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거리 측정기(주로 시계형) 이용 변천사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저의 거리 측정기(주로 시계형) 이용 변천사
일반 |
몸이기억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4-28 14:53:29 조회: 4,042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그림을 붙여 넣기 하면 안되네요. 체력 다시 모아서 그동안 사용했던 측정기 경험 적어 봅니다. 골프전용도 있고, 실생활에서 같이 사용하기 위함도 있었는데 마지막거 사고 나니 옛날 생각이 새록해서 글 남깁니다.

 

1. 보이스 캐디 T2


90타대 좀 들어오니, 캐디마다의 거리 편차도 있고 뭔가 주도적인 골프를 하고 싶은 맘에 구입하였습니다. 아직 레이저형은 좀 부끄럽고 시계형으로 샀는데 문제는 고저가 안나옵니다. 알고는 샀지만 거리를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안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실생활용으로 쓰기엔 시계밖에 안되는데 차고 다니면 '나 골프에 미친 놈이야'하고 광고하는 것 같아 중고로 팔았습니다.

 

2. 기어 S2



골프존에서 이벤트에 당첨되어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디자인도 이뻐서 실생활에서도 좋았는데, 그때만해도 거리가 빠릿하지 않아서 카트 내려서 좀 기다려야 거리가 업데이트 되더군요. 어차피 꽁으로 얻은거라 한달즘 있다가 중고로 방출했습니다.

 

3. 부쉬넬 V3


보캐 T2에서 한방에 좋은걸 사야 돈 굳는다는 생각과 80타대 들어오고 이제 여유좀 챙겨서 인터넷으로 병행으로 ​35 주고 구매했는데, 제 골프인생에 좋은 동반자로 지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디 없는 해외나 드라이빙 캐디, 아니 캐디 있어도 꼭 찍어보는게 루틴이 되었고 미스샷을 해도 내가 어느정도 목표에서 짧았는지에 대한 피드백도 되서 좋았습니다. 중간에 배터리 나간 경우도 있어 항상 여분 챙겨 놓아야 안심이 되더군요. 후속버젼이 여럿 나온것 같은데 가격도 비싸고 크기 작아진 것 외에 기능상에 문제 전혀 없어 고장나지 않는한 계속 사용할 계획입니다.

 

4. 갤럭시 액티브2


골프용은 아니고 실생활용으로 이뻐서 샀습니다. 차고 다니면 사람들이 뭐냐고 물어볼 정도로 참 디자인이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골프앱도 실행시켜봤는데, GPS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라이트하게 사용가능할 정도로 발전했네요. 근데 분실하는 바람에... ㅠ

 

5. 샷스코프 V3


거리는 부쉬넬로 해결됐고, 이제 내가 친 샷의 기록을 남기고 싶어 구입하였습니다만... 샷인식이 잘 안되더라구요. 골포의 어느분이 초기품 문제 있어서 메일 보내고 교환 신청하면 된다는데, 귀찮아서 직구도 안하기에 그냥 서랍에 박아 놓았습니다. 문제 있는거 어디 중고로 팔기에도 뭐하구요. 골프채에 끼우는 태그는 제가 관련업종에 있어서 몇개 분해해 보았습니다. 실패~!

 

6.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6mm


​액티브2 분실로 인해 구매했고, 지금도 착용하고 있습니다. 샷트래킹이 된다고 해서 써봤는데 한 2초 눌러야 해서 자꾸 잊게 되더라구요. 배터리는 한 1.3라운딩 정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GPS 쓸만 한데 자동으로 샷트래킹 해 주던지, 좀 단순하게 누르게 하던지 했음 하는 마음입니다. 


7. 가민 S62


가민 좋다 가민 좋다라는 얘기는 골포에서 많이 들었는데, 비싼게 단점이라는 것 때문에 그동안 구매를 주저했었습니다만, 실생황에 쓰기에도 이정도면 간지 나고 배터리 수명이 좋다는 합리적인(?) 이유와 (워치4로 여행가면 충전기 들고가는거 귀찮았음) 무엇보다도 샷트래킹이 잘된다는 저의 갈망을 해결해 줄것 같아 오전에 구매했습니다. 시계형은 부쉬넬처럼 저의 마지막 선택지가 되었음 하는 마음인데 일단 지르고 나니 고민의 고통이 없어지고 배송의 설레임으로 기분이 좋네요. ㅋ

 

쓰다보니 기승전 광고가 된 기분이지만, 뭐 후기가 안좋을 수도 있으니까요. ㅎ 샷트래킹 할 정도로 정갈한 샷을 해야 하는데, 깨달음은 올까 말까 하는 이 골프의 매력에 아직도 해탈하지 못하고 있는 중생입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가민 골프앱은 어떤걸 쓰는거죠??

    0 0

저.. 오늘 인터넷 구매 해서 아직 .. 뭔지 모릅니다. ㅋ. 쓰고 나서 후기 올릴께요.

    0 0

가민 커넥트 : 시계앱
가민 골프 : 골프앱
가민 커넥트IQ : 앱 스토어
세가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2 0

s62 오른손에 차면 샷 인식 안되는게 좀 아쉽습니다 ㅠㅠ 오른손 잡이인데도 평소에 시계를 오른손에 차는데 s62 들인 이후로 요즘은 골프칠때만 왼쪽에 차네요. 보이스캐디에 있는 스윙템포 기능도 있어서 연습할때 좋습니다 ㅎㅎ

    1 0

저는 보통 왼쪽에 찹니다. 템포는 예전 보캐T2에도 있었던 것 같은데, 그땐 골린이 시절이라 몰라서 사용 안했었죠. 라운딩 중 자꾸 템포 빨라지는데 함 써봐야겠네요.

    1 0

가민ㅠㅠ 가격 때문에.. 갤워치4 씁니다 ㅋ
16만원에 사서 아주 잘 쓰고 있는데 워치에 APL골프가 되서 좋습니다 ㅋ

    1 0

제가 두가지 다 사용하는데 수치의 정확성도 비슷비슷하고..
앱 퀄리티는 갤워치가 더 좋습니다 ㅋㅋ
배터리, 디자인 만 가민 승 나머지 모든 점에서 갤워치입니다.

    1 0

OLED 때문에... 해상도나 밝기 명암비가..ㅎ
반사형 LCD는... 너무 색 빠진거 같아요 ㅠ
배터리 사용시간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만...ㅠ

거기다 Wear OS가 올라서 앱 설치도 자유로우니..ㅎ

    0 0

앱은 미국 감성이라 이쁘지는 않을듯요. ㅋ 갤워치 샷트래킹만 좀 자동 됐음 참 좋을텐데 아쉽네요.

    0 0

갤워치4 좋죠. 적당한 가격에 거리측정도 잘됩니다.

    0 0

가민 후기 기대합니다!

    0 0

넵. 이미 쓰시는 분들도 많을거 같은데 쓰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