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 아이언 울렁증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필드 아이언 울렁증
기타 |
도니도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7-20 10:41:57 조회: 4,486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8 ]

본문

구력 3년 백돌이입니다... 실내 연습장에서 컨디션에 따라 드라이버는 평균 180-200, 7번 아이언(스트롱)은 135-145 정도 나오는 듯합니다.

 

그런데 필드에서 아이언이 너무너무 안 맞습니다 ㅠㅠ 극좌탄 나서 타이밍 다시 잡으면 탑볼 나기 시작하고, 라운딩 끝날 때쯤 다시 맞기도 합니다. 최악의 상황에선 생크가 계속 나서 세컨/서드/포스ㅠㅠ OB가 나오기도 합니다...

 

여튼 드라이버 컨디션이 보통 정도만 되는 날이면 180-200를 보내서, 아이언이 잘 안 맞아도 어찌저찌 굴려서 그린 근처 70미터 내에 갖다 놓으면 어프로치-퍼팅으로 설거지해서 끝내는 스타일로 어찌저찌 100개는 대충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아이언이 안 맞아 멘탈이 바사삭 나가버리면 드라이버까지 안 맞기 시작하고 그 결과 그 라운딩은 거의 버린 라운딩이 됩니다...

 

연습장에서는 제가 봐도 꽤 나쁘지 않고요. 오래 지도한 프로가 스윙이 나쁘지 않은데 왜 필드에서 안 맞는다는 건지 이해가 안 간단 반응입니다. (필드 레슨 고려중)

 

주변의 지적이 빈스윙과 실스윙 너무 다르다, 헤드업된다, 뭐 이런 것들입니다.  제 스스로도 회전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고요, 급하다는 느낌도 듭니다. 간간히 아이언이 잘 맞는 괜찮은 라운딩에서는 백스윙 톱에서 멈춘다는 느낌이 확실히 들기도 합니다.

 

....

 

이런 상황인데 어떤 방식으로 연습장에서 연습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필드에서는 어떤 마음가짐이 좋을까요...?

 

아래 필드 드라이버 글 보고 용기내서 한번 써봅니다...

 

 

 

 

(최근 삭제 글이 있는데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상하게 에디터에서 쓴 글이 절반 이상 날라가서 부득이 지웠습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필드에선 풀스윙 말고 하프스윙으로 해보심이 어떨치요
하프도 풀스윙 대비 거리차이 10미터정도밖에 안나는데...
잔디저항이나 하프로 인한 거리감소 고려해서 한두클럽 크게잡고 공 맞추는데 집중하시구요...
아이언에 자신감 생기면 그때 풀스윙 하시면 될듯합니다

    2 0

마음가짐>연습장에서 7번이 140m라고 치면, 필드에서 140m를 다 보내겠다는 마음 자체를 버립니다.
스윙> 저 같은경우에 안되는 날은 연습스윙으로 힘 빼고 곡괭이질 + 땅 겁나 깊게 한번 파고 본 스윙 들어갑니다.
저도 좌탄 너무 심했는데, 아직 많이 초보지만 최근에 꽤 좋아 진 것  같아요~! 같이 화이팅 ~!!! 합시댜

    2 0

연습장이건 필드건 일관성있는 스윙을 위해선 본인만의 루틴을 만들어서 지키는게 도움이 되더군요.
연습장이라고 빠르게 스윙하면 바닥 슬러지에  미끄러져서 미스샷도 잘 맞는듯 하는 착시가 일어나죠.
연습장에서도 여기가 필드라 생각하고 천천히 한샷 한샷 자기 루틴을 무조건 만들어서 하는
버릇을 들이는 걸 추천합니다.

    2 0

스윙을 코치에게 배우셨다면 스윙 템포와 리듬 체크 한번 해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대부분 골프 시작해서 초기때는 스윙이 과하게 빠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볼에 컨택이 제대로 안나오구요.
볼에 대한 컨택을 만들려면 여유있게 스윙하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또한 그래서 스윙리듬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부끄럽지만, 전 스윙리듬에 대한 중요성을 골프 시작한지 5년만에 느끼게 되었구요. (너무도 늦게...ㅡㅡ)
그 이후부터는 필드에서 아이언 컨택이 잘 안되면 리듬만 집중합니다. 효과 만점입니다.

관련 영상으로는 몇 년전에 변장군 프로의 스윙 리듬에 대한 영상을 봤었는데, 너무 오랜되었는지 찾기 힘들었구요.
최근에 비슷한 내용의 다른 영상이 있어서 공유해 봅니다.
https://youtu.be/Dj6rnWVQItc

"스윙-셋-스루" 이 리듬을 몸에 익히시면 왠만하면 아이언은 잘 맞아 가실 겁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합니다.

    3 0

https://youtube.com/shorts/Cjwackk5GGs?feature=share

그러고보니 짱구도 알고있던데요.....

    2 0

이게 자신감 문제입니다. 자신있게 스윙을 못하니 더 거리도 안맞고 당겨치게 되고.. 자세 망가지고.. 그냥 아무생각없이 무조건 스윙은 자신있게 첨부터 끝까지 쳐야 합니다. 안맞을거 같다는 생각 자체가 드는 순간..잘 안맞습니다.

    3 0

연습장 필드 차이가 크면 필드에서 양해구하고 삼각대 가져가서 몇번 동영상 찍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1 0

파3 가셔요 잔디로 된곳. 혹은 잔디로된 연습장 가서 쳐보시면 답 나옵니다.
거기서 잘 치시면 그냥 심리적인게 크구요 아니면 잔디에서 잘 못치고있는겁니다.

그런다음 뭘 잘못하는건지 영상찍어서 확인 후 연습하시면 됩니다.

    1 0

저는 항상 연습장에서 연습할때 필드를 상상하곤 합니다.
드라이버 칠때는 가장 최근 및 생각나는 홀에서 친다고 상상을 합니다. 그 홀이 약간 슬라이스 홀이라면 약간 왼쪽으로 에이밍하고..좁은홀이라면 반스윙만 하자라고 생각하면서 스윙합니다.
아이언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가장 두려웠던 홀에서의 거리..를 상상하면서 칩니다.
필드에서는 아무생각도 하지 않습니다. 아니..아무생각도 안나지요.
필드에 갈때 딱 한가지만 정해놓고 갑니다.
오늘은 피니시를 ㅎ하자..오늘은 반스윙만 하자..오늘은 손등으로 치자.
그 한가지도 까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ㅎㅎ
연습장과 필드와 가장 큰 차이는 환경도 있겠지만..멘탈아닐까 생각드네요

    2 0

펀치샷느낌....?
3/4만 백스윙하고 피니시 잡지말고 끊어치는 연습 추천드러요

프로들도 필드에선 풀샷이나 피니시 안잡는다고합니다

    1 0

잔디에서 치는 연습이 필요하신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천연잔디 연습장 가셔서 잔디에서 아이언샷 치는 연습을 해보는 것도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되실 거 같기도 해요. 물론 잔디 연습장은 평평하니까 다양한 라이 연습은 힘들지만 그래도 잔디에서 뒤땅 나지 않고 치는 감을 잡는 데는 도움이 되더라구요. 보통 천연잔디 연습장은 양잔디라서요.

    1 0

내가 친공이 어디로가나 보려고 헤드업되는게 아닐까요?

    1 0

조언들 주셔서 정말 감사힙니다... 갈 길이 머네요 ㅠㅠ
꼭 회복해서 경험당 올리겠습니다...

    0 0

'주변의 지적이 빈스윙과 실스윙 너무 다르다, 헤드업된다, 뭐 이런 것들입니다.  제 스스로도 회전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고요, 급하다는 느낌도 듭니다. 간간히 아이언이 잘 맞는 괜찮은 라운딩에서는 백스윙 톱에서 멈춘다는 느낌이 확실히 들기도 합니다.'

쓰신 글에 답이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급함이 불러오는 리듬 상실, 지나치게 빠른 스윙 템포.

필드 나가기 전  이렇게 저렇게 해야지 하고 마음 먹는 거 많지만 막상 게임 끝나고 생각하면 아 내가 오늘 그걸 생각 못했네 하는게 몇가지는 꼭 있으실 겁니다.  구력이 짧은 이상 어쩔 수 없습니다. 다짐해 둔 거 반도 못하고 옵니다.
저도 그랬고 지금도 그러니까 그 심정은잘 알죠.

그런데 몇가지 까먹고 못했다고 해도 왠만큼은 하고 옵니다. 제 경험상 결정적? 또는 치명적인 실수, 즉 중간에 깨닫고 고치지 못하면 게임 내내 이어지는 실수는 제 생각엔 잘못된 셋업 그리고 급해진 리듬과 템포 두가지인 것 같습니다.

    1 0

비슷한 고민을 오래 해왔고 잔디타석 연습장 한번!! 다녀와서 해결했습니다.
코스나가서 라운드에서 교정내지는 극복하는건 주2-3회 이상 나가야 해결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1 0

지인들에게 중간에 동영상 찍어달라고 하세요. 자주 찍을 수록... 몰래 찍을 수록 좋습니다.
망샷을 찍으면 더 좋구요.
영상 보면서 분석해보고 피드백 해보시면 효과 크게 보실 겁니다.

저랑 같이 라운딩 가는 지인이 서로 이렇게 많이 찍어주는데 이게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된 거 같습니다.

처음엔 굿샷 찍어서 보내줄 목적으로 찍고 망샷들은 지웠는데 오히려 망샷이 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1 0

저랑 매우 비슷하십니다

일단 멘탈 강화가 필요하시구요 ㅠㅠ

전 동반자가 누구냐에 따라 좀 차이가 큽니다
결국 긴장에서 오는 템포 빨라지는 거 하고

또 페어웨이 여도 연습장같이 평평한 곳은 필드는 없으니까요 ㅠㅠ(매트에 놓고 치는 아이언 티샷은 괜찮더라구요 ㅠㅠ)

결국 일단 편안한 동반자들과 잔딧밥 많이 먹어보는 훈련 해야겠구나 생각하고 길게 보고 치려 합니다

    1 0

비슷한 고민중이었는데 (내심 접을까...)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템포, 자신감, 잔다타석 세 가지는 시도해봐야 겄다는 생각입니다. 힘내시죠 :)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