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하체 리드 스윙 관련 질의 올렸던 골린이 입니다.(골프왕자님 감사합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얼마전 하체 리드 스윙 관련 질의 올렸던 골린이 입니다.(골프왕자님 감사합니다)
일반 |
slipsacjc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12-08 09:01:46 조회: 5,305  /  추천: 3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안녕하세요.

얼마전 하체 리드 스윙 문의 글을 올린 후 댓글로 골프왕자님께서 팁을 주신대로

어제 연습장에 가서 연습을 했는데 그결과가 저에게는 살짝 충격이어서 기록도 할겸 공유차 글올려봅니다.

(골프왕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우선 회식이 있어 술을 많이 먹고 집에 가는길에 연습을 한거라

맨정신에도 같은 느낌이 올지는 토요일 라운딩에서 테스트를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느낀점.

헤드를 일부러 살짝 열어 놓고(추천 받은 연습방법) 치니....

제일 먼저 몸이 어떻게 반응 했냐면....

기존 스윙패스의 최고? 최장?점(원으로 따질때 반지름이 극인 지점. 스윙패스를 원으로 표현할게요)에 맞추려 하는 편인데,

페이스를 열어 놓으니 제일먼저 그 스윙패스의 회전 기준이 자연스럽게 왼다리쪽으로 많이 이동 되었습니다.

(결과1 - 무게중심의 왼다리 축으로의 이동)

그러다 보니 스윙의 무게 중심이 왼다리로 이동되어 전환동작후 자연스럽게 오른쪽 무릎이 왼다리에 붙더라구요.

(결과2 - 임팩트 순간 및 팔로우 스루 시 원하던 모션이 나옴)

추가로 페이스의 볼 타격 지점이 토우쪽에 맞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드레스시 기존에는 페이스 정중앙에 정렬했다면, 점점 힐쪽으로 정렬하게 되네요.

(결과3 - 몸과 임팩트 지점이 가까워짐)

그리고 스윙패스의 원의 가장끝 부분에 항상 임팩트를 하려해서, 스퀘어로 맞는 패스구간이 짧았다면

이렇게 치니 스윙패스 구간의 스퀘어로 맞는 구간이 엄청 늘어난 느낌입니다.

(결과4 - 스퀘어 구간이 늘어나면서 탑볼 혹은 뒷땅시에도 공이 똑바로감)

 

gdr 연습장이라 1시간 연습인데, 30분 지나고 뭔가 득도? 한 느낌이 들며 아이언 7번부터 드라이버까지 동일한 느낌으로 신나게 쳤습니다.

아이언의 경우 캐리가 5미터 정도가 줄었는데 좌우편차가 크게 줄었습니다.(원라인 밖으로 잘 안나감)

드라이버도 페어웨이 밖으로 나가는일이 거의 없어 졌네요(힘을 많이 빼서 거리는 20미터 정도 줄어듬)

 

예전 글중에 비거리를 포기하고 정확도를 2년간 연습했더니 비거리도 늘었다는 분의 글도 제게 힘이 되네요

이젠 비거리 욕심보다 정타 및 일관성에 집중하며 연습을 해야겠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이전에는 비거리 욕심이 몸의 힘을 빼는 것을 못버리게 했습니다)

 

보통 술먹고 연습하면 다음날 몸이 아팠는데 오늘 아침에 하나도 안아프네요.

고칠 점이 아직 많지만, 연습 지향점을 찾았고 이 느낌으로 쭉가려고합니다.

 

여기서 많은 정보를 얻게 되어 도움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바디턴을 바로 터득하다니 대단하시네요. 역시 팔을 잘 쓰셔서 바디턴을 하루만에 깨달을 수 있던 거 같아요.

골프는 생각보다는 단순한 원운동이죠. 헤드를 원 바깥으로 향하게 열어서 유지하는 방법이, 몸을 낚아서(?)  몸통 회전이 자동으로 나오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메카니즘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진형 프로 유투브를 좋아하는데 조프로님도 헤드를 원 밖으로 향하게 지연시키는 게 바디턴의 기본이라고 강조하고 있죠. (이건 힌지 몸통스윙 뿐 아니라 손으로 헤드를 닫는 스윙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이제 지나가면서 치는 게 어떤 건지도아셨을테니 필드에서도 뒷땅없는 좋은 결과 나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참고로 몸하고 헤드하고 열린 각이 크면 몸통 회전도 강해져 비거리도 늘어납니다. 즐골하세요!

    2 0

먼저 골린이한테 도움되는 얘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골프왕자님 골린이라서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저도 조진형프로 영상 빼놓지 않고 보는데 제가 잘못이해한건지 조진형프로는 테이크백부터 헤드가 공바라보게 백스윙하라고 이야기하고 헤드를 조금 열고 닫아야 일관성 있다는 식으로 얘기하고  닫히면 몸을 열어서 스퀘어를 만든다고 저는 이해했는데요. 말씀하신건 어드레스때 헤드를 열어놓고 팔을 고정하면 몸이 알아서 닫는 바디스윙을 본능적으로 하신다고 한게 맞을까요? 결국 두 케이스 다 보상동작(?)을 이용하는거 같은데 좀 헷갈려서 질문 드려봅니다.

    1 0

다운스윙 때 볼=궤도에 대해 상하 좌우로 살짝 오픈된 상태로 유지되어야 하는 건 맞습니다. 스퀘어로 백스윙을 올리는 호블란 스윙이나 지연을 강조하는 조진형프로님의 스윙에서도 이 점은 쉽게 발견할 수 있죠. 

문제는 백스윙. 그런데 어차피 다운스윙때 볼=궤도에 대해 오픈한 상태로 유지해야하는데, 살짝 오픈하는 양이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조진형 프로님이 우려하는 건 스윙 중간에 헤드를 인위적으로 조작해야만 하는 스윙입니다. 오픈한 만큼 손목을 털어서 닫으면 문제가 되겠지만, 바디턴으로 스퀘어를 만들기 위한 오픈은 건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몸이 더 돌고 릴리즈를 해서 스퀘어를 찾아올 수 있으니까요.

    1 0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 다시기 전에 연습장 다녀왔는데 어드레스때 살짝 오픈하고 치니까 신기하게 스퀘어로 정타나며 멀리가네요;; 말씀하신효과가 나오는거 같아서 신기했어요 생각해보니까 탈골스윙에서도 비슷하게 열고 치는 얘기가 있었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이었네요 덕분에 어렵지만 재밌는 골프 또 재미를 느끼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0 0

오늘 필드.다녀 왔습니다.
헤드를 원밖으로 유지는 이해를 못했습니다.
단순히 어드레스부터 열고 시작하니 열어놓은걸 인식해서 몸을 닫기.위해 하체를 먼저 턴 하면서 자덩으로 되었어요.(이게 원밖으로 유지의 의미인지는 모르겠습니다ㅜㅜ)
스코어는 아쉽게도 변함이 없었습니다만....!
스코어의 패착은 드라이버와 퍼팅이었구요.(드라이버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ㅠ)
아이언 정확도는 진짜 기가 막혔습니다.
4번 처럼 롱아이언의 탄착군에 소름이...
우드3번도 오늘 개시 했는데 후반 가니 탄착군이 모아져 우드까지도 자신이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1 0

날씨도 좋았는데 부럽습니다. 필드.. 가고싶어요. 일단 몸통만 잘 돌면 필드는 성공인거죠

열렸다는 건 몸을 돌리거나 캐스팅으로 헤드와 공이 만나도 상하좌우로 열려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헤드가 공을 만날 때 열리는 방향은 2개 축으로 가능하죠. 핸드퍼스트 방향 회전 - 힌지, 몸 밖 좌우로 회전 - 전완근 회전.

저는 드라이버는 스퀘어로 테이크어웨이 후에 팔을 더 올리면서 헤드가 살짝 열립니다. 다운스윙 때는 바로 스퀘어로 내리지만, 사실은 궤도 모든 지점에서 헤드가 스퀘어보다 오른쪽 아래를 향하게 텐션을 유지한 다음에 바디턴으로 공까지 끌어서 때립니다. 이 스윙으로 바꾸고 비거리가 팔로 때리는 것보다 30미터 이상 멀리 나오고 있어요

공 던지는 거랑 거의 비슷한데요, 타겟을 보고 몸을 회전할 때 손이 약간 열려있는 텐션을 유지하다 끝에서만 손으로 잡아채면 공이 스트라이크로 잘 들어갑니다. 이게 없으면 훅으로 바닥에 꽂히죠.

타겟을 조준하고 몸을 먼저 돌릴 때
사이드스로우로 던질 때는 옆으로 열린 각 유지
오버스로우로 던질 때는 옆하고 위로 열린 각 유지
언더스로우로 던질 때는 옆하고 아래로 열린 각 유지
이렇게 잘만 하면 스트라이크로 던져집니다.

따라서 드라이버 웨지도 적정한 열린 방향을 찾는다면 스트레이트로 잘 나가실 거에요. 대부분 좌우는 잘 닫기 때문에 힌지 방향 열림을 느끼는 게 어렵긴 합니다

    1 0

드라이브 팁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0 0

그 상하체 분리라고 해야할까요
왼발 딛어주고 그때까지 상체는 최대한 백스윙상태 유지한후에
(이러면 덮어치는문제도 없어지고 채도 좋은 스윙패스로 샬로우하게 들어와지면서 골반 다 열리면서 채가 튀어나가요)
 골반돌리면 팔은 아예 아무것도 안하는 기분인데
250정도는 쎄게 안쳐도 나가져요 거리도 연습하시면 많이 늘어날꺼에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