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보잉에 관해서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보잉에 관해서
  질문 |
NakedSant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25 21:38:15 조회: 3,937  /  추천: 0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아직은 갈길이 먼 물싱글을 달리고 있는 구력 3년차 골퍼입니다. 평소 약페이드성의 드라이버 구질을 가지고 있어, 14번의 티샷중 0-2번 정도의 실수만 나오는데.. 제 구질에 대해 크게 나쁘다 생각지도 않으며 크게 만족하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며칠전부터 드라이버 백스윙탑에서 보잉을 만들어 보면서 연습하고 있습니다. 그립 또한 스트롱 그립입니다. 연습장에서 어느정도 타이밍을 잡고 치면 기가막히게 스트레이트로 뻗어가기도 하고 확실히 백스핀이 거의 없이 구르는게 눈에 보입니다. 트랙맨으로 확인시 비거리도 확실히 10-20야드는 더 나가더군요.
매주 월요일이면 싱글치시는 분들과 5인라운딩을 가지는데 두분은 티칭프로입니다(해외라 6인까지 플레이가능). 금일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막상 필드에서 치니 타이밍이나 힘빼기의 유무가 어렵더군요. 드라이버에서 5번의 참사가...ㅠㅠ 왼쪽으로 말리는 샷이 아니라 그냥 쭈욱 빨랫줄처럼 왼쪽으로 가버립니다ㅜㅜ 두분께 문의 하니 보잉은 한국체형에 어렵다. 하루에 수백개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등... 그냥 안죽고 지금처럼 거리(보통 240-260야드정도)나쁘지 않는데 굳이 왜..

질문입니다. 드라이버시 보잉하시면서 하는분들 왼쪽으로 뻗는 샷들은 어떤 식으로 교정하셧을까요?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면 굳이 어렵게 가지 말고 지금을 유지 해야할가요? 아님 더 죽어라 연습을 해볼가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전 왼쪽으로 안뻗으려고 보잉하는데요 ㅎㅎ

    0 0

제 경우는 에이밍된곳에서 약 10도 정도로 왼쪽으로 쭈욱 뻗어 가버리더라고요.. 그렇다고 에이밍을 오른쪽 보기는 기존에 페이드성 구질때문에 제가 불편하고요.

    0 0

보잉하면 패이스 닫혀맞아서 더 왼쪽으로 가지 않나요?ㅎㅎ

    2 0

제가 비슷한 케이스인거 같네요. 저도 백스윙 탑에서 보잉이 되는편인데 일부러 하는게 아니고 그냥 아무생각없이 치면 저렇게 됩니다;; 아마 처음 배울때 슬라이스때문에 저렇게 하던게 굳어진거같은데, 슬라이스에는 보잉이 좋지만 이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개훅이 나게 됩니다. 아무래도 구력이 조금씩 쌓이면서 나도모르게 손목을 빨리 풀어서 저렇게 되는거같아요.
해결방법은 일부러 손목을 좀 늦게 푼다는 느낌으로(공이 약간 뒤에 있다는 느낌으로) 치면 스트레이트로 잘 가게 됩니다. 너무 일찍 맞는 게 아닌가 싶은 느낌이 살짝들면 정타에요. 다만 가끔 오른쪽으로 훅 뜨는 슬라이스가 나긴 하는데 왼쪽으로는 거의 안가요. 말씀하신 왼쪽 개훅이 나면 거의 100% 죽기때문에 오른쪽이 낫습니다;;

    0 0

저는 손목을 풀지 않고 임팩트 시점까지 가져오는 느낌으로 치려고 하는중인데.. 이 타이밍 마추기가 어렵군요.. 공위치로도 조절을 해보는 방법도 해봐야겟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0 0

저요. 그냥 헤드를 아주살짝 오픈하고 잡습니다

근데 이게 어느날은 좌로가고, 어느날은 직선으로가고 그래서

그냥 그날 컨디션보고 열든지 스퀘어하게 하든지해요.

좌로가는거 잡겠다고 손목이나 몸통쓰면.. 후 ..

    0 0

저도 보잉을 따라하려고 해보니 억지로 만드는 보잉은 분명 탈이 나더라고요 백스윙 탑에서 반템포나 한템포 죽이면서 힘 살포시 빼고 내려오면서 자연스럽게 보잉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연습중입니다.

    0 0

탑에서 보우 되면, 훅이 납니다.

탑에서 보우 할려면, 그립을 위크로 잡아야 해요.

더스틴 존슨이랑 존람이 그래서 위크그립을 하는거구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