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의 비법, 5분의 2 타법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퍼팅의 비법, 5분의 2 타법
강좌,팁 |
unoart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3-30 13:03:44 조회: 3,323  /  추천: 9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아마추어와 프로의 퍼팅에서 두드러진 차이는 ‘퍼팅의 세 가지 비법’이라는 레슨에서 언급을 했습니다. 아마추어는  지면과 수평이 되는 퍼팅을 하는데 이럴 때 볼은 곧바로 구르지 못하고 튕기며 굴러가기 때문에 방향성에서 혹은 거리에서 문제가 될 때가 잦다고 했습니다. 퍼팅을 잘하는 첫 번째 비결은 볼을 바로 굴리는 것이죠. 나이키 골프의 메소드 퍼터는 퍼터 페이스에 배치한 폴리메탈 그루브 덕분에 퍼팅 시 볼이 곧바로 굴러가게 해줍니다. 그러나 많은 아마추어 골퍼는 초고속 슬로비디오로 봐야만 알 수 있는 볼의 터치와 볼의 튕김 현상을 무시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볼이 튕기는 현상을 그린에서 무시하다 보면 쉽게 타수를 잃게 됩니다.

프로 선수는 퍼팅 시 볼의 5분의 2 지점을 겨냥하기에 5분의 2 타법이라고 부르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비기너에게는 강요하기 힘들겠지만, 중상급 골퍼라면 새로운 퍼팅을 배워볼만 합니다. 5분의 2 타법은 볼을 위아래로 5등분해 위에서 두번째 지점을 퍼터 아래 부분으로 치는 것입니다. 그러나 타격할 때 아마추어가 흔하게 실패하는 것은 5분의 2 지점을 퍼터와 지면이 수평이 되도록 가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퍼팅을 하면 퍼터의 진행방향과 중력에 의해 발생하는 항력으로 볼의 움직임이 나빠집니다.

퍼팅의 비법, 5분의 2 타법

임팩트할 때 헤드가 볼에 닿는 위치는 비스듬한 중심면에서 위쪽으로 5분의 2에 해당하는 지점이 바람직합니다. 물론 5분의 2 지점을 아주 정확하게 겨냥하긴 힘들겠지만 헤드를 지면에서 약간 들어 올리는 요령으로 치면 볼의 포지션을 적당히 맞출 수 있습니다. 어드레스에서 퍼팅을 시작할 때는 헤드의 솔 부분을 지면과 최대한 가깝게 수평으로 움직이다가 임팩트하기 몇 센티미터 전부터 위로 들어 올리는 궤도를 만들어내는 연습을 통해 5분의 2 타법을 스스로 익혀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퍼팅이 끝나고 난 후 퍼터 헤드가 지면에서 40센티미터 정도 올라가 있는 상태로 멈추게 되죠. 이런 퍼팅 메카니즘이 바람직한 5분의 2 타법입니다.

퍼팅의 비법, 5분의 2 타법

퍼팅의 핵심은 순회전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볼이 튀거나 백스핀이 걸리면 방향성과 거리감을 맞추기 힘들고, 그 결과도 완전히 달라지게 됩니다. 즉, 직각을 이루는 퍼팅은 역회전을 일으키고 볼을 튀게 만들지만, 5분의 2 타법은 순회전을 일으키며 부드럽게 볼이 굴러가도록 만드는 퍼팅 방법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법 정리


헤드는 지면과 최대한 가깝게 수평으로 움직이다가 볼 바로 앞에서 헤드를 들어 올리며 임팩트한다. 이것이 순회전을 일으키는 유일한 타법이다. 다른 방법으로 순회전을 설명하는 골프 지도서도 있지만 그것은 모두 틀린 설명이다. (출처 : 골프는 과학이다 / 아르고나인)

MY BEST YEAR :: NIKE GOLF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오오 이런 퍼팅방법이 있었군요

    0 0

박인비가 이렇게 퍼팅 합니다

    0 0

추천합니다!

    0 0

쉽지 않아 보이네요 ㅠ

    0 0

예전에 땅콩 김미현 선수가 동전 2개 쌓고
위에 동전만 퍼팅으로 쳐내더라구요..

    0 0

그림2번 설명이 좀 헷갈리는데요.
퍼팅이 끝난후 퍼터 헤드가 지면에서 40cm 올라간 상태로 멈춘다고 했고 그림도 40~50cm로 표현이 돼 있는데...
골프공 높이만큼 딱 그려져 있어서 이게 cm 단위인지 mm단위인지 좀 헷갈리네요.
cm가 맞는거죠??

    0 0

당연히 미리겠지요.
40cm 올리려면 맛세이의 반대로 쳐야 될듯요.

    0 0

이번에 나온 오웍스 퍼터가 위에서 말씀하신 순회전을 최대한 잘 생기게 하도록 인서트를 디자인한거 아닌가요?ㅎㅎ 오웍스퍼터 인서트를 활용하려면 굳이 이 타법을 쓸 필요는 없는걸까요? ^^

    0 0

오 이거 저희 코치가 살짝 올려치던가 아니면 옵셋있는걸로 치면서 옵셋이 없다고 생각하고 치라고 하던데 이런 이유였군요. 어쨋든 코치말대로 하니 볼이 구르더라고요.

    0 0

모든 퍼터가 저 방식으로 치면 좋은건가요? 아니면 퍼터마다 치는 방법이 다른가요?
예를들면 오웍스 7번 CB같은 경우도 저 방식으로 치면 되는건가요?
애초에 저렇게 쳐지는 퍼터가 나오면 잘 팔릴것 같은데 저런 원리의 퍼터는 시중에 없을까요?
지금 투볼팽 CB 36인치 치는데 인서트가 떨어져서 한국가면 오웍스 중에 1개로 AS해준다고 하여 교환받으려고 하거든요.

    0 0

링크 가보시면 해답이...여러가지 자료들이 있습니다

    0 0

이렇게 치는 것이 퍼터의 페이스로 치는 것이 아니고, 아래쪽 모서리로 치는 것인가요?

    0 0

그렇죠 그림처럼요

    0 0

그러면  아이언 스윙의 탑볼 느낌인가요?

    0 0

당구의 오시 느낌이죠 위쪽을 밀면 직진으로 쭉가죠 스핀이 먹어서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