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피드와 샤프트 무게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윙스피드와 샤프트 무게
  질문 |
완서공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9-29 09:04:06 조회: 1,851  /  추천: 0  /  반대: 0  /  댓글: 3 ]

본문

안녕하세요.
추석명절 잘들 보내시는지요?

대부분의 피팅샵들은 스윙스피드에 따라 샤프트의 무게나 강도를 추천해주는 경험을 하곤 합니다.
저도 7번아이언 90마일대를 계속 유지하니 아마추어중에서는 굉장하 빠른거라고 하시며,
최소 뉴다골120이나 심지어 투어이슈, 오리지널 등을 추천받고는 하는데요
사실 저는 항상 왼쪽으로 감기는 샷이 대부분이라 통상적으로 무겁고 강한 샤프트를 쓰면 보완이 된다, 그리고 스윙스피드도 괜찮다는 논리였거든요.
그런데 제가 자가진단을 해보자면, 항상 페이스가 닫혀서 맞는 경우가 대부분라고 보여지거든요..
실예로 기존 950r에서 모듀스 105s로 샤프트가 변경 되었음에도 구질의 차이는 약간 개선된 것은 있지만, 여전히 왼쪽으로 감기긴 하더라구요.
이게 제가 근력은 평균보다는 약간 아래에 있다고 봐야하는데, 어깨쭉지나 전완근 손목에 힘이 들어가는 경우가 아직듀 있습니다.

그래서 각설하고.. 이게 차라리 샤프트를 가볍지만 강성이 있는 그라파이트로 가는게 오히려 힘을 빼고 페이스 컨트롤을 더 잘하게 하는 것은 아닐까 싶어서 골포분들 의견을 여쭤봅니다.

추신) 222cb에 어떤 샤프트를 달지? mci 그라파이트 샤프트도 좋다던데… 모듀스120이 미들킥이라 105s보다 부드럽다드만.. 이런 고민의 연장선상에서 질문드려보아요 ㅎㅎ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PGA 평균 7번 아이언 스피드가 90마일입니다
엄청 빠르신거에요
드라이버도 아이언도 거리가 엄청 나가실텐데
아이언 거리가 너무 멀리가서 막 200야드 가도 골치아프니 그정도 스피드면 프로급은 아니더라도 증량하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논외로 저는 예전에 입문해서 100g내외도 경량스틸이라고 초보 딱지떼면 빨리 무거운걸로 가야한다고들 했었는데
확실히 요즘은 가벼운게 대세인가봅니다.

    0 0

사실 거리는 편차가 많긴하지만
7번 34번 로프트 기준 155정도를 보고 있습니다.
발사각은 대략 18-20도 정도 되구요.
헤드스피드는 오히려 80마일 중반대로 더 낮춘 일관성을 유지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문제는 방향성이죠..
스윙패스는 스퀘어하거나 좌측 3도 내외긴 한데
클럽페이스가 좌로 평균 3-5도 정도로 편차가 좀 있는 편입니다.
역시 레슨이 답인가 싶기도하구요.. ㅠㅠ

    0 0

샤프트가 문제가 아니고
임팩트할때 손목을 감아서 치는게 문제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