 계속 머릿속이 하얘져서 스윙 교정은 많이 내려놨습니다..ㅋㅋ
드라이버는 샤프트로 해결하라고 배웠는데
어떤 샤프트가 괜찮을까요?
후지쿠라 플래티넘 스피더 47그램 SR 사용중에
힘이 조금이라도 더 실리면 훅이 너무 나는 느낌이라
지금은 TSR2 스탁샤프트 S사용중입니다.
제 볼스피드에 벤투스나 텐세이는 꿈도 못꾸고(타이거골프 프로님이 텐세이 오렌지 쓰셔서 따라쓰고 싶은데ㅠㅠ )
저도 NX그린이나 한번 사용해볼까요..?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최근에는 트랙맨에서만 연습중인데,, 드라이버 구질(?)에 고민이 좀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물론 실제 구질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트랙맨에서 공을 치면
1)잘맞거나 살짝열릴 경우 거의 정중앙으로 드로우로 떨어지거나(클럽페이스 6도 정도 열리고 클럽패스 7~8..ㅠㅠ)
2)스퀘어하게 맞을 경우 (클럽페이스 1~3, 클럽패스 상동)
일자로 가다가 왼쪽으로 휩니다.
스매시팩터는1.4~1.45정도 볼스피드 55~57정도인데
클럽패스가 너무 크다보니(인아웃이 심하다 보니)
드로우 아니면 훅이 나는 거같습니다.
스윙을 교정하는게 가장 합리적인 방법인 것은 잘 알고는 있는데 3년간 굳어진 스윙을 바꾸는데 연습량이 많이 부족하고 필드도 자주나가다보니 계속 머릿속이 하얘져서 스윙 교정은 많이 내려놨습니다..ㅋㅋ
드라이버는 샤프트로 해결하라고 배웠는데
어떤 샤프트가 괜찮을까요?
후지쿠라 플래티넘 스피더 47그램 SR 사용중에
힘이 조금이라도 더 실리면 훅이 너무 나는 느낌이라
지금은 TSR2 스탁샤프트 S사용중입니다.
제 볼스피드에 벤투스나 텐세이는 꿈도 못꾸고(타이거골프 프로님이 텐세이 오렌지 쓰셔서 따라쓰고 싶은데ㅠㅠ )
저도 NX그린이나 한번 사용해볼까요..?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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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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훅병으로 정말 고생 많이 하고 이것 저것 다해봤는데. 셋업하고 발 뒤꿈치에 샤프트 놔보니 저는 똑바로 섰다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오른발이 뒤로 빠져 있는걸 알고난 후 좌측 에임하고 그립을 훅 그립에서 뉴트럴 그립으로 바꾸고 페이드 성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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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이 강한 di 가시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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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 8도가 큰 숫자처럼 느껴지시지만 각도기 하나 꺼내서 바닥에 선 그려놓으시면 애개? 하실수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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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업을 바꾸시는게 가장 빠르지않을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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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로 구질을 바꾸는건 불가능하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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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답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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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훅병 고칠때는 L to L, 똑딱이 느낌을 살리려고 노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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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 구질을 치면 어느부분에서 차이 나는지 감이 오는것 같습니다. 일부러 당겨쳐서 슬라이스를 만들어 보세요. 거북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스윙시 훅을 만드는 포인트 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