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거리는, 오래치려면 결국 레슨같아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거리는, 오래치려면 결국 레슨같아요
  일반 |
룩앳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8-26 08:10:19 조회: 4,345  /  추천: 12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전 사회인야구를 오래해서 빠따 휘두르는덴 좀 자신이있었습니다. 스쿼시도 대학때 해서 뭔가 오른팔로 휘두르는것도 꽤 잘했고요.

작년까지 온힘을 줘서 패면 qed 볼스 58 안팎, 필드에서 200미터 정도 나갔습니다. 잘 치시는 형님들께서 "힘만 조금만 빼고치면 더 잘맞겠다"하셨지만 전 그게 평소 휘두르는, 힘 하나도 안 드는 수준이라 난 좀 기준이 다르다고 생각하고 좀 무시했어요.

하지만 티박스에만 서면 이게 어디로 터질지 모르는 불안감, 이번엔 잘맞을까 하는 걱정, 연습장 스윙이 과연 나올까하는 의문이 사라지질않았습니다. 스윙에 자신이없으니 머리가 하얗게되는느낌? 그래서 지난 겨울에 3개월+3개월 레슨을 받고 지금은 일주일 3~4회 연습장을 갑니다.

무엇보다 스윙이 굉장히 간결해졌고요. 이제 구질이란게 생겼습니다. 왜 스트레이트란 구질은 없다고 하잖아요. 약 드로우 구질이 생겼고, 삑사리가 났을 때 왜 났는지 알고 바로고칠 수 있게됐습니다. 티박스에서도 머리속에서 스윙이 그려지니 루틴 인터벌이 확 줄었고요. 지금은 공 치기 전 빈스윙이 훨씬 느낌이 좋아 공 뒤에서 팔만 한두번 휘두른뒤 빈스윙없이 바로 빈스윙하듯 공을 치는데 결과도 훨씬 좋습니다. Qed기준 볼스는 60~65정도, 필드에선 220~250정도 나갑니다. 힘 예전보다 절반도 안들어요. 스코어는 백돌이에서 지금은 안정적 80대, 최근 5라운딩 평균 85개입니다. 저흰 문화가 멀리건 하나 외엔 다 fm이어서 보기플레이어라고 이젠 자신있게 말하고있습니다.

그간 레슨받은 후 변한점을 떠올려보면 머리 고정, 팔로 미는 테이크백이 아닌 오른 어깨의 턴, 오른 골반의 접힘과 고정, 임팩 후 오른발 턴, 임팩 후 잡아당기던 버릇 수정, 배치기하며 인아웃으로 밀어내는 대신 골반 오픈&헤드 무게로 채가 돌아나오며 인투인으로의 궤도 수정, 왼발 뒷꿈치가 뒤로 빠지며 돌지않는 확실한 중심이동 등입니다. 그리고 **샤프트를 스윙에 맞는걸로 바꿨고요. Nx 블루 5s

전 프로에게 궁금한것들을 많이 묻는데요. 그때 프로가 제게 억지로 하지말라했던건 채를 일부러 아래로 던지는 것, 지나친 스쿼팅(머리의 상하 이동으로 임팩 불안정) 정도였네요. 뭐 때문에 어떻게 거리가 늘었는진 잘 모르겠지만 이 모든 종합으로 꽤 안정적으로 라운딩을 하고 요샌 싱글을 노려볼 수 있겠단 자신감이 좀 생겼습니다.

전 젊을 때 골프를 대충배워 정말정말정말 멀리 돌아왔어요. 그러니 꼭 레슨을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멀리 돌아오지마시고 6개월만 투자해보세요. 저 이렇게 치게된 이후 90돌이 형님들에게 라운딩 오퍼가안옵니다 대신 싱글형님들이 도시락 삼을 겸 부르는데 1군 입성한 거 같아 사실 기분은 좋아요. 모두 화이팅입니다! 샤프트 추천글 아닙니당 ㅎㅎ

추천 12 반대 0

댓글목록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ㅎㅎ!

    1 0

축하드립니다.
저도 항상 하는 말인데 잘 칠려면 레슨이 답입니다.
독학은 진짜 힘든길 돌아가는겁니다.
연습장에서 백날 의미없는 스윙 200개씩 쳐봐야 아무 소용 없습니다.
잘못된 폼과 습관으로 아무리 많이 친들 무슨 도움이 되겠습니까.
어느정도 됐을때 유튜브 보면 도움이 되는거지 기초도 없는데 독학은 나쁜 습관과 스윙 폼 고착으로 나중에 그거 고칠려면 몇배의 시간과 노력 비용이 들어가죠.
저도 다시 레슨을 좀 받아야겠네요.

    1 0

기분 좋은 글입니다.
그간의 노력도 아주 많으셨을텐데요~

    1 0

모두 감사합니다! 올해 가기 전 모두 라베하시는 겁니다!

    0 0

레슨 프로는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셨어요?
저도 레슨 중요성은 잘 아는데 자꾸 먼가 프로가 사정상 그망두게 되고, 의구심 드는 이상한 스윙 바꾸는 프로 만나게 되고 해서 잠시 레슨 쉬고 있거든요ㅠ

    1 0

전 사전에 면접(?) 봤습니다. 큰 인도어가 아니니까 프로님 세분밖에 안계셨고 각각 상담받아보고 결정했어요.
제가 요구한 건 간결하게 치고싶다, 거리는 충분하다 생각하니 방향성을 잡고싶다(일관된 스윙), 편하게 치고싶다였고 지금의 젊은 프로랑 생각이 맞아 하게됐습니다. 특히 이유를 안알려주고 그냥 이렇게 연습해라~는 프로님에게 어려웠던 적이있어 말이 잘통하고 잘 설명해주는 사람을 골랐습니다. 지금은 아내가 레슨받고있고, 다른 프로 다 바뀌어도 이 프로는 2년째 롱런하더라고요. 가끔 원포인트 받으려하면 빈시간이 없더라고요.

    1 0

긴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면접좀 보며 알아봐야겠네요ㅠ

    1 0

독학 중 지쳐서 일관성있게 치고 싶은 생각이 가득했는데.. 돈벌이가 아닌 열심히 가르쳐주는 맞는 프로님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더 찾아봐야겠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1 0

화이팅입니다!

    0 0

곧 싱글 되실거 같습니다. 잘치는 사람들과 쳐야 실력이 늡니다.

    1 0

감사합니다!

    0 0

동감하는 글입니다.
오래할 운동 이라면 정식으로 레슨을 받아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실력을 키우는 것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고수분들도 꾸준히 레슨을 받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실력 유지를 위해서.

앞으로 싱글 초고수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1 0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