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탄도 낮추는건 스윙인가요 장비인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탄도 낮추는건 스윙인가요 장비인가요?
일반 |
방랑객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1-16 14:09:00 조회: 3,917  /  추천: 5  /  반대: 0  /  댓글: 29 ]

본문

드라이버 거리 짧은 사람입니다.

스크린 볼스는 58m/s정도 이고 거리는 190~200m정도 입니다.

탄도가 높아서 필드 실거리는 170~180m 정도로 추정됩니다.

 

정타는 잘 맞는편인것 같은데 탄도가 높아서 동반자들이 하나같이 탄도 낮추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물어봅니다. 

"어떻게 낮춥니까?"

다들 자기 만의 방법을 이야기하지만 별 도움 안됩니다. 

 

그래서 고민중인데 아래 3개 방법정도가 떠오릅니다. 무엇이 효과가 좋을지 경험자분들의 조언 부탁 드립니다.^^

 

1. 현재 10.5도인헤드를 9도로 바꾼다.

2. 샤프트를 저탄도형으로 바꾼다.

3. 핸드퍼스트가 잘되도록 스윙을 바꿔본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티 높이를 얼마로 하시나요? 티 높이가 높은경우 탄도가 높게 나오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1 0

저는 절대적으로 스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다음이 샤프트라고 생각하지만, 스윙과 샤프트의 조합이 답이 되네요.
로프트는 12도로 쳐도 탄도를 낮출 수 있고 8도로 어떻게 쳐도 탄도가 오르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물론 티의 높이도 작용을 합니다.
드라이버는 특히나 핸드퍼스트를 너무 의식하게 되면 어려워집니다.
손목을 풀어쳐도 채의 관성으로 공을 치는 것이 좋답니다.

    1 0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1. 높은 로프트는 당연히 탄도도 높아집니다.  헤드 로프트 조절 하셔야 합니다.
2. 저탄도 쓰시면 효과 확실히 있습니다.
3. 이건 제 의견은 반대 입니다.  핸드 퍼스트 되면, 헤드가 열리고, 올려치는 샷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0 0

뭐 모든것이 복합적이죠. 다만 아무리 해보니까 몸이 안바뀌니까 그냥 장비를 바꿨습니다. 편~안~

    0 0

스윙으로 낮춰야죠
말은 쉽지만 잘 안되니 ㅠㅠ
발사각 20도 넘어가는 스윙이라면
9도 드라이버 써도 별 의미없어요

    0 0

백스윙 후에 무게 중심이 오른발에 남아 있으면 공이 뜹니다.
왼발 쪽으로 무게 중심을 옮기시거나 양발에 균형 있게 무게 중심을 배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 0

1번과 2번이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0 0

OB티 자주감 => 스윙 바꾸기
OB티 자주안감 => 장비 바꾸기

    1 0

장비를바꿔도 스윙이 문제면 낮게갑니다.
다운스윙시 무게중심이 오른발쪽에 많이남아 탄도가 높아지는거같습니다. 임펙트시 왼발쪽으로 무게중심을 이동하면 탄도가 낮아집니다. 3번

    0 0

그 정도 볼스피드에선 탄도가 높은게 비거리에 유리 할껍니다....
정확한 수치는 트랙맨 데이터를 봐야겠지만...현재 탄도가 이상적인 탄도 일수 있습니다

    0 0

음. 탄도의 고민이면..대부분 스윙의 문제이긴합니다.
먼저 발사각을 잘 보시고.. 가장 이상적인 발사각은 현재의 드라이버 로프트 상관없이.. 13-15도 사이입니다.
아마 다른분들도 높다고 평가하는 것이면.. 발사각이 18도~20도 내외에서 왔다갔다 할것으로 보입니다.
스윙을 고치는게 우선이나.. 그렇게 잘 고쳐지는게 아니더군요..
일단 급선무로.. 9도 로프트를 쓰시고.. 샤프트를 약간 하드한 모델로 바꿔보세요..
살짝 낭창이는 샤프트로 인해 정타를 맞출려고 해서 더 높은 탄도가 나오기도 하더군요..
그래도 안 바뀌면.. 스윙을 함 고쳐보심이 어떨지요..

    0 0

드라이버에 슬리브가 붙어있는 모델이시면, 슬리브 조절로 각도 올리고 내릴 수 있습니다. 각도 내려서 쳐보세요. 드라이버, 샤프트 바꾸는 건 쳐보시고 난중에 하셔도 되여.

    0 0

1,2번 같이조합된 드라이버로 바꿔보고 그래도 안되면 3번 스윙 바꾼다죠.
3번 핸드퍼스트로 바꾸는건 해결책이 아니라고 봅니다.
지금 스크린보다 실제 탄도가 높아서 거리가 짧아진다는건 백스핀이 과도하게 걸린다는건데
스크린골프 센서에서 백스핀 못읽어서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거죠.
그런데 여기에 핸드퍼스트를 더하면 백스핀이 더 심하게 걸릴 수 있고, 슬라이스도 더해질수 있어서
저탄도 슬라이스가 되면서 거리는 오히려 더 짧아질 우려가 있습니다.
핸드퍼스트가 아니라, 어퍼스윙으로 바꾸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0 0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quercus&logNo=220006187919

이 내용 보시면 아시겠지만 드라이버 로프트는 드라이버페이스 하단일수록 낮고 상단일수록 높습니다.

아마도 원하시는 탄도가 나오지 않는 이유는 드라이버 상단으로 가격하시기 때문이 아닌가 싶고요.

심플하게 티 높이를 1cm만 낮추셔도 탄도가 확 낮아지는걸 체감하실겁니다.

    2 0

보통 이런경우 다른 클럽들도 같이 뜨면서 거리가 좀 부족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경우는 무조건 3번 하셔야 돼요. 제일 어렵지만 반드시.
드라이버만 문제라면 티 낮게 꽂기, 저탄도헤드로 바꾸기가 어느정도 답이 될 듯 합니다. 샤프트는 자신의 볼스피드와 맞춰서 저탄도형을 선택하는게 쉽지 않을듯 합니다.

    0 0

방법은 여러가지 인데.

스윙 -----> 티를 낮추는 것과 비슷하게 더 오른쪽으로 놓으면 됩니다. 페이드!
샤프트 ------> 제일 단순합니다. 저도 탄도가 겁나 높아져서 문제가 되었는데. 벤투스 블루로 바꾸고 바로 내려가더군요. 꽤 좋은 탄도다 라는 말을 듣긴합니다...하지만 거리는 짧습니다. ㅠ

저는 그냥 샤프트로 해결했습니다.

    0 0

장비로도 탄도 조정 가능하시겠지만
장비 교체 전에 혹시 스탠스가 넓으신건 아니신지??
스탠스를 좀 좁혀보시면 탄도 좀 내려가실듯요

    0 0

페이스쪽 바닥에 납테이프 붙히기 한번 해보시지요

    0 0

https://www.youtube.com/watch?v=CM7FiiP9VzU
탄도 낮추는 방법입니다..^^ 임진한 클라스 - 이수근편인데... 한번 보세요. 정말 도움되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전편 시청 추천합니다.^^

    0 0

탄도 높은편이었는데 에픽맥스LS 사용후....백스핀이 너무 줄어서 고민입니다.
아마추어는 LS들어간 드라이버 필요없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한번 시타해보세요.

    0 0

저랑 상황이 비슷하시네요. 탄도가 높아서 필드에서 평균 170~180 가는 것 같아요ㅠㅠ
제가 1번, 2번 다 시도해봤으나 결국은 스윙을 바꿔야 하더군요.
전 로테이션과 릴리스에 신경을 많이 쓰니 거리가 한 190까지는 회복된 것 같습니다. 탄도도 좀 낮아지고요.

    0 0

1번은 실질적으로 탄도를 바꾸는것 보다는 백스핀의 양을 결정하는 효과가 크다는 실험결과가 상당히 많습니다.

    0 0

다른채는 문제없는데 드라이버만 탄도가 높으시다면 장비교체도 생각해볼만한것같습니다.
다른 채들도 마찬가지로 탄도가높다면 스윙문제일확률이 높다고 보구요
드라이버 9도에 하이킥 단단하샤프트써도 스윙이 과도하게 어퍼스윙이면 탄도는 높게나옵니다.
1. 티높이가 너무 높지는 않은지
2. 드라이버 페이스에 공자국위치가 헤드 위쪽에찍히는건아닌지
3. 완전 찍어쳐서 백스핀이 과도한건아닌지
저도 한때 탄도가 엄청높아서 고민이었는데(타이틀리스트 915D2모델 9도, GP-6S(하이킥)샾트)
드라이버는 올려친다는게 머리에 너무 박혀서  과도하게 올려치는것(머리를 뒤에 남겨두고 과도하게...) + 티높이도 높은게 원인이었고
적당히 수평타격하겠다는생각과 티높이를 낮춰서 현재는 발사각 13~15도 정도로 잡힌것같습니다.
지금도 한번씩 드라이버님 집나가시면 하늘로 로켓발사해서 항상 신경쓰고있네요

    0 0

출발각도가 몇인지가 중요할것같습니다 전 무조건3으로 봅니다

    0 0

머리가 뒤에 많이 남아 흔히들 말하는 상체가 눕는 스윙이 아니실까 생각합니다. 머리 위치가 타겟쪽으로 갈수록 탄도가 낮아지고 타겟 뒤편으로 남을수록 탄도가 높아집니다. 이부분 신경써서 한번 연습해 보시길.

    0 0

짧은 시간에 많은 댓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니 스윙후 체중이 오른발에 남는것 같습니다.
머리가 뒤에 남아야 장타가 된다는 이론에 꽂혀서 앞으로 안나가려고 하다보니 그런것 같네요.
왼쪽으로 체중이동을 잘하는 훈련을 통해 탄도 개선을 해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장비변경의 이유가 생겼습니다.ㅎㅎ

    0 0

골포의 순기능 집단지성의 현장입니다. 보기 좋네요. 짝짝짝!!

    0 0

비슷한 볼스피드(59안팎)에 18도이상 탄도인데 저는 대부분 190~200 정도 가더라구요
사실 탄도20도 안넘어가면 오르막에서 이점이 많아서 그냥 쓰시던거 쓰시길 권하고싶습니다.

왜냐면.... 제가 하이킥에 땅땅한 샤프트로 바꾸고 지금 볼스피드가 55~58로 떨어졌습니다 ㅋㅋㅋㅋㅋ
50s 유저인데 남꺼 60x 쳐도 59 쳤는데 왜 내꺼 되니까 이런지 모르겠네요 ㅜㅜ

    0 0

저도 비슷한 문제로 애를 먹고 있는데,
무게 중심 오른쪽에 남아 있는게 원인으로 생각됩니다.
아이언도 거리가 20~30 m 줄어서 미치겠습니다ㅠ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